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의 새 문명을 건설할 인재양육의 요람 증산도 대학교

by 도생 2022. 4. 5.

대인(大人)의 배움으로 지구촌 문화를 통일하여 상생문화를 열어갈 기초동량

천지의 꿈과 대이상을 성취하여 후천 5만 년 새 세상을 건설하는 천지의 역군

증산도 근본 진리

6-25. 후천 5만 년 인류의 새 문명을 건설할 인재양육의 요람 증산도(甑山道) 대학교

 

 

 

 

 

 

 

선천 5만 년의 상극(相克) 질서를 끝내고 상생(相生) 질서를 돌아가는 후천 5만 년 가을우주의 새 문명을 열어주시기 위해 대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는 서력 1871년 한반도에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나의 일은 천지(天地)를 개벽(開闢)함이니 곧 천지공사(天地公事)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증산 상제님께서는 "모든 것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된다.", '내가 새 하늘을 개벽하고 인물을 개조하여 선경세계를 이루리니 이때는 모름지기 새판이 열리는 시대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가 맞이할 새로운 시대는 상제님께서 모든 것을 근본부터 바꿔 완전히 새롭게 다시 시작됩니다.

 

 

인류가 맞이할 새 역사 판도는 기존의 판을 완전히 뒤집은 새로운 판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천지와 하나 되어 천지의 뜻을 이루는 일꾼, 후천의 우주촌 대통일 문화를 여는 사람이 모여 인류가 무병장수하는 조화선경 문화,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성숙한 새 문명을 건설할 인재양육의 요람에 대한 천지공사를 짜셨습니다. 상제님의 천지공사를 역사 속에서 실현한 것이 바로 증산도 대학교입니다.

 

 

 

 

 

 

천지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명을 받들어 1984년 출범한 증산도 대학교는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을 건설할 인류 미래 새 문명의 산실입니다.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세상에서 진정한 상생문화를 열어갈 기초동량(基礎棟樑), 즉 지상선경의 세상을 건설할 인재양육의 심장부이며 요람입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하나님께서 인간 역사에 직접 세우신 증산도 대학교에 대한 천지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905(을사)년 증산 상제님께서 성도들과 함께 금구군 원평(현재 김제시 금산면)을 지나실 때 문둥병자가 상제님 앞으로 달려와 엎드려 크게 울면서 자신이 전생과 이생에서 지은 죄를 용서해 주시고 병을 고쳐주시기를 간청합니다. 문둥병자가 대성통곡하면서 간절하게 애원하는 모습을 지켜본 사람들도 너무 애처로워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때 상제님께서 성도들에게 병자를 둘러싸고 앉아 《대학大學》 1장의 "대학지도(大學之道)는 재신민(在新民)이라."는 구절을 외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도들이 상제님의 명을 받들어 '큰 배움의 도는 새 사람을 만든다'라는 구절을   외운지 얼마 되지 않아 문둥병자가 병이 완전히 나았습니다. 상제님께서 "나의 도(道)는 천하의 대학(大學)이니 장차 천하창생을 새사람으로 만들 것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증산 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의 '다 함이 없는 진리'인 무극대도(無極大道)야말로 진짜 천지에서 가장 큰 배움터, 후천 5만 년 우주 문명을 열어갈 사령탑, 새로운 인류 문명을 건설할 인재양육의 요람, 사람을 살려내는 구원의 대학이라는 말씀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말씀하신 하나님 대학교의 4대 인간상은 '창조적 인간, 도덕적 인간, 외교적 인간, 영웅적 인간'입니다.

 

 

1907(무신)년 가을 상제님께서 김경학(金京學) 성도의 집에 대학교 도수(度數)를 정하시며 이름을 취하여 증산도 대학교 출범의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경학(京學)의 학(學) 자가 '배울 학' 자이니, 경학의 집에 대학교(大學敎)를 정하노라. 학교는 장차 이 학교가 크리라. 내 세상에는 새 학교를 세울 것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김경학 성도님의 이름은 가을을 상징하는 김(金), 새 서울을 상징하는 경(京), 배움의 학(學) 자입니다. 후천 가을우주의 새 서울인 태전은 인류의 성숙한 새 문명이 탄생하는 산실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대학은 가을우주 대학이다. 천지 조화문명을 여는 사령탑이다. 세계통일 문명권 시대를 여는 주역을 배출하는 하나님의 대학교다."라고 말씀하셨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 대학교에 참석한 제군들이 후천 상제님 세상을 건설할 역군들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특집 병란(病亂, 팬데믹) 개벽문화 북콘서트: 17, 18, 19회>

https://www.youtube.com/watch?v=Ngr0vjTk7Xo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