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명을 물려준 부모님과 조상님은 곧 하느님이다!
증산도 근본사상은 우주원리(宇宙原理)가 인문(人文, 인류의 문화) 속에 이념화 된 것이다.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때의 정신, 가을개벽이라는 천리(天理)의 시간 정신에 근본을 둔 것이다.
그러므로 편협하거나 편향된 이념이 아니라 종교와 인종의 벽을 초월하는 보편적이면서도 근원적인 통합과 조화(造化)의 이념이다. ( 증산도 종도사님 말씀 中)
지금은 원시반본(原始返本)하는 시대니 혈통줄을 바르게 하라.
(증산도 도전道典 7:17:3)
너희에게는 선령(先靈)이 하느님이니라.
너희는 선령을 찾은 연후에 나를 찾으라.
(증산도 도전道典 7:19:1~2)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중생들을 그릇 인도하면 천지의 원 주인도 자리를 잡지 못하느니라!" 하시며
환부역조(換父易祖)의 큰 죄를 호되게 꾸짖으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5:18:5)
원시반본(原始返本)이란 무엇인가?
"처음을 살펴서 근본으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이는 봄 여름의 분열 발전한 만물이 가을을 맞이하여 수렴 통일하는 정신을 말한다.
가을이 되면 초목이 더 이상의 성장을 멈추고 줄기, 가지, 잎 등의 모든 수액을 모아 뿌리로 돌아가 마침내 열매를 맺어놓는 것을 생각해 보자. 원시반본이란 자연의 성숙원리요, 역사의 성숙원리이며, 생명 구원의 절대정신이다.
(증산도 태상종도사님 말씀 中)
제 모습을 찾는 것이다.
"곡식을 심으면 봄철에 싹이 트고 여름철에 커서 가을이 되면 제 모습을 찾는다.
원시로 반본한다는 것은 "근본으로 돌아간다, 제 모습으로 다시 돌아간다"는 말이다.
원시반본이라는 게 제 모습을 찾는다는 소리다.
(증산도 종도사님 말씀 中)
"원시반본! 이것이 이번 가을개벽기 뭇 생명의 제1과제이며 삶의 궁극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원시반본은 후천개벽의 절대정신이기에, 영원히 죽느냐 영생하느냐 하는 길흉의 열매를 맺게 된다."
환부역조(換父易祖)
자신의 조상과 국조(國祖)를 바꾸고 부인하는 모든 행위,
즉 성(姓)을 바꾸거나 조상 제사를 거부하며 타 민족의 민족신을 하느님으로 믿는 행위 등을 말한다.
이는 제 뿌리인 조상을 부정하는 큰 죄악이다.
(모악산)금산사 미륵전 앞을 넓히는 공사(인류 문명의 뿌리)
世界有而此山出하니 紀運金天藏物華라
세계유이차산출 기운금천장물화
應須祖宗太昊伏인댄 何事道人多佛歌오
응수조종태호복 하사도인다불가
세계가 생겨나고 이 산이 나왔으니
후천 (가을)문명을 여는 운수가 이 산에 갊아 있느니라.
마땅히 선천 문명의 조종(祖宗)은 태호 복희씨인데
웬일로 도 닦는 자들이 허다히 부처 타령들이냐!
(증산도 도전道典 5:282:3)
제 뿌리를 못 찾고 환부역조하는 조선인을 경계하심
朝鮮國 上計神 中計神 下計神이 無依無托하니
조선국 상계신 중계신 하계신 무의무탁
不可不 文字戒於人이니라
불가불 문자계어인
조선국 상계신(환인) 중계신(환웅) 하계신(단군)이
몸 붙여 의탁할 곳이 없나니
환부역조하지 말고 잘 받들 것을
글로써 너희들에게 경계하지 않을 수 없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5:34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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