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건강하고 행복한 무병장수 시대와 수명연장의 꿈을 이루는 비법 증산도 명상수행

by 도생(道生) 2022. 11. 15.

인류의 오랜 꿈이 성취되는 후천 5만년 조화선경의 가을우주 세상

건강하고 행복한 무병장수 시대와 수명연장의 꿈을 이루는 비법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무병장수 선려화仙呂花 치유수행>  전수

 

 

 

 

 

 

인간음(陰)적인 육체(겉사람, physical body)양(陽)적인 영체(영혼 속사람, astral body)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자필멸(生者必滅)'은 인간을 비롯한 생명을 가진 존재는 누구도 거스를 수 없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입니다. 만유 생명은 하늘과 땅이라는 공간 안에서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시간 질서에 따라 태어나 성장한 후 언젠가는 반드시 멸(滅)합니다. 

 

 

만유 생명이 세상에 태어나면 반드시 멸(滅)하는 것이 천지 대자연의 법칙이지만, 인간에게는 영원히 사는 비법이 있습니다. 태고 시대 우주광명의 삶, 즉 무병장수 신선도통의 영성문화를 통해 생로병사(生老病死) 중 늙고 병드는 '로병(老病)'의 두 단계를 뛰어넘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구가했으며 수명연장을 넘어 사후(死後) 영원한 삶을 추구하는 명상수행이 보편적 생활문화였습니다.

 

 

인류 창세 시대 원형의 정신문화는 뿌리문화에서 줄기문화와 가지문화로 분화되면서 인간의 뇌리에서 잊혔습니다. 천지 대자연과 하나 된 삶을 구가하며 영원한 생명을 추구했던 우주광명의 영성문화, 즉 무병장수와 영적 성숙의 신선(神仙)문화를 아는 사람도 찾아보기 어려워지면서 생로병사(生老病死)를 지극히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우주의 시간 질서가 선천의 성장과 발전 시대를 끝나고 후천의 성숙과 통일의 시대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삼신일체 증산 무극 상제님께서는 "죽으면 아주 죽느냐? 매미가 허물 벗듯이 옷 벗어 놓는 이치니라.", "혼(魂)은 하늘에 올라가 신(神)이 되어 제사를 받다가 4대가 지나면 영(靈)도 되고 혹 선(仙)도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창세의 영성문화인 신선도통 명상수행법을 잃어버린 후 사후에 천국과 극락에 간다는 추상적인 이상향만 난무하면서 겉사람인 육체에 대한 관심과 연구는 늘었지만, 내 몸의 주인인 영체(속사람)에 대해서 알지 못하게 됐습니다. 인간은 오랜 세월 질병과 전쟁과 자연재해 등의 위협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무병장수의 꿈을 꾸었고 근래 들어 수명연장의 시대를 여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945년 국제연합(UN)이 출범하고 3년 후인 1948년 세계보건기구(WHO)가 설립됐고 70년이 지난 2018년 세계보건기구는 질병 분류에 노화를 포함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 노화를 질병 분류에 포함하기 이전부터 무병장수 시대와 수명연장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의학, 생명공학, 글로벌 대기업 등이 노화를 늦추거나 방지하는 연구와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육신의 죽음이 끝이 아니고 자기의 수명(壽命)이 다하면 겉사람인 육체는 죽음을 맞이하지만, 천상에 올라간 영체(영혼)는 살았을 때 각기 닦은 바에 따라 그 위격이 정해지면서 영원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무병장수를 구가했던 태고 시대 원형문화가 사라지면서 인간은 육체(겉사람)에만 집착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무병장수를 꿈꾸었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도(道)를 잘 닦는 자는 그 정혼(精魂)이 굳게 뭉쳐서 죽어서 천상에 올라가 영원히 흩어지지 아니하나 도(道)를 닦지 않는 자는 정혼이 흩어져서 연기와 같이 사라지느니라."라고 무병장수와 수명연장의 비법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상제님의 말씀처럼 정혼(精魂), 즉 정기(精氣), 정수(精髓)는 생명의 원동력으로 인간의 육체와 영체의 영원한 죽음과 영원한 삶의 문제는 오롯이 하단전의 정(精)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현대 문명은 정(精)을 많이 소모하고 쏟아내는 문화입니다. 증산도 무병장수 명상수행법은 하단전의 정(精)과 상단전의 신(神)과 중단전의 명(命)을 닦고 융합하는 동방 1만 년 정통 수행법입니다. 인간의 몸 하단전에 있는 정(精)은 겉사람인 육체 활동의 원동력, 즉 온몸을 다스리는 에너지이면서 속사람인 영혼의 수명까지 결정짓는 우주 생명의 에너지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무병장수 시대를 여는 것과 수명연장은 모두 정기(精氣) 관리에 달려있습니다.

 

 

 

 

동방 1만년 정통 영성문화를 활짝 꽃피워 빛의 인간과 빛의 문명을 열어가고

건강하고 행복한 무병장수 시대와 수명연장의 꿈을 이루는 비법 후천 신선도통 명상수행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무병장수 선려화仙呂花 치유수행> 전수

《전국 순회 일정》

서울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 2022년 11월 6일 일요일 오후 3시(행사 종료)

대전 상생방송 메인공개홀: 2022년 11월 12일 토요일 오후 3시(행사 종료)

광주 김대중센터 컨벤션홀: 2022년 11월 20일 일요일 오후 3시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오후 3시

대구 엑스코 그랜드볼룸: 2022년 12월 10일 토요일 오후 3시

주최: STB동방신선학교, STB상생방송

후원: 증산도 본부, 증산도 조화선 문명 명상포럼, 상생문화연구소,

한류원형문화사절단, 대한사랑, 세계성씨연맹

문의: 1577 - 1691

참석사전 예약 - STB상생개벽뉴스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