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근원으로 돌아가라 원시반본은 인간 생존의 법칙이며 구원의 길이다

by 도생(道生) 2023. 4. 29.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 말씀 30회》

우주 가을의 정신 원시반본(原始返本) 근원으로 돌아가라! 

가을대개벽을 극복하는 인간 생존의 법칙이며 구원의 길이다.

 

 

 

 

이 세상은 자연적(自然的) 현상과 인위적(人爲的, 사회문화의 인공적) 현상이 어우러져 돌아갑니다. 자연적 현상은 말 그대로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지구 환경과 생태계가 스스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연에 적응하던 사람이 인공적으로 만든 물질문명이 발달하는 과정에서 지구의 자연환경과 생태계 파괴가 심각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학계와 전문가들은 인류의 행위로 지구 환경을 파괴하면서 그동안 일정하던 지구의 기후변화가 극단적 이상기후의 '기후위기'를 만들면서 최첨단 기상장비로도 가늠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지구촌 전역에서 이상기후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춘하추동 변화의 시작과 끝이 들쭉날쭉해지고 있지만, 사계절 변화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각양각색의 만물은 자연의 틀을 절대 벗어날 수 없고 자연은 일정한 질서를 가지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순환합니다. 천지 대자연은 인간을 비롯한 만물(萬物)을 낳고 기른 어버이입니다. 사람이 초목(草木)농사 짓는 지구 1년과 우주가 사람농사 짓는 우주 1년의 봄에 만유 생명을 낳고, 가을에는 생명을 거두는 것이 천지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30회는 <지금은 원시반본(原始返本) 하는 때>입니다. 지구 1년이든 우주 1년이든 만유 생명을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의 춘하추동 사계절 순환에서 변화가 가장 심한 때, 곧 일교차가 가장 클 때는 가을 환절기입니다. 천지 대자연은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 근원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의 섭리로 목적을 실현합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 시점은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중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우주의 가을 환절기입니다. 가을이 되면 초목(草木)이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이 우주 1년의 가을개벽기를 사는 모든 인간도 근원을 찾아 바로 세우 뿌리로 돌아가는 것이 생존의 법칙이며 구원의 길입니다.

 

 

 

 

인간이 자연을 정복하고 파괴하면서 지구 생태계의 최상위로 군림했지만, 천지 대자연의 이치를 절대 거스를 수 없습니다. 지구 1년의 가을철처럼 우주의 가을철은 근원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일체의 사정(私情)없이 만물을 죽이는 숙살(肅殺)의 때입니다. 근원으로 돌아가라는 원시반본은 천지 대자연의 가을정신으로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일어나는 가을개벽기를 사는 모든 인간에게 부여된 사명으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구원의 길이며 생존의 법칙입니다.

 

 

가을대개벽은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에 의해 춘하추동 사계절로 돌아가는 우주 변화의 원리에 의해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일깨워 주신 근본으로 돌아가라는 원시반본의 섭리는 우주 가을의 변화정신, 인류 역사의 변화정신, 문명의 변화정신, 만유 생명의 변화정신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 말씀 30회》

우주 가을의 정신 원시반본(原始返本) 근원으로 돌아가라! 

가을대개벽을 극복하는 인간 생존의 법칙이며 구원의 길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3F4f_zV5PB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