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증산도가 여는 후천의 조화선경의 지상천국은 인류의 영원한 꿈 유토피아

by 도생(道生) 2023. 4. 1.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7회》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가 여는 후천(後天)의 조화선경은 지상천국

인류의 영원한 꿈이 이루어진 완전사회, 용화낙원, 대동세계, 유토피아

 

 

 

 

천지 대자연(大自然) 질서의 상극(相克)은 음(陰)과 양(陽)이 천지 만물을 낳고 기르는 생성(生成)과 변화의 작용 질서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이법인 상극(相克)은 서로 제어하고 조정하는 변화의 균형 속에 지속해서 순환을 이루어간다는 의미입니다. 대자연 이법(理法, principle)은 선악(善惡), 시비(是非), 가치(價値)가 전혀 없습니다.

 

 

대자연의 이법은 인간사회의 동정, 연민, 선악, 시비 등 도덕관념을 절대 붙여서도 안 되고 붙일 수도 없는 스스로 그러한 이치, 즉 자연의 섭리입니다. 상극(相克)은 우주가 12만 9천 6백 년을 주기로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전반기 과정 선천(先天) 5만 년으로 생장(生長)의 양적(良籍) 성장을 주도합니다. 상생(相生) 우주 1년의 후반기 과정인 후천(後天) 5만 년의 질서로 양적 성장을 끝내고 염장(斂藏)의 질적(質的) 성숙을 주도합니다.

 

 

 

 

상극과 상생의 이치는 극미의 세계에서 극대의 대우주까지 예외 없이 작용하는 천지 대자연의 질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상극 질서, 곧 상극 기운의 영향을 받은 인간은 문명을 성장 발전시켜가면서 개인과 집단과 국가 간에 마음이 서로 맞지 않거나, 이기적인 욕심 때문에 항상 충돌하면서 상호투쟁하는 '상극(相剋, 相克)'의 세상이 된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7회는 <후천선경 세계를 여는 증산도>입니다. 지금으로부터 152년 전 우주의 상극과 상생 질서를 다스리시며 상극의 선천 5만 년 역사를 끝내고 인류의 영원한 꿈인 후천 5만 년 지상천국, 용화낙원, 대동세계의 유토피아를 열어주시기 위해 천지인 삼계 우주를 통치하시는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께서는 인간으로 내려오셨습니다.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께서는 "내 세상은 조화선경이니, 조화로써 다스려 말없이 가르치고 함이 없이 교화되며, 내 도(道)는 곧 상생이니, 서로 극(剋) 하는 이치와 죄악이 없는 세상이니라."라고 말씀하셨고, "후천은 사람과 신명이 하나가 되는 세상이니라. 모든 사람이 불로장생하며 자신의 삼생(三生)을 훤히 꿰뚫어 보고, 제 분수를 스스로 지키게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삼신일체 상제님의 말씀은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상생의 질서가 열리면서 후천 5만 년 세상은 인간이 만물과 소통하는 열린사회, 인간과 신(神)이 하나 된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세상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또한 상제님의 대도 진리인 무극대도 증산도가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도술(道術) 문명을 열어 인류의 영원한 꿈이었던 열린사회, 이상사회, 완전사회, 지상천국의 유토피아를 건설한다는 말씀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7회》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가 여는 후천(後天) 조화선경의 지상천국

인류의 영원한 꿈이 이루어진 완전사회, 용화낙원, 대동세계, 유토피아

https://www.youtube.com/watch?v=8e74YE4PLD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