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빅히스토리 우주의 신비를 찾아서

by 도생(道生) 2019. 6. 13.

우주의 탄생에서부터 인류 문명의 발전까지의 거대 역사 빅히스토리

비밀에 싸인 인간과 우주의 신비를 찾아 나선 구도의 여정

 

 

 

 

 

 

 

 

 

 

 

 

증산도 경북 지역 최ㅇㅇ 도생(道生) - 진정한 빅히스토리 우주와 인간의 신비를 찾아서

 

저는 동일 직종의 일을 하는 동료와 함께 생활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흉금을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는 그야말로 이 세상에 둘도 없는 절친이 되어 수시로 개인사와 세상사를 논하곤 했습니다.

 

 

구가 천문학과 물리학 등을 전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주의 신비를 찾아서 스티븐 호킹과 칼 세이건, 킵 손 등의 저명한 과학자가 쓴 책을 비롯해 일반인도 과학을 쉽게 접하고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사 봤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친구가 현대과학의 아이콘과 같은 인물들이 쓴 책을 보면서 현대과학에서 말하는 약 137억 년 전 빅뱅과 함께 시작한 우주의 역사 과정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가 모르는 신비한 그 무엇인가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친구와 달리 저는 그쪽에 관심이 크게 없었던 터라 친구의 이야기를 주로 듣기만 했는데 가끔 친구가 말해주는 광대한 우주와 빅히스토리 이야기에 귀가 솔깃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명쾌한 해답을 찾지 못한 친구는 우주의 신비를 찾아서 풀리지 않는 빅히스토리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큼만 나면 서점에서 책을 사다 읽고 사이언스 채널 등을 자주 보곤 했습니다. 

 

 

친구가 어느 날 디스커버리 채널을 시청하기 위해 채널을 돌리던 중 우주 변화의 원리라는 프로그램 제목을 보고 방송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친구가 같이 시청하자는 말에 잠시 시청했는데, 과학 채널이 아니라 동양 우주론을 강의하는 프로그램이었으며 제가 이해하기에는 너무 어려워 그냥 밖으로 나가 버렸습니다.

 

 

 

 

 

 

 

 

 

 

친구는 그날부터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서점에서 책을 사와 읽으며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친구도 동양 철학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었는데 그나마 친구가 관심을 둔 우주의 생성과 변화의 내용을 강의한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친구가 방송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친구가 매일 상생방송을 시청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같이 시청하게 됐는데, 처음에는 전혀 이해할 수 없었던 이야기도 자꾸 듣다 보니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우주 변화의 원리 강의 프로그램은 저희 둘은 상생방송 앞에 묶어 놓았습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 프로그램을 다시 보기로 여러 번 시청했고, 증산도 진리를 강의하는 프로그램도 시청하면서 안목을 조금씩 넓혀갔습니다. 특히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 프로그램은 어려운 우주 변화의 원리를 우주 1년 이야기로 아주 쉽게 풀어주셨습니다.

 

 

 

 

 

 

 

 

 

 

저와 친구는 그동안 제대로 몰랐던 우주의 탄생에서부터 인류 역사까지 빅히스토리와 우주의 신비와 인간의 존재 의미를 알게 됐습니다. 친구와 저는 상생방송의 증산도 우주 1년 강의와 환단고기 역사 강의를 통해 우주의 역사와 인간의 역사 이야기를 제대로 공부하며 진정한 빅히스토리를 공부했습니다.

 

 

혹자는 광대무변한 대우주에서 태양계와 지구, 그리고 그 안에서 사는 인간이란 존재는 우주에 비하면 모래알보다 못한 극히 미미한 존재라고 합니다.

 

 

눈에 보이는 현실로 보면 맞는 말이지만, 근현대사에서 걸러낼 겨를도 없이 급격하게 들어온 서구 과학주의 세계관이 눈에 보이는 현상세계만을 중요시한 사고에서 비롯한 것입니다. 서구의 물질만능주의는 인간의 본질과 내면적 가치보다 외형적인 것에 치중하는데 이러한 경향은 과학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서양의 세계관이 학계를 점령하면서 동양의 철학과 사상은 짧은 순간에 비과학적이고 미신으로 치부되어 버렸으며 인간도 우주에 존재하는 하나의 물질로만 바라보게 됐습니다. 

 

본래 동양의 사상은 인간과 우주의 현상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본질적인 부분도 중요시하여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하나라는 삶의 문화로 발전시켜왔는데, 지금은 위대한 사상을 가 없는 지경이 되어 있니다.

 

 

최첨단 과학문명은 우주의 신비를 풀기 위해서 반드시 문명의 이기(利器)를 동원해야 밝힐 수 있지만, 동양 철학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수(數) 철학을 바탕으로 이미 수천 년 전에 우주의 신비와 빅히스토리를 밝혀 놓았습니다.

 

내적으로 우주의 신비를 찾아서 방황하던 친구가 자신이 그동안 찾던 것을 발견하고는 앞만 보고 달려갔습니다.

저도 증산도 진리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고 있었는데, 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적극적인 친구의 모습을 보고 걱정까지 들었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공부하면 할수록 친구와 저의 선택이 전혀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광대무변하고 생멸을 거듭하는 대우주의 모습을 보면 무질서한 것 같이 보이지만, 아주 정밀하고 세밀한 우주 변화의 원리에 의해 돌아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선조들은 대자연의 법칙을 전해주어 우주의 신비를 풀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천부경, 하도와 낙서는 우주의 신비를 풀 수 있도록 우리 선조가 유산으로 남겨준 위대한 철학이며, 인간과 천지만물이 조화롭고 어우러져 펼쳐진 히스토리를 알 수 있습니다.

 

 

상생방송과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고 증산도 진리를 공부한 다음 입도(入道) 교육을 받을 때 우주론을 다시 배웠는데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만든 우주 1년 도표를 비롯해 천부경과 하도와 낙서 등의 진리 교육을 통해 빅히스토리와 우주의 신비 등에 대해 너무나 시원스러운 해답을 찾게 됐습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우주를 다른 말로 표현하면 천지부모입니다.

인간은 천지부모의 아들딸이며, 우주는 인간농사를 지어 결실합니다.

 

 

천지부모(우주)가 인간농사를 지어 결실한다는 것은 소우주 인간은 우주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 위대한 존재입니다.

또 인간은 우주에서 가장 신비스러운 존재이며 우주가 만든 최고의 걸작이고 우주의 열매입니다.

 

 

참진리를 만나게 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사부님과 사부님, 그리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고 우주의 열매가 되기 위해 성경신을 다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주재자로서 가을우주의 새 질서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