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성공의 조건은 백절불굴의 정신과 초지일관과 염념불망의 오직 한마음 일심

by 도생(道生) 2023. 4. 25.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25회》

일심은 우주의 마음과 신성으로 만물의 근원인 우주의 근원적 실체다.

성공의 조건은 백절불굴의 정신과 초지일관과 염념불망의 오직 한마음(一心)

 

 

 

 

자기 뜻을 이룰 때까지 절대 멈추지 않았고 견디기 어려운 험난한 시련과 고난을 이겨내고 성공한 사람보다는 현실에 만족하고 안주하는 사람과 실패한 사람이 더 많습니다. 노자, 공자, 석가모니, 예수 등 성자(聖者)를 위시하여 수많은 현인(賢人)과 철인(哲人)들은 인류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의 삶을 사셨고 지혜와 세상을 바르게 사는 가르침을 전해주셨습니다.

 

 

성자, 철인, 현인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예술, 군사,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인류 역사를 이끌어 온 성공한 수많은 인물의 공통점은 모두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 성공에 대한 정의가 다르고 남녀노소, 빈부귀천, 가치관과 이념, 환경이 다 달라도 모든 사람에게 공통으로 동일하게 주어진 조건은 '마음'입니다.

 

 

마음이라는 성공의 조건은 모든 사람에게 동등하게 주어져 똑같은 마음으로 시작했지만, 성공과 실패와 현실에 안주하는 사람이 갈리는 것은 결국 한마음, 곧 일심(一心)입니다. 처음에 세운 뜻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밀고 나가는 초지일관(初志一貫)의 자세, 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나아가는, 절대 굽히지 않는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신, 생각하고 또 생각해서 절대 잊지 않는 염념불망(念念不忘)의 오직 한마음을 끝까지 유지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26회는 <성공은 오직 일심뿐>입니다. 이 세상의 성공은 개인적이거나 부분적인 성공으로 세월이 지나면 잊히고 사라지지만, 영원히 무너지지 않는 천지성공은 한 사람 예외 없이 지구촌 인류가 모두 이루어야 할 천지와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지상 천명이며 역사의 명령입니다.

 

 

천지성공이란 인간이 천지의 열매인간이 되어 천지의 목적,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성공입니다.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분열 성장한 여름우주가 끝나고 결실의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우주적 환절기입니다. 인간이 천지와 하나 되어 성숙한 인간과 통일문명을 건설하는 천지성공의 시대를 여는 것이 우주의 목적입니다.  

 

 

 

 

천지대업(天地大業)을 이룰 수 있는 성공의 조건은 오직 한마음입니다. 백절불굴의 정신과 천지일심으로 일관된 한마음을 가질 때 천지가 도와주어 천지성공을 이루게 됩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는 "천지만물이 일심에서 비롯하고 일심에서 마치느니라. 일심이 없으면 우주도 없느니라.", "끝없이 만물을 생성함은 천지의 대업이요, 쉬지 않고 운행함은 천지의 대덕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정성의 다른 말이 일심이다. 천지도 일심이 아니면 둥글어 가질 않는다. 천지를 본뜨려고 하는데 사람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과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은 천지가 일심으로 만물을 낳고 지금까지 돌아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찰나의 순간도 쉬지 않고 일심으로 돌아가듯이 가을개벽기를 사는 모든 사람은 일심 정성을 다해 천지와 하나 된 천지성공을 이루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25회》

일심은 우주의 마음과 신성으로 만물의 근원인 우주의 근원적 실체다.

성공의 조건은 백절불굴의 정신과 초지일관과 염념불망의 오직 한마음(一心)

https://www.youtube.com/watch?v=MZXiTSsoVa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