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류의 희망의 등불 우주 조물주 신(神)의 대행자를 양육하는 증산도 삼랑대학교

by 도생(道生) 2024. 3. 7.

《증산도의 진리 46강》 (4. 가을천지의 아침을 여는 상제님 일꾼)

의통 성업의 인류 구원과 후천 선경건설의 미래를 밝혀줄 희망의 등불

우주 조물주 하느님, 신(神)의 대행자를 양육하는 삼랑(三郞)대학교

 

 

 

 

의통(醫統) 성업(聖業)이란 '병든 천지인 삼계(三界)를 살려서 우주를 통일하는 가장 성스럽고 거룩한 사업'이라는 의미입니다. 사람이 보기에는 문명의 발전으로 인류의 삶이 편리해졌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립과 갈등과 전쟁이 그칠 날이 없는 현대 문명 속에서 인간의 마음과 영혼은 어둠과 고통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이지 않는 천상의 신도(神道) 세계는 인간으로 살다 올라간 크고 작은 원한을 맺을 신명(神明)들의 분노와 증오와 복수가 넘쳐 나면서 세상의 평화를 파괴하여 파멸의 길로 이끌면서 하늘도 병이 들었고, 생태계 파괴와 기후변화 등 땅까지 병들면서 천지인 삼계(三界) 우주가 모두 병들면서 지상의 인간과 천상의 신명까지 공멸의 위기로 내몰렸습니다.

 

 

 

 

"천하의 직(職)은 병들어 죽어 가는 삼계(三界)를 살리는 일(醫)이요, 천하의 업(業)은 삼계 문명(三界 文明)을 통일하는 일(統)이니라. 성스러운 직(織)이요 성스러운 업(業)이니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본래 '의통 성업'은 우주를 통치하시는 조물주 하나님이시며 미륵존불과 천주이신 상제님의 직업입니다. 상제님 일꾼들은 의통 성업(聖業)을 현실 역사에 펼치는 신(神)의 대행자들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직접 열어놓으신 대학교, 즉 증산도 삼랑대학교는 진리를 가르치고 가을개벽 때 인류를 구원하는 것입니다. 특히 상제님께서 전수한 의통을 바탕으로 가을개벽, 즉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의통 조화권으로 천하 창생을 살리는 '육임(六任) 조직'을 길러내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증산도 삼랑대학교의 도생(道生)들은 하나님이신 상제님, 즉 우주 조물주 신(神)의 대행자로서 인류의 희망의 등불입니다.

 

 

 

 

'살려서 통일한다'라는 의미의 의통(醫統)은 무형(無形)의 조화신권(造化 神權)을 받아 내리는 시천주주와 태을주가 있고, 유형(有形)의 개벽 실제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는 도권(道權)인 실물 의통이 있습니다. 의통 조화권 집행은 '하늘은 낳고 모든 것은 땅에서 이루어진다'라는 천생지성(天生地成)의 원리에 따라 천지부모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명을 받들어 증산도 일꾼들의 손에 의해 실현되는 것입니다.

 

 

'삼랑(三郞)'이란 배달국 때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 상제님을 수호하고 인명(人命)을 다스리는 '삼시랑(三侍郞)'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증산도 삼랑대학교 총장이신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 일꾼은 가을 개벽문화를 여는 인류의 희망의 등불이다. 지금은 상제님의 도(道)를 받은 모든 일꾼이 인류 구원의 대사명을 깊이 깨우쳐 진리의 음성과 숨결로 충만한 도군(道軍)이 되어 천하 창생을 위해 희생 봉사하는 삶을 실천해야 할 때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증산도의 진리 46강》 (4. 가을천지의 아침을 여는 상제님 일꾼)

의통 성업의 인류 구원과 후천 선경건설의 미래를 밝혀줄 희망의 등불

우주 조물주 하느님, 신(神)의 대행자를 양육하는 삼랑(三郞)대학교

https://www.youtube.com/watch?v=Hpo3_1yrkh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