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삼신일체 증산 상제님

by 도생(道生) 2023. 3. 24.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3회》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삼신일체(三神一體) 증산 상제님

 

 

 

 

천지 만물의 생성 변화를 원리인 음양오행의 법칙은 현실 세계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오행의 상생(相生) 관계에서 목생화(木生火)란 봄은 여름을, 나무는 불을 생(生, 도움을 준)한다는 의미입니다. 현실에서도 나무(木)는 불(火)을 피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땔감, 곧 재료가 되어 불(火)을 더 크게 해줍니다.

 

 

그러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불(火)과 쇠(金)가 만날 때는 충돌이 발생하는 화극금(火克金)의 원리가 작동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 듯 불(火)이 쇠(金)를 녹이는(克)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춘하추동 1년 사계절이 순환하면서 생기는 4번의 환절기(간절기) 중 충돌이 발생하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의 변화가 가장 심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IQHm5kDV28 

 

 

화극금(火克金) 원리에 따라 불(火)은 쇠(金)를 녹여버리듯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것이 순탄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에서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환절기 변화가 가장 심하듯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도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갈 때 우주적인 대변혁이 발생합니다. 이를 가을대개벽 또는 후천대개벽이라고 합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삼신일체 증산 상제님께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시는 것은 천지 대자연의 법칙인 음양오행의 원리에도 그대로 나와 있습니다. 천지의 변화법칙인 음양오행의 원리로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계절의 변화를 화극금(火克金)이라고 합니다. 불(火)이 쇠(金)를 녹여버리면서 다툼이 벌어지는 금화상쟁(金火相爭)은 한마디로 천지는 만물의 제한 없는 성장을 허락하지 않고 열매만 남기고 사정(事情)없이 모두 죽입니다.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동시에 일어나는 가을대개벽의 화극금(火克金) 상황은 우주의 중심에 계신 토(土), 곧 우주의 조화옹 상제님(10未土)께서 중재하여 화생토(火生土)해서 토생금(土生金)의 가을우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삼신일체 증산 상제님만이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생명의 다리를 놓아주실 수 있습니다.

 

 

가을철에 열매를 맺듯 인류 문명의 양적 성장은 가을우주의 질적 성숙을 전제로 발전한 것입니다. 사계절 변화에서 알 수 있듯 천지의 도(道), 곧 대자연의 섭리는 춘생추살(春生秋殺)입니다. 다시 말해 하늘이 만물을 낳고 만물을 죽이는 것은 도(道)의 이치입니다.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갈 때는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우주 절대자이신 아버지 하나님 삼신일체 상제님께서 반드시 오셔야 하고 꼭 오시게 되어 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3회》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 삼신일체(三神一體) 증산 상제님

https://www.youtube.com/watch?v=Zsz4d0NRCl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