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오선위기 총각판씨름 중일전쟁과 태평양전쟁과 2차 세계대전

by 도생 2022. 5. 6.

1929년 세계 대공황의 환경적 원인과 세계 정복을 야망을 꿈꾼 일본과 독일

은혜를 저버린 배은망덕은 신도(神道, 천상 신명 세계)에서 용납하지 않는다.

증산도 근본 진리

6-42. 오선위기 총각판 씨름: 중일전쟁과 태평양전쟁과 2차 세계대전

 

 

 

 

 

 

 

1936년 일본은 500만 명 만주 이주 계획을 수립하고 10월 25일 독일과 일본의 '방공 협정'을 체결합니다. 소련과 공산주의 연합(코민테른)에 대항하기 위한 반코민테른 협정입니다. 1937년 8월 21일 일본이 노구교 사건을 빌미로 중일전쟁이 일으키자 중국과 소련은 독일과 일본에 의한 유럽과 아시아 침략전쟁을 저지하기 위해 '중소불가침조약'을 체결합니다.

 

 

1929년 세계대공황의 충격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일본도 어려움이 닥치자 활로를 찾기 위해 선택한 것이 전쟁입니다. 1937년 7월 28일 일본군의 총공격으로 중일전쟁이 일어나자 미국과 영국은 일본에 대한 원유 및 군수물자 수출을 금지합니다. 중국 국민당과 공산당이 연합한 '국공합작'으로 격렬한 저항으로 중일전쟁이 다소 소강상태로 들어갈 즈음 유럽에서 전쟁이 발생합니다.

 

 

독일도 세계대공황의 여파를 피하지 못했습니다. 독일은 1938년 3월 오스트리아를 병합하고 1939년 3월에는 체코를 점령한 후 1939년 9월 1일 폴란드를 침공하면서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납니다. 종전 후 사용된 용어이지만, 일제가 서양 제국주의로부터 동양을 보호하여 신질서를 건설한다는 이른바 '대동아전쟁'이 시작됩니다.

 

 

 

 

 

 

세계대공황이 전 세계를 휩쓸자 소비 위축, 경기 침체, 기업 파산, 실업률 상승 등 최악의 상황으로 빠져들어 가자 전 세계 각 나라는 자국 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회적 위기와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 등장한 것이 나치즘, 군국주의, 파시즘과 극단적인 전체주의와 민족주의는 태평양전쟁과 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독일의 폴란드 침공으로 유럽에서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 혼란에 빠져들자 일본은 그 틈을 놓치지 않고 재빠르게 서구 열강들의 식민지인 동남아시아를 점령하여 부족한 전쟁 자원 확보를 위해 전선을 확대합니다. 전쟁도수인 오선위기 도수의 애기판 씨름의 1차 세계대전이 유럽에 국한되었지만, 오선위기 총각판 씨름인 2차 세계대전은 전 세계로 확산합니다.

 

 

본래부터 침략열이 강한 일본 제국주의가 전쟁을 일으키기 위해 자작극을 벌여 중일전쟁을 일으켰고, 세계대공황의 활로를 찾기 위해 '대동아공영권'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동아시아와 태평양 일대로 전선을 확대했습니다. 동아시아에서 서양 제국주의 세력을 물리치면서 패권을 장악합니다. 세계 제패를 꿈꾼 오만한 일본은 근대 문명을 전해준 미국 진주만을 공격하면서 태평양전쟁과 2차 세계대전으로 확전됩니다.

 

 

 

 

 

 

세운공사(世運公事)는 증산 상제님께서 전 세계 정치 질서의 변화 과정을 천지공사로 처결하신 것입니다. 다섯 신선이 바둑 두는 형상의 오선위기(五仙圍碁) 도수는 전쟁도수인 애기판, 총각판, 상씨름으로 3번의 변화 과정으로 거칩니다. 애기판 씨름의 러일 전쟁과 1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일어난 중일전쟁과 2차 세계대전의 총각판 씨름은 일본과 독일이 패망하면서 마침내 끝나게 됩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조선은 원래 일본을 지도하던 선생국이었나니 배은망덕(背恩忘德)은 신도(神道)에서 허락하지 않으므로 저희들에게 일시의 영유(領有)는 될지언정 영원히 영유하지는 못하리라."(도전 5:118:1~2) , "서양 사람에게서 재주를 배워 다시 그들에게 대항하는 것은 배은망덕줄에 걸리나니 이제 판밖에서 남에게 의뢰함이 없이 남모르는 법으로 일을 꾸미노라. 일본 사람이 미국과 싸우는 것은 배사율(背師律)을 범하는 것이므로 장광(長廣) 팔십 리가 불바다가 되어 참혹히 망하리라."(도전 5:119:1~3)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나라는 고대부터 일본에 문화를 전해준 스승의 나라였고, 미국을 비롯한 서양은 일본에 근대 문명을 전해준 스승의 나라입니다. 상제님께서 '일본이 배사율을 저질렀다'라는 말씀은 문화 스승의 나라인 대한제국을 침략하고 문명 스승의 나라인 미국을 공격한 배신행위는 천상의 신도(神道) 세계에서 절대 용납하지 않기 때문에 참혹하게 패망한다는 말씀입니다.

 

<특집 병란(病亂, 팬데믹) 개벽문화 북콘서트: 23, 24, 25회>

https://www.youtube.com/watch?v=MjtYSGYkpvs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