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대자연의 법칙 우주 변화의 원리와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강세목적

by 도생(道生) 2023. 4. 6.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11회》

생장염장의 질서는 역천불변(易天不變)하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

우주 변화의 원리와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강세(降世) 목적

 

 

 

 

'동양 철학'의 뿌리는 약 1만 년 전 환국(桓國)에서 구전된 인류 최초의 경전인 81자(字) <천부경天符經>입니다. <천부경>에 도통한 대한(大韓) 최초의 국가인 배달국의 5세 태우의 환웅천황의 막내 아드님이신 5,500여 년 전 태호복희씨 <하도河圖>로 이어졌고, 다시 4,300여 년 전 초대 단군왕검께서 하나라 우(禹) 임금에게 전해준 <낙서洛書>로 이어졌습니다.

 

 

하늘과 땅, 인간을 비롯한 만물과 세상만사의 운행 원리를 밝힌 동양 문화의 정수 <천부경>과 <하도>와 <낙서>는 약 3000년 전 주나라 문왕 때 정립되어 <주역周易>이라고 합니다. 다시 500여 년이 지난 노나라 때 대성인 공자께서 <주역>을 완성했고, 지금으로부터 130여 년 전 김일부 대성사께서 <정역正易>을 완성하면서 동방 1만 년 역학(易學) 대계를 종결지으셨습니다.

 

 

공자님은 <주역> '계사전'에서 "근취저신(近取諸身) 원취저물(遠取諸物)"이라는 만고의 가르침을 전하셨습니다. 공자님의 이 말씀은 '천지 대자연의 깊고 깊은 존재 섭리, 곧 우주 신비의 전 면모인 하느님의 오묘한 존재 섭리를 우주 변화의 원리가 압축 투영된 나의 몸에서 찾고, 또한 천지 대자연 만물을 보고 동시에 꿰뚫어라.'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11회는 <대자연의 섭리와 상제님 강세 목적>입니다. <천부경>에서 130여 년 전 <정역>에 이르는 1만 년 무한한 지혜와 깨달음의 보고(寶庫)는 다시 1966년 한동석 대성사의 <우주 변화의 원리>라는 책으로 세상에 나옵니다. 이보다 앞선 1946년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우주 변화의 원리와 인류 문명의 선·후 천 개벽사상을 결합해 우주와 인간에 대한 총체적인 문제에 대해 종교와 철학과 과학의 종합 논리로 명쾌하게 풀어준 <우주 1년 도표>를 공표하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은 하늘이 바꿔진다고 하더라도 바뀔 수 없는 절대적인 원리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은 천지 대자연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 하느님이시며, 인간을 비롯한 천지 만물은 대자연의 소산(所産)이라는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우주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께서는 천지를 개벽하는 천지공사를 통해 인류를 구원하고 상생의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을 열어주셨습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는 동양철학뿐만 아니라 서양 철학, 인간 역사(인사人事), 신(神)의 영역까지 넘나들며 '우주의 변화법칙, 만물의 생사법칙, 우주정신과 인간정신의 생성법칙'을 음양오행의 법칙으로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천부경>, <하도>, <낙서>, <정역>, <우주 변화의 원리>가 종합된 '우주 1년 도표'를 통해 절대불변의 천지 대자연의 법칙과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의 강세 목적을 알 수 있는 인류의 보배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11회》

생장염장의 질서는 역천불변(易天不變)하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

우주 변화의 원리와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강세(降世) 목적

https://www.youtube.com/watch?v=5obDtdCYf5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