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도운공사와 세운공사는 인류 문명과 인간개벽의 천지공사

by 도생(道生) 2022. 3. 9.

증산 상제님 진리의 바른 법통이 전수되고 실현되는 역사 전개의 시간표

인간의 역사, 이 세상의 질서가 후천개벽까지 진행되는 역사 전개의 시간표

증산도 근본 진리

6-11. 도운(道運)공사와 세운(世運)공사는 인류 문명과 인간개벽의 천지공사

 

 

 

 

 

 

 

증산 상제님께서는 이 세상의 모든 일(사건)과 물질세계의 변화는 "천하의 모든 사물(事物)은 하늘의 명(命)이 있으므로 신도(神道)에서 신명(神明)이 먼저 짓나니 그 기운을 받아 사람이 비로소 행(行)하게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의 이치와 신명세계와 인간으로 이어지는 이신사(理神事)의 원리를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 "그대와 나의 합덕(合德)으로 삼계(三界)를 개조하느니라."라는 말씀처럼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지공사는 하늘과 땅과 인간, 즉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를 개조하여 가을우주 후천 5만 년의 새 세상이 열리는 시간표와 이정표를 짜놓으신 것입니다.

 

 

하늘의 이치에 따라 천상의 신명이 인간의 역사에 개입하여 비로소 사건(Evert), 즉 인류의 역사가 전개된다는 말씀처럼먼저 하늘(天) 개벽공사인 천상의 신명(神明) 조화정부 결성, 땅(地) 개벽공사인 전 세계 지방신(地方神)과 지운(地運)을 통일하는 공사를 보신 후 마지막으로 인(人) 개벽공사는 인류 문명과 인간개벽의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인(人) 개벽공사는 크게 상제님 대도 진리의 법통이 바르게 전수 되고 천지공사를 역사에 실현하는 도운(道運)공사와 후천개벽까지 흘러가는 인간의 역사를 짜신 세운(世運)공사로 나뉩니다.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기 전부터 짜 놓으신 천지공사는 궁극 목적은 인간개벽과 인류 문명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는 인(人) 개벽공사입니다.

 

 

사람은 천지부모의 아들딸로, 천지의 꿈과 이상을 현실 세계에 실현하는 유일한 존재이며 천지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입니다. 인류 역사의 관점에서 보면 도운(道運)과 세운(世運)은 나란히 놓인 철길처럼 두 가지 길로 나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도운과 세운은 둘이면서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하늘(天) 개벽공사의 천상 신명들과 땅(地) 개벽공사의 지방신과 땅 기운은 인(人) 개벽공사, 즉 도운과 세운의 인간 역사에 투사(投射)하게 만드셨고, 종국적으로 하나가 되기 때문입니다.

 

 

도운공사(道運公事)란 증산도의 역사, 세운공사(世運公事)는 세상이 돌아가는 역사입니다. "내 일은 삼변성도(三變成道)니라"라는 말씀처럼 생장성(生長成)으로 3번을 크게 굽이친 도운과 세운은 한마디로 격동의 근현대사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이 함께 공존해 사회변화의 원동력으로 작용해왔지만, 도운과 세운의 천지공사로 실현된 근현대사는 인류의 전체 문명 역사를 통틀어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급변한 때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의 주재자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이 세상에 인간으로 오셔서 인류 역사를 통해서 생겨난 수많은 원신(寃神)과 역신(逆神), 지방신(地方神)과 문명신(文明神) 등을 전부 통솔해서 천상의 신명 조화정부(神明 造化政府)를 조직하셨다. 인간 세상을 바로잡아 좋은 세상을 만들려면 먼저 신명세계부터 해원(解寃) 시켜 제자리를 잡아 줘야 된다. 그 신명정부에서 이 세상이 둥글어 갈 프로그램, 새 역사의 이정표와 시간표를 짜 놓으셨다.

 

 

상제님의 천지공사는 한마디로 묶어서 말하면 신명해원(神明解寃) 공사다. 지상에서 원한을 품고 죽은 모든 신명인 원신(寃神)은 세상이 둥글어 가는 세운(世運)공사에 붙여서 거기에 투사(投射)하셨다. 그리고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했지만, 역적으로 몰려 죽은 신명인 역신(逆神)은 내적으로 우리 도운(道運)공사에 투사를 하셨다.

 

 

"이제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물샐틈없이 도수(度數)를 짜놓았으니 제 한도(限度)에 돌아 닿는 대로 새 기틀이 열리리라."라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우주의 주재자이신 상제님께서 신명정부를 조직해서 해원(解寃)의 천지공사를 짜 놓은 프로그램, 시간표와 이정표는 인간 세상에 현실적으로 표출(表出)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 문화 북콘서트: 3, 4, 5회>

https://www.youtube.com/watch?v=VK2jL8aETQ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