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한류문화의 중심 대학 증산도 STB 상생방송 삼랑대학

by 도생(道生) 2022. 4. 6.

가을개벽 실제상황 대병란(大病亂)을 극복과 후천 가을문명 건설의 사령탑

동영상 강좌와 E-book 교재를 제공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국민대학

증산도 근본 진리

6-26. 한류문화의 중심 대학 증산도 STB 상생방송 삼랑(三郞)대학

 

 

 

 

 

 

한韓민족을 비롯한 지구촌 인류는 뿌리를 잃어버렸습니다. 역사의 뿌리, 문화의 뿌리, 정신의 뿌리, 진리의 뿌리를 모두 잃어버렸습니다. 1911년 운초 계연수 선생께서 <삼성기三聖紀 상上과 하下>, <단군세기檀君世紀>, <북부여기北夫餘紀>, <태백일사 太白逸史> 다섯 분이 쓴 다섯 권의 책을 합편하여 <환단고기桓檀古記>라고 정명하고 30부를 발행했습니다.

 

 

<환단고기>는 인류 문명의 고향인 환국(桓國)의 창세 역사와 정신문화 및 한韓민족의 9천 년 국통맥(國統脈)을 밝혀준 인류의 보배입니다. <환단고기>에는 하늘과 땅과 인간에 대한 정의를 밝혀준 우주 제1의 진리 원전 <천부경天符經>이 실려 있습니다. <천부경>은 대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신 삼신일체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역사경전, 문화경전, 수행(修行)경전, 우주수학 원전입니다.

 

 

인간을 비롯한 우주 만유는 우주의 대광명으로 충만해 있습니다. <환단고기>에서는 우주광명을 환(桓)이라고 했습니다. 우주 무형의 비인격신인 조물주 삼신(三神)과 이 삼신과 하나 되어 우주를 다스리시는 인격신이신 삼신일체 상제님의 도(道)와 덕(德)과 합일된 사람을 삼랑(三郞)이라고 했습니다. 삼랑은 삼신과 삼신일체 상제님과 하나 되어 몸과 마음이 우주광명 환(桓)으로 충만한 사람으로, 삼랑은 환(桓) 자체가 된 인간입니다.

 

 

 

 

 

 

삼랑(三郞)은 삼신(三神)과 삼신일체 상제님의 수호자이자 인류 역사 개척의 주인공입니다. <환단고기>에는 삶과 죽음을 넘어서 영원한 생명의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는 삼랑 수행법이 있습니다. 무병장수 하는 신선의 삶, 새 생명을 얻어 광명의 삶을 누린 사람을 원형선(原型仙), 시원선(始原仙), 선천선(先天仙), 삼랑선(三郞仙) 문화입니다.

 

 

인류 창세의 원형 선천선(先天仙), 원형선, 삼랑선 문화를 내려주신 삼신일체 상제님께서 가을개벽기를 맞아 1871년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의 삼랑대학은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후천선 문화 수행법을 전수해 드립니다. 인류는 단 한 사람도 예외 없이 후천선(後天仙) 문화 수행법을 전수받아야 코로나 팬데믹 이후 쓰나미처럼 닥칠 더 큰 병란(病亂), 그리고 3년 대병란과 가을개벽 실제상황을 극복하고 후천 가을문명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1906(병오)년 상제님께서 성도들에게 "이 세상에 학교(學敎)를 널리 세워 사람을 가르침은 장차 천하(天下)를 크게 문명(文明)케 하여 천지의 역사(役事)를 시키려 함인데 현하(現下)의 학교 교육이 학인(學人)으로 하여금 비열한 공리(功利)에 빠지게 하므로 판밖에서 성도(成道)하게 되었느라."라고 말씀하시며 우주의 진리 대학을 세우는 천지공사를 짜셨습니다.

 

 

 

 

 

 

1984년 출범한 증산도 대학교는가을우주 인류의 새 문명을 건설할 인재양육의 요람입니다. 가을 추살(秋殺) 대병란을 앞두고 무병장수와 병을 치유해주라는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 천지공사의 지엄한 천명을 받들어 인사(人事)로 뿌리내리시는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2021년 기존의 증산도 대학교 교육 시스템을 지구촌 인류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대학인 삼랑대학으로 전환하여 재출범했습니다.

 

 

"나의 도(道)는 천하의 대학(大學)이니 장차 천하창생을 새사람으로 만들 것이니라."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증산도 STB 상생방송의 삼랑대학은 김자현 성도님의 의원(醫員) 도수와 김형렬 성도님의 신선(神仙) 도수, 박공우 성도님의 만국의원 도수, 김호연 성도님의 선매숭자(仙媒崇子) 도수 등을 실현하기 위해 출범한 것입니다. '선매숭자'란 후천선경으로 인도(매개)하는 근원이 되는 으뜸의 씨앗이라는 의미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장차 우리나라 말과 글을 세계 사람이 배워 가리라.", "장차 신문명이 나타나리라.", "우리나라 문명을 세계에서 배워 가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삼랑대학은 뿌리의 기운을 받아 열매를 맺는 대자연의 이치 그대로 인류의 뿌리 역사와 원형 문화를 복원하고 한韓민족의 9천 년 국통맥을 바로 세우는 진정한 한류문화의 중심 대학입니다. 

 

 

 

 

 

 

 

한국인과 지구촌 인류는 삼랑대학의 교육 과정을 통해서 진정한 한韓민족과 인류의 뿌리 역사 원형 문화를 배워갈 것입니다. 상제님의 천지공사로 인해 대중문화를 시작으로 실현되고 있으며 한류문화의 중심 대학인 삼랑대학을 통해 인류와 한민족의 뿌리 역사와 원형 문화와 미래 문화가 전 세계로 전파될 것입니다.

 

 

<주역周易>의 <설괘전>에서 “간(艮)은 동북방지괘야(東北方之卦也)니 만물지소성종이소성시야(萬物之所成終而所成始也)이니 고(故)로 일성언호간(曰成言乎艮)이라. 간은 동북의 괘이니 만물의 끝남과 새로운 시작이 이루어지는 곳이라. 고로 말씀(천지의 이법)이 간방에서 이루어지느니라.라고 했는데 동북 간방(艮方)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삼랑대학은 우주광명 환(桓)의 삶과 후천 5만 년 조화선경 문화를 열어갈 새 시대의 중추신경이며, 가을우주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 진정한 새 역사와 문화의 사령탑입니다. 우주 생명의 중심에 있는 신성과 조화 성령과 하나되는 후천 삼랑선의 다른 이름이 바로 홍익인간입니다. 홍익인간은 우주의 무궁한 신상과 생명과 지혜와 조화로 충만한 사람입니다.

 

 

 

 

 

<STB상생방송 온라인대학:누구나 참여 가능한 국민대학 삼랑대학 홈페이지>

https://samrang.stb.co.kr/

 

삼랑대학 :: STB상생방송이 운영하는 국민대학

개벽문화 북콘서트 - 새시대, 새문명을 여는 개벽 1,2부 - 새문명 창업 이야기, 개벽

samrang.stb.co.kr

 

 

<인류원형문화의 수호자 삼랑삼랑대학 출범 안경전 종도사님 축하 말씀>

https://www.youtube.com/watch?v=5EVkeUUWvU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