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은 개벽중

인류구원의 메시아 우리 주님 하나님 상제님께서 강림할 때 영접하라

by 도생(道生) 2023. 7. 20.

고통에 빠진 중생을 구제하기 위해 인류 구원의 메시아께서 오신다.

우주의 주재자(主宰者) 우리 주(主)님 상제님께서 강림할 때 영접하라.

 

 

 

 

주재자(主宰者)란 회의, 간담회 등 어떤 일을 중심어 되어 맡아서 처리하는 사람을 말입니다. 인간 사회의 다양한 대소사(大小事)를 주관하는 주관자가 있듯이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시간과 함께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공간인 우주(宇宙)를 맡아서 다스리시는 주재자가 계십니다. 

 

 

동서양 각 종교의 우주 주재자에 대한 호칭은 말과 글이 다르고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1860년 상제님으로부터 직접 도통을 받고 동학을 창도한 수운 최제우(1824~1864) 대신사는 천주님, 한울님, 상제님 등 우주의 절대자에 대한 다양한 호칭을 사용했지만, 그보다 먼저 서학(기독교) 유입을 예언한 남사고(1509~1571) 선생은 우주 절대자에 대한 다양한 호칭을 사용했습니다.

 

 

 

 

가톨릭 예수회 선교사 출신으로 동서 문명을 통합한 진정한 최초의 세계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뛰어난 기억의 천재라고 일컬어지는 마테오 리치(1552~1610) 대성사님은 가톨릭 교리서인 <천주실의>에 서방 기독교의 천주님(하나님)과 동방 유교와 도교의 상제님은 동일한 분이라고 확신하고 기술했습니다.

  

 

앞선 글에서 남사고 선생은 '미륵부처님', '하나님' 등의 호칭을 사용했습니다. <격암유록-궁을도가>에서는 인류구원의 메시아, 즉 우주의 주재자를 기독교의 '우리 주님'과 한국에서 예로부터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호칭으로 사용해 왔던 '상제님' 등 인간으로 강림하시는 동일한 한 분을 다른 호칭으로 반복하면서 나열했습니다.

 

 

 

 

이질적인 동서양 각 종교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하나의 접점을 마주하게 됩니다. 바로 동서양 문화의 근원인 태고 시대 뿌리 역사와 창세 원형문화입니다. 남사고는 근원에서 갈려져 나간 줄기와 기지에 해당하는 각 종교문화가 다시 근원으로 돌아오면서 하나가 된다는 것을 알고 우주적 대변혁의 때에 인류구원을 위해 인간으로 강림하는 절대자를 메시아, 상제님, 미륵부처님, 우주 주님 등으로 말한 것입니다.

 

 

남사고는 상제님이신 우리 주님께서 고통에 빠진 중생을 구제하기 위해 소리소문없이 인간으로 강림하실 때 모두 영접하라고 했습니다. 천지인이 대변혁 하는 때가 넘어가면 탄식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고 했습니다. 인류구원의 메시아는 종교적 믿음과 빈부귀천을 가리지 않고 모두를 살리기 위해 오시고 무병장수의 삶을 열어주신다고 했습니다.

 

 

 

지혜와 깨달음과 무병장수의 삶을 이루는 상제님께서 전수하신 수행법

STB상생방송 대한동방신선학교

https://healing.stb.co.kr/document/medi

 

왜 수행을 해야하나 - STB동방신선학교

왜 수행을 해야하나

healing.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