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춘생추살은 천지의 이치 자연 질서 가을 우주를 여는 창조적 파괴의 개벽 심판

by 도생(道生) 2023. 12. 24.

《증산도의 진리》 37강(1. 파탄(破綻) 도수로 열리는 가을우주의 금(金) 도수)

춘생추살(春生秋殺)은 불변하는 천지의 이치, 영원한 대자연의 질서,

후천(後天) 5만 년 금(金) 도수를 여는 창조적 파괴의 개벽(開闢) 심판

 

 

 

 

음양오행(陰陽五行)은 하늘과 땅의 기운(氣運) 나뉘어져 상극과 상생 작용을 하며 만사만물(萬事萬物)에 적용되는 순환 원리입니다. 천지만물은 음양오행의 원리가 부분적으로 내재해 있고, 내·외부적 영향을 받아 변화합니다. 다른 만물처럼 인간도 외부적 영향을 받지만, 만물 중에서 유일하게 음양오행의 원리가 모두 내재한 존재입니다.

 

 

하루의 변화, 일 년의 변화, 인생의 변화, 국가와 문명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생장염장(生長斂藏)의 변화와 흥망성쇠의 역사를 오행으로 말하면 중앙의 토(土)를 중심으로 목화금수(木火金水)의 변화입니다. 천지의 이치, 즉 자연의 질서는 추살(秋殺)의 금(金) 기운을 내뿜으며 가을로 들어가면서 봄과 여름의 흔적을 없애며 모든 것을 거두면서 열매를 맺습니다.

 

 

 

 

오행으로 봄은 목(木), 여름은 화(火), 가을은 금(金)입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에서 봄과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문명개벽의 금(金) 도수 천지공사를 집행하셨습니다. 상극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묵은 기운을 파괴하고, 가을우주의 신천지 상생 문명을 창조하는 창조적 파괴의 개벽 심판입니다.

 

 

후천 5만 년 가을우주의 신천지 금(金) 도수를 여는 새 역사의 비밀은 파탄(破綻) 도수입니다. 파탄(破綻)의 문자적 의미 그대로 상극 문명이 모두 무너지고 파괴되는 것입니다. 경제학에서도 기존의 기업과 산업을 파괴하고 새로운 산업과 기업을 창출하는 것처럼 선천 문명이 무너지고 후천 문명이 열리는 금(金) 도수가 나오는 것은 필연적인 천지의 이치이며 대자연의 질서이며 역사의 섭리입니다.

 

 

 

 

오행의 금(金)은 결실, 통일, 성숙, 수렴, 열매 등을 상징하듯 금 도수는 천지의 이치, 대자연의 질서 때문에 우주의 가을 시대로 들어가기 위한 창조적 파괴의 개벽 심판이라고 간단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구촌 인류는 선천 여름의 상극 문명이 완전히 파탄 나는, 80억 인류의 생사가 결정되는 경험하지 못한 엄청나게 고통스러운 과정을 겪어야 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새 생명의 후천 세상을 열기 위한 대전제로서 파탄 도수가 나온다. 그 이유는 선천 문화로는 가을 금(金) 시대의 통일의 새 질서와 새 운수를 감당할 수 없다. 파탄 도수는 가을 우주의 금 도수가 실현되는 과정에서 화극금(火克金)의 충격 때문에 일어나는 필연적인 통과의례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의 진리》 37강(1. 파탄(破綻) 도수로 열리는 가을우주의 금(金) 도수)

춘생추살(春生秋殺)은 불변하는 천지의 이치, 영원한 대자연의 질서,

후천(後天) 5만 년 금(金) 도수를 여는 창조적 파괴의 개벽(開闢) 심판

https://www.youtube.com/watch?v=KEpno5sYR3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