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 상제님의 종통대권 전수와 성사재인의 도운공사

by 도생(道生) 2022. 3. 10.

우주 통치자의 대행자, 진리의 주인인 진주(眞主)에게 전해진 바른 정통맥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주재자의 천지공사를 인간 역사에 실현하는 주인공

증산도 근본 진리

6-12. 증산 상제님의 대도진리 종통(宗統)대권 전수와 성사재인(成事在人)의 도운공사

 

 

 

 

 

 

 

하늘의 이치(천리天理)를 바탕으로 전수된 종통

유비는 가장 뛰어난 책사인 제갈공명을 영입하기 위해 삼고초려를 했습니다. 유비 사후 제갈공명이 사마의 군대와 전투할 때 화공으로 승리할 기회가 있었는데 때마침 하늘에서 비가 내려 계획이 수포가 됩니다. 제갈공명은 탄식하면서 '사람이 일을 꾀하지만, 일이 되는 것은 하늘에 달렸다.'라고 말했습니다. '모사재인 성사재천'은 제갈공명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모든 사람이 그런 마음으로 살았습니다.  

 

 

하느님과 하늘과 땅과 인간과 모든 신(神)들의 꿈과 이상이 실현되는 가을우주의 인존시대(人尊時代)를 맞이하여 인간으로 강세한 대우주 통치자 참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보시면서 "선천(先天)에는 모사는 재인이요, 성사는 재천이라 하였으나 이제는 모사(謀事)는 재천(在天)이요 성사(成事)는 재인(在人)이니라.", "모사(謀事)는 내가 하리니 성사(成事)는 너희들이 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이 이치(理致)를 벗어나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느니라."라는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당신님의 종통대권을 전수받아 무극대도를 역사에 실현할 주인공, 즉 모사재천(謀事在天)의 도운 천지공사를 성사재인(成事在人) 할 진리의 주인인 진주(眞主)에 대한 천지공사는 하늘의 이치, 즉 천리(天理)를 바탕으로 전수하셨습니다.

 

 

 

 

 

 

천지일월(天地日月)과 건곤감리(乾坤坎離)를 인사화(人事化, 인간의 역사로 실현)

아버지 하느님이신 상제님의 종통대권을 전수받은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太母) 고수부(高首婦)님은 서력 1911년 10월 인간 역사에 처음으로 참하나님의 대도진리인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도문(道門)을 여셨습니다. 태모(太母)란 억조창생과 천지 안의 모든 신명들의 가장 큰 어머니, 즉 어머니 하느님이란 의미입니다. 수부(首婦)란 천지에서 가장 높고 지존하신 어머니란 의미입니다.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상제님의 무극대도 도문(道門)을 개창(開創)한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위격(位格)과 신권(神權)은 증산 상제님과 동등합니다.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은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이십니다. 천지(天地)는 생명을 낳는 근본 바탕이며, 일월(日月)은 음양변화를 일으켜 천지를 대행하여 만물을 양육합니다. 

 

 

"나는 천지일월(天地日月)이니라.", "수부 도수(首婦度數)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은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잘 되었네, 잘 되었네, 천지(天地)일이 잘 되었네. 바다 해(海) 자 열 개(開) 자 사진주(四眞主)가 오신다네."라는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 그대로 종통대권 전수는 천지 대자연이 생명을 낳고 기르는 근본 바탕인 천지일월, 즉 천지 대자연의 이치를 근거로 인사화(人事化)하신 것입니다.

 

 

 

 

 

 

일체삼용(一體三用), 하나의 본체가 셋으로 작용하는 생장성(生長成)의 원리

'천지일월(天地日月)'은 하늘(天)은 본체가 되어 변화의 중심이 됩니다. 해(日)와 달(月)은 지구(地)를 중심으로 실제 변화를 이루어갑니다. 다시 말해 본체는 '천(天)'이며 작용은 '지일월(地日月)', 즉 일체(一體)와 삼용(三用)의 관계입니다. "내 일은 삼변성도(三變成道)니라.", "삼변(三變)이라야 성국(成局)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증산 상제님의 종통대권 전수와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보신 도운공사의 성사재인하는 과정은 일체삼용(一體三用)의 원리대로 제1변 도운, 제2변 도운. 제3변 도운으로 3번에 걸쳐 크게 굽이치게 됩니다.현실 역사에 증산 상제님의 도문(道門)은 태모 고수부님께서 제1변 도운(道運)을 여셨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혈혈단신으로 제2변 도운,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제3변 도운을 함께 개창하셨습니다.

 

 

대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상제님께서는 하늘의 이치, 즉 천리(天理)를 바탕으로 하늘과 땅의 질서와 인류의 역사와 천상의 신명(神明) 세계를 다스리십니다. 이러한 천지 대자연의 이치에 따라 천지부모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모사재천하신 천지공사를 일월의 인사지도자께서 역사 속에 성사재인하게 됩니다.

 

 

<증산도 도전道典 문화 북콘서트: 6, 7, 8회>

https://www.youtube.com/watch?v=e5OCPVxNj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