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삶의 길 위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기적적인 사건 우주적인 순례의 길

by 도생(道生) 2024. 3. 8.

《증산도의 진리 46강》 (5. 선천의 정신을 씻어내고 천하사 일심 신앙관 확립)

삶의 길 위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것은 전 인생에서 가장 기적적인 사건

우주적인 순례의 길에서 새시대의 새진리를 만나는 축복과 영광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의 질서와 문명이 대개벽 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절대 주권자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모든 것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의 이 말씀은 하늘도 다시 시작되고, 땅도 다시 시작되고, 신(神)의 세계도 다시 시작되고, 인간의 역사와 인류의 문명도 다시 시작된다는 말씀입니다.

 

 

"이제 모든 일을 풀어놓아 각기 자유행동에 맡기어 먼저 난법(亂法)을 지은 뒤에 진법(眞法)을 내리니 오직 모든 일에 마음을 바르게 하라."는 상제님 말씀 그대로 20세기 초부터 조만간 닥칠 가을대개벽까지 인류 역사와 문명뿐만 아니라 하늘과 땅과 신의 세계는 선천(先天) 상극(相克) 질서 아래에서 쌓이고 맺힌 원(寃)과 한(恨)을 남김없이 풀어버리는 난법 해원(亂法 解寃) 시대입니다.

 

 

현실 세계로 말한다면 모든 규제를 풀어놓아서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과 같이 각자의 자질과 능력과 환경 속에서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일을 마음껏 하는 것입니다. 난법해원의 시간대를 살아가는 오늘의 인류가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이신 참 하나님과 진리를 만난다는 것은 우주에서 가장 기적적인 사건으로 영광스럽고 축복된 일입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진정한 인간 삶의 길은 인류에게 마지막으로 주어진 인생이라는 삶의 여행길 위에서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우주적인 순례의 길입니다. 상극 질서 아래에서 쌓인 원과 한을 풀어놓지 않으면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열리는 후천(後天) 상생의 새 세상에서 숱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원과 한을 푸는 '난법 해원(亂法 解寃)'이라는 과도기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상제님 진리는 선천 5만 년의 인간농사를 마무리 짓는 가을우주의 성숙과 통일, 결실과 완성의 새시대의 새진리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와 인연이 닿게 하는 영적 기운은 '선령의 음덕'으로 내려온다. 어느 날 갑자기 증산 상제님의 진리를 알게 되어 상제님의 도문(道門)에 들어오게 되는 인연은 진실로 전 생애에서 가장 극적인 기적의 사건이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새시대의 새진리인 상제님 진리를 만나는 것은 '선령의 음덕', 즉 조상의 음덕뿐만 아니라 "삼생(三生)의 인연이 있어야 나를 따르리라."는 말씀처럼 전생과 현생과 다음 생까지 인연이 있어야 만날 수 있습니다. 인간으로 처음 태어난 이후 수십 번의 윤회를 거친 전 인생 과정의 기나긴 여행에서 마지막 삶은 하나님을 만나기 위한 우주적인 순례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상제님 진리를 만나는 난법 해원의 거대한 파도에 휩쓸려 물거품처럼 사라지지 않기 위해서는 묵은 기운과 정신을 깨끗하게 청산하고 참다운 구도자의 길을 가야 합니다. "묵은 습성이 하나라도 남아 있으면 그 몸이 따라서 망하느니라."는 상제님 말씀과 같이 수천 년 묵은 선천(先天) 문화의 기운을 씻어내지 못하고 묵은 정신에 갇혀 버립니다.

 

 

따라서 묵은 기운과 정신을 청산하지 못하면 가을우주의 대도 진리인 무극대도(無極大道)의 빛을 쏘이지 못해 열매 맺는 인생이 되지 못합니다. 세상 사람을 가을우주 생명의 길, 성숙한 문명으로 인도하는 천하사 일심 신앙관을 깊고 바로 세울 때 비로소 참다운 구도자의 삶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46강》 (5. 선천의 정신을 씻어내고 천하사 일시 신앙관 확립)

인생이라는 삶의 길 위에서 참 하나님을 만나는 우주적인 순례의 길,

새시대의 새진리를 만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기적적인 사건

https://www.youtube.com/watch?v=Hpo3_1yrkh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