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상제님 종통 완성의 비밀과 태을주 주문 전수

by 도생(道生) 2019. 12. 6.

천지대자연의 변화 원리인 천리(天理)를 바탕으로 전수된 진리의 법통(法統)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 종통(宗統) 완성의 비밀과 태을주 주문 전수

 

 

 

 

 

 

 

 

 

 

 

 

증산도 서울 지역 백ㅇㅇ 도생(道生) - 건곤감리(乾坤坎離)와 천지일월(天地日月) 천지자연법을 근거로 구성된 종통

 

어려서부터 조상님을 지극하게 모시는 부모님을 보면서 성장했습니다.

언제나 지극정성으로 조상님을 섬기는 부모님은 제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주셨으며 결혼 후에도 시댁 조상님을 정성껏 모셔왔습니다.

 

 

어느 날 절에서 나왔다며 두 사람이 집을 방문했는데, 들어오자마자 '조상의 덕이 있다.', '조상님께 정성을 들여야 하고 해원(解寃)을 시켜드려야 한다.'라고 하며 말을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람들이 말하지 않아도 언제나 조상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정성껏 모셔왔기에 거부감없이 그 사람들의 말을 받아 들이게 됐고, 그때부터 10여 년을 대순진리회에 나갔습니다.

 

 

몇 년간은 정신없이 그 사람들이 요구하는 데로 열심히 했는데, 말하는 것은 맞는 것 같은데, 말과 행동이 다른 모습을 보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이상하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갔습니다. 제가 대순진리회를 만나기 전까지 종교생활을 해본 적이 없어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진리회에기독교 성경과 같은 경전을 단 한 번도 본적이 없었습니다.

 

 

 

 

 

 

 

 

 

 

<전경>이란 책이 있다는 말만 들었을 뿐 실제로 본 적이 없어 궁금하던 차에 한번은 <전경>을 보고 싶다고 했다가 구박을 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갈수록 의혹이 깊어가던 어느 날 tv 채널을 돌리던 중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 이야기가 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대순진리회가 방송을 운영한다는 말을 듣지 못했기 때문에 어디에서 증산상제님 진리를 방송하는지 궁금해 시청했는데, 잠시 후 증산도라는 글이 tv 화면에 나오는 것을 보고 증산도에서 운영하는 방송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증산도는 제가 대순진리회에 다닐 때 들어본 적이 있고, 그곳에서 증산도는 금기시하는 단어였습니다.

무조건 대순진리회가 증산상제님의 종통을 계승한 곳이라고 했으며, 더 이상의 질문은 용납되지 않았기 때문에 알 수도 없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증산상제님의 진리와 예전에 제가 알던 대순진리회에서 말한 것과 너무 차이가 컸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해 주신 태을주 주문도 대순진리회에서는 가장 중요한 앞부분을 임의로 떼버리고 읽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한 태을주 주문의 참된 의미와 조화권, 그리고 증산상제님 종통 완성의 비밀을 대순진리회 사람들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증산상제님은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돌아가는 우주의 변화 법칙을 다스리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십니다.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한 종통 완성의 비밀을 알기 위해서는 천지의 법도를 알아야 합니다.

증산상제님의 종통은 단순히 계시를 받아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종통(宗統) 전수란 우주의 통치자이신 증산상제님을 대행하는 진리의 대권자이기 때문에 천지 안에 존재하는 모든 인간과 천지신명이 수긍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하신 종통대권은 천지대자연의 이치와 천륜을 바탕으로 천지에 선언하셨으며, 상제님을 모신 성도들을 천지공사의 증인으로 삼아 종통을 전수하셨습니다. 상제님을 직접 모시고 천지공사에 수종들었던 당대 성도님들은 증산상제님의 성골을 도둑질하고 증산상제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조철제를 천지의 역적이라고 했습니다. 

 

 

역(易)의 원리와 천지대자연 변화 이치인 '건곤감리와 천지일월'의 천리(天理)를 바탕으로 전수 증산상제님의 종통 완성의 비밀도 있지만, 상제님의 일꾼들이 후천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는 막중한 천지대업(天地大業)을 완수하도록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하신 태을주 주문에도 통 완성이 비밀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증산상제님으로부터 직접 종통대권(宗統大權)을 전수받은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태을주는 심령(心靈)과 혼백(魂魄)을 안정케 하여 성령을 접하게 하고 신도(神道)를 통하게 하며 천하창생을 건지는 주문이니라."라고 하시며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해 주신 성스러운 태을주 주문의 정신과 조화권능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앞 세상이 돌아가는 역사의 시간표를 짜신 것이 천지공사인데, 천지공사는 크게 세상이 돌아가는 세운(世運)공사와 증산상제님의 진리, 곧 상제님 진리의 종통(宗統), 법통(法統), 도맥(道脈)이 전수되는 과정을 짜 놓으신 도운(洞運)공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신 후 모든 일을 마무리 지으시고 천상의 보좌로 돌아가시기 직전에 의통을 전수해 주셨습니다.

도운(道運)공사의 마지막에 집행하신 의통 전수의 천지공사는 후천대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는 것은 종통 완성의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후천개벽 때 인류를 구원하는 의통은 태을주 주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의통은 구원과 심판이며, 도통과 종통이며 개벽이다"라고 말씀하시며 종통 완성의 비밀이 태을주 주문에 다 들어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을주 주문은 동서양 인류문화의 결론이며 인류를 구원하고 깨달음을 주는 주문입니다.

 

 

 

 

 

 

 

 

 

 

태을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의통은 상극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병든 천지와 인간과 신명을 모두 고쳐서 통일해 후천 5만 년의 새 문명을 여는 증산상제님의 구원의 법방입니다. 우주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 진리의 시작이며 결론이 태을주 주문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증산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보신 이후는 태을주로 시작해서 태을주로 끝난다.",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천지만물과 천하만사가 태을주로 시작해서 태을주로 끝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해 주신 태을주 주문은 지구상에 사는 인간뿐만 아니라 삼계(三界)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신명(神明)이 생명과 진리의 근원을 찾아 참나와 하나 된 우주의 조화 생명기운, 우주의 대광명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천지조화의 신성한 주문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이 시대를 사는 사람들은 과거 우주의 봄여름철 선천(先天) 세상에서 진리의 틀도 모르고 무지에 갇혀 살아왔던 그런 인간과는 전혀 다르다. 이제는 닫힌 선천우주의 벽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새 우주의 주인, 진리의 주인, 생명의 주인, 역사의 주인, 문화의 주인이 되는 그런 인간의 자리에 서야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의 이상을 실현하고 지부모님의 꿈을 완성하는 가을우주의 성숙한 인간 인존(人尊)문화를 여는 일꾼이 되기 위한 대전제가 바로 종통(宗統)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전수한 건곤감리와 천지일월의 종통맥과 도통맥을 계승한 진리종갓집을 찾아오기까지 지난 10여 년을 돌고 돌아 힘들고 어려운 길의 끝에서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 진리의 참스승이신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을 만난 것에 한없이 감사드립니다.

 

조상 선령님과 신인합발(神人合發) 하여 종통을 수호하고 우주의 조화주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참되고 바르게 전하는 증산도 도생(道生)으로 거듭 태어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