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6월 2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6. 5.

인류의 뿌리 원형 정신문화를 되찾아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6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6월 5일 ~ 2023년 6월 11일

 

 

 

 

대일항쟁기 일본 제국주의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와 정신을 철저하게 파괴했습니다. 일제는 조선의 법궁인 경복궁 건축물의 90%가량을 무자비하게 철거하고 그 앞에 조선총독부를 지었습니다. 경복궁 정문 광화문은 헐릴 뻔했지만, 철거 반대 여론이 형성되면서 경복궁의 동문인 건춘문 북쪽, 현재의 국립민속박물관 입구로 옮겨졌지만, 한국전쟁 때 불타면서 석조만 남았습니다.

 

 

경복궁 정문인 광화문 앞에는 각종 행사와 의식을 위해 조성한 기단 형식의 대(臺)인 월대(月臺)가 있었는데 일제는 월대의 좌우 난간석을 철거합니다. 바닥의 월대는 흙으로 덮고 그 위에 전차가 지나다닐 수 있도록 철로를 깔았습니다. 최근 100여 년 동안 땅속에 묻혀 있던 광화문 앞 월대가 발견되었습니다.

 

 

궁궐의 건축물 배치와 명칭, 임금이 앉는 어좌 뒤의 '일월오봉도' 등에는 천지인 삼계가 돌아가는 천지 대자연의 순환 법칙, 즉 우주 변화의 원리는 인류 최초의 경전인 <천부경>에 모두 담겨 있습니다. 개인에서부터 국가 통치까지 인간 삶의 형식을 문화라고 합니다. 아무리 세월이 흐르고 삶의 형태가 변한다고 할지라도 절대 변하지 않는 문화의 원천적 근원정신을 시원의 원형문화, 모체 정신문화라고 합니다.

 

 

 

 

(사)한배달 박정학 이사장은 육군사관학교와 서울대학교 상대를 졸업한 후 연세대 행정대학원, 강원대 대학원에서 역사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스펙을 가지고 있었지만, 평탄한 삶을 박차고 일어나 역사가의 삶을 선택한 박정학 이사장은 오직 우리의 참역사와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박정학 (사)한배달 이사장은 "정신이 바탕이 되지 않는 역사는 있을 수 없다. 정신이 바탕이 되지 않는 문화도 있을 수 없다."라고 했습니다. 우주의 정신을 본받은 인간은 이 세상에 만들어 놓은 것이 문화입니다. 박정학 이사장의 말씀처럼 인간의 정신은 문화를 이루고 역사를 발전시키는 원천적인 힘입니다.

 

 

우리는 먹고, 놀고, 마시고, 즐기는 자본주의 문화를 넘어 장구한 인류의 역사를 발전시킨 뿌리 원형 정신문화를 복원하여 더 건설적인 미래, 지속 가능한 미래, 사람과 문명과 자연이 온전하게 하나 되는 미래를 열어가야 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잃어버린 인류의 뿌리 시원 정신문화를 복원하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동서양 인류 문명을 있게 한 태고시대 보편의 원형문화(archetypal culture)를 복원하는 데 앞장서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6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지킬앤하이드》 <3~4화>, 《산책 시즌3》, 《2022 가을 대한 영성문화 대축제, 무병장수 선려화 치유수행》 <광주 편 종도사님 도훈>입니다.

 

《지킬앤하이드》 <3~4화>

1930년대 배경의 <지킬앤하이드>는 로보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를 원작으로 만든 영국 드라마입니다. 

 

《산책 시즌3》

귀여운 동물과 싱그러운 풀냄새와 마음을 적시는 빗소리,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쉼을 허락하는 <산책 시즌3>이 찾아왔습니다.

 

《2022 가을 대한 영성문화 대축제, 무병장수 선려화 치유수행》 <광주 편 종도사님 도훈>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만병(萬病)이 몰려오는 가을개벽기입니다. 나와 가족과 이웃의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무병장수 선려화를 인류 문명사 최초로 공개합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인류의 유구한 삶을 이끌어 온 태고시대 원형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STB상생방송

2023년 6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6월 5일 ~ 2023년 6월 11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605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지구촌 모든 문명과 문화가 소통하고 통합하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STB상생방송

2023년 6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6월 5일 ~ 2023년 6월 11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