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조상님은 내 생명의 창조주이시며 진정한 생명의 구주(救主)이신 하나님

by 도생(道生) 2023. 4. 7.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12회》

조상님은 내 생명의 창조주이시며 진정한 생명의 구주(救主)이신 제1의 하나님

 

 

 

 

도(道)는 천지 만물의 근원이며 진리의 출발점으로 볼 수도 없고 보이지 않는 세계입니다. 도(道)는 '진리의 근원이 되는 뿌리', '바탕 자리'라 하여 본체(本體)라고 합니다. 이 보이지 않는 본체(本體, 도道)가 보이는 현상 세계로 드러나기 위해서는 태극(太極)이 음양(陰陽) 운동을 시작하면서 천지 만물 창조되고 보이는 물리적 현상계가 펼쳐지게 됩니다.

 

 

땅속에 있는 초목(草木)의 뿌리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가지와 줄기와 잎과 열매로 영양분을 보내 생명을 유지하게 해줍니다. <용비어천가>에 나오는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말은 단순히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의미가 아니고, 뿌리를 깊게 내렸기 때문에 거센 외풍의 시련에도 뿌리가 뽑히지 않는 존재가 되어 열매를 맺게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우주의 법칙에 진리의 뿌리 자리가 있고, 자연의 섭리에 따라 초목을 비롯한 만물에 뿌리가 있듯 사람에게도 생명의 뿌리가 있습니다. 나를 낳아주고 길러준 부모님과 천상에서 나를 돌봐주시는 조상님은 내 생명의 창조주이십니다. 또한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고 결실하는 가을개벽기에 나를 구원해주는 진정한 생명의 구주(救主)로서 조상님은 제1의 하나님이십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 말씀 12회는 <자손에게 선령(先靈)은 하느님>입니다. 만물이 근본으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철에 인류의 구원은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과 나의 관계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선령(先靈)의 음덕(蔭德)으로 나를 믿게 된다."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모든 사람의 조상 선령님은 하나님과 나의 관계에서 중간자 역할을 하는 구원의 직접적인 손길로 작용합니다.

 

 

천지인(天地人) 삼계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이신 삼신일체 상제님께서는 "너희에게 선령(先靈)은 하느님이니라."라고 말씀하셨고,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자기 조상을 잘 받들어야 한다. 조상이 없이 자기가 어디서 태어났는가? 조상이 바로 제 뿌리다. 자기 조성이 자기의 하나님이다. 자기 조상을 모르는 사람이 어떻게 하느님을 찾는가."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배기근(以培其根)이면 이달기지(以達其枝)라. 뿌리를 북돋으면 가지는 잘 번창한다."라는 옛말이 있습니다. 상제님께서는 "너희는 선령(先靈)을 찾은 연후에 나를 찾으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과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은 모든 사람의 조상님은 내 생명의 창조주로서 제1의 하나님이며, 가을개벽기에 나를 살려주시는 진정한 생명의 구주(救主)이신 하나님의 대행자라는 의미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말씀 12회》

내 생명의 창조주이시며 진정한 생명의 구주(救主)이신 조상님은 제1의 하나님

https://www.youtube.com/watch?v=I8GFl05cST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