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9월 2주 추석 연휴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9. 9.

새 시대 새 문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9월 2주차 - 추석 연휴 TV 방송편성표

2019년 9월 9일 ~ 2019년 9월 15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가윗날만 같아라."라는 옛말은 봄 여름 동안 땀 흘려 씨뿌리고 길러온 한해 농사를 결실하는 때의 풍요로움을 상징적으로 잘 표현해주는 말입니다. 우리 선조들은 오곡을 수확하는 추석을 한가위, 가배(嘉俳), 가위, 중추절(仲秋節), 중추가절(仲秋佳節)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큰 결실을 보았든 작은 결실을 보았든 팔월 한가위에는 추수한 햇곡식과 햇과일 등을 내 생명의 뿌리이신 조상님께 정성을 담아 차례를 올렸습니다. 혹자는 돌아가신 조상님을 위하는 제사와 차례보다 부모님이 살아계실 때 효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는데 백번 천번 지당한 말이지만, 돌아가신 조상님과 살아계신 부모님을 함께 정성을 다해 모시는 것이 진정한 인간의 도리입니다.

 

 

옛말에 "효(孝)는 백행지본(百行之本)"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부모님에게 효도하는 것이 모든 일의 근본이라는 것이지만, 제사와 차례도 효사상에서 비롯한 것이기 때문에 살아계신 부모님과 돌아가신 조상님을 모두 정성을 다해 모시는 것이 올바른 효의 의미입니다.

 

 

 

 

 

 

 

 

 

 

조상님이 계셨기 때문에 부모님이 존재하신 것이며 설혹 내 눈으로 조상님을 직접 보지 못했다 하더라도 조상님과 부모님은 일체관계입니다. 나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뿐만 아니라 조상님의 은혜도 영원히 다 갚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부모님과 조상님에게 살아계실 때만 정성을 다한다는 것은 결국 내가 생활하는 데 불편하고 힘들다는 이유로 나의 삶만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시작한 것입니다. 살아계신 분과 돌아가신 분을 나누는 것은 인간의 도리를 망각한 행위입니다. 

 

 

 

살아계신 부모님께 효도하듯 돌아가신 조상님께 제사와 차례를 올리는 것도 바로 진정한 효사상입니다.

추석 연휴에는 가족과 친지들이 모여 조상님께 차례를 올리고 덕담을 주고받았지만, 현대사회의 핵가족화와 1인 가구가 점점 늘어나고 자기중심적인 사고가 확산하면서 옛말처럼 되어버린 것도 사실입니다.

 

부모와 조상님은 내 삶의 시작이고 삶을 마치면 반드시 부모와 조상님께 다시 돌아갑니다. 

부와 명예와 권력을 쥔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리고 현실적으로 아무리 어렵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인간의 삶이란 반드시 가족에서 시작하고 가족에서 마칩니다.

 

 

 

 

 

 

 

 

 

 

민족의 대명절인 설과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부터 방송과 언론에서는 현실적인 문제들을 언급하며 차례가 마치 구시대적인 유습인 것처럼 호도하고 소화와 현실화를 주장합니다.

 

 

차례가 형식보다 정성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들의 주장은 대부분 인간의 도리가 현실보다 중요하지 않다는 식으로 잘못된 행위를 부추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석 연휴에 휴식도 중요하지만, 팔월 한가위는 내 삶의 근본을 잊지 않고 조상님의 은혜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기리기 위한 날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왜곡된 우리의 역사와 정신문화를 바로 세워 참다운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 철학과 종교 등을 널리 알리는 한韓문화 중심채널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기해(己亥, 2019)년 팔월 한가위가 곧 돌아옵니다. 추석 연휴 동안 어렵고 힘든 일과 정을 서로 나누고 위로받으며 가족과 따뜻한 사랑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한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9월 2주차 추석 연휴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TV로 보는 월간개벽 <2019년 9월호>, 일본 속의 신라사 <12회 나라현의 신라인의 발자취>, 서울·평양-두 도시 이야기 <2부작>입니다.

 

 

 

새 시대의 새 문화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로 보는 월간개벽 <20919년 9월호>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를 통한 잃어버린 역사의 복원과 정립',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창조적, 외교적, 영웅적. 도덕적 인간이 돼라.'는 말씀을 비롯해 천지조화 태을주의 은혜 체험 이야기와 신앙 사례, 문화 소식 등 2019년 9월호 월간개벽의 다양한 주제를 소개합니다.

 

 

한韓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일본 속의 신라사 <12회 나라현의 신라인의 발자취>

 

일본의 역사와 문화에는 단군조선, 고구려, 백제, 가야, 신라 등 우리의 역사와 문화의 자취가 아직도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일본의 역사에 대해서는 국내 최고 전문가라 할 수 있는 홍윤기 교수를 통해 일본 속 곳곳에 배어 있고 일본인의 의식 속에 깊이 자리한 신라의 자취를 살펴봅니다.

 

 

상생(相生)의 후천 5만 년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서울·평양 - 두 도시 이야기 <2부작>

 

일반인은 절대 갈 수 없는 곳이 북한의 평양입니다.

30일간 '옥류관'과 '청류관' 등 평양의 맛집을 소개하는 미식여행 프로그램으로 지난 70여 년간 변화한 북한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시청자 여러분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생의 새 세상을 여는 개벽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9월 2주차 - 추석 연휴 TV 방송편성표

2019년 9월 9일 ~ 2019년 9월 15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상생방송 추석연휴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대한 희망의 신천지(新天地)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9월 2주차 - 추석 연휴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9월 9일 ~ 2019년 9월 1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