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나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인생의 의미와 인간 삶의 궁극 목적

by 도생(道生) 2023. 4. 19.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 말씀 21회》

우주의 열매는 사람이다. 나는 무엇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가?

우주의 가을개벽기를 사는 인간 삶의 궁극 목적과 인생의 의미 

 

 

 

 

사람은 환경적으로 천지 대자연의 품, 곧 공간 안에서 존재하고, 현실적으로 시간이라는 천지 대자연의 질서 속에서 살아갑니다. 집과 동네, 도시 등과 같은 환경은 사람의 손길로 바꿀 수 있지만, 극미 세계에서 극대 세계까지 변화를 주도하는 천지 대자연의 질서, 즉 천지 대자연의 변화 법칙은 절대 바꿀 수 없습니다.

 

 

천지 대자연의 질서는 인간뿐만 아니라 천지 만물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범용(凡庸)한 사람은 인간과 만물의 생존과 직결된 천지 대자연의 문제, 거시적인 인류 역사와 문명의 문제, 궁극의 진리에 대한 의문 및 나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와 같은 인생의 의미와 삶의 목적 같은 인간의 본질 문제에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변화, 자본주의의 폐해와 문명 충돌의 위기 등 거대한 복합 위기가 쓰나미처럼 몰려오는 작금의 상황은 지구촌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천지 대자연의 거대한 몸부림 속에서 인류의 생존이 직결된 사태는 모든 인간에게 전면적인 각성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21회는 <나는 무엇을 하기 위해 생겨났나>입니다. 미래 학자뿐만 아니라 지구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중 단 한 사람도 예측하지 못했던 초대형 복합위기의 총체적 위기 상황은 왜 오는지 모릅니다. 지금은 천지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전환하면서 우주의 계절이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우주적 환절기입니다.

 

 

지난 수수 천년만년 동안 숱한 사상가와 현인들과 종교에서 인간이란 무엇인가? 나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인간 삶의 최종 목적은 무엇인가? 등 인생의 본질적인 문제에 대해 다양하게 논의됐고 숱한 주장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천지 대자연의 이법(理法), 곧 대우주의 생명 순환의 이치를 몰랐기 때문에 모두가 궁금해한 진리의 갈급증을 해소해 주지 못했습니다.

 

 

우주의 목적은 단 하나로써 인간농사를 짓고 성숙한 인간과 통일된 조화(造化)문명을 여는 것입니다. 어떤 삶에 살든 어떤 가치관을 가졌든 알든 모르든 상관 없이 우주 환절기인 가을개벽기를 사는 모든 인간 삶의 궁극 목적은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참진리를 만나 참된 인생의 의미를 깨닫고 진정한 우주와 인간 역사의 주인, 진리의 주인, 가을우주 성숙한 새 문명의 주인이 되는 것이 인간 삶의 궁극 목적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 말씀 21회》

우주의 열매는 사람이다. 나는 무엇을 하기 위해 존재하는가?

우주의 가을개벽기를 사는 인간 삶의 궁극 목적과 인생의 의미 

https://www.youtube.com/watch?v=NRfE-KMEz2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