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대한민국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와 친일파 식민사학

by 도생(道生) 2019. 12. 7.

일제 조선총독부가 교묘하게 조작한 한韓민족과 인류의 시원 창세 역사와 문화

광복 후 7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대한민국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와 친일파 식민사학

 

 

 

 

 

 

 

 

 

 

 

 

증산도 경기 지역 정ㅇㅇ 도생(道生) - 가을우주의 열매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진리와 역사와 생명의 뿌리를 찾아야

 

80년대 후반 군 복무 시절 후임이 보던 <이것이 개벽이다>라는 독특한 제목을 보고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 읽었던 적이 있습니다.

군 후임이 증산도 도생(道生)은 아니었고 대학 재학 중 입대했는데, 면회 온 친구가 읽어보라고 주고 간 책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이 개벽이다>는 우리나라의 유구한 역사와 동양 철학 등 많은 내용이 있었지만,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는 것은 한반도가 지구의 중심이며 인류의 미래에는 대한민국이 중심국가가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군사독재와 민주화열기, 서울올림픽 등 1980년대는 대한민국 정치, 사회적으로 변화가 시작된 격동의 시기였으며,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가 열리기 시작한 분기점이었기 때문에 증산도의 진리를 바탕으로 말한 것이었지만, 지구촌 인류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망한 내용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군 제대 후 상생방송을 시청하기 전까지 바쁘게 살면서 증산도를 접하지 못하고 지냈는데, 수년 전 아들이 <역사 특강>을 시청하고 있기에 옆에 앉아 같이 시청했습니다. 박성수 교수님의 <민족사의 맥을 찾아서> 프로그램이었는데 역사에 대해 문외한이나 다름없던 제가 역사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습니다.

 

 

<역사 특강 - 민족사의 맥을 찾아서> 프로그램을 봤을 때는 상생방송이 증산도에서 운영하는 진리 방송이라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다음날 아들에게 어제 시청한 방송 채널을 물었더니 자기도 우연히 보게 됐다며 채널을 이리저리 돌리더니 상생방송을 틀어줬습니다.

 

 

상생방송에서는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가 나오고 있었으며, 논리정연하고 시원시원하게 역사를 풀어주시는 박학다식한 모습을 보고 처음에는 역사학자인 줄 알았습니다.

 

 

 

 

 

 

 

 

 

 

대한민국에 아직도 남아있는 일제 잔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대한민국 주류 강단사학계가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하는 현대판 친일파 집단이라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일제 조선총독부와 친일파가 우리나라 말과 글을 없애고 지명까지 바꾸는 등 우리의 민족문화를 말살한 것은 일제강점기에만 있었던 일인 줄 알았습니다.

 

 

광복 후 친일파 사학자들에 의해 한韓민족의 창세 역사와 문화를 송두리째 날조한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의 식민사학이 대한민국의 역사가 되었습니다. 일제 잔재를 대한민국의 역사로 만든 친일파 사학자가 문교부장관까지 승승장구했다는 사실을 알고 분노감마저 들었습니다.

 

 

일제 조선총독부가 왜곡 날조해 만든 식민사학은 항일무장투쟁을 하면서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우리나라 역사를 교육한 독립운동가들의 역사관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학교에서 배우는 독립운동가는 항일 무장투쟁사밖에 없습니다.

 

 

 

 

 

 

 

 

 

 

일본 제국주의가 우리나라를 총칼로 유린하던 19세기부터 항일 민족지도자들은 우리나라의 참역사와 문화를 밝힌 역사서를 바탕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고 불굴의 의지로 자주독립을 쟁취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지난 70여 년간 어떤 저항도 받지 않고 대한민국 역사학계를 장악한 일제 식민사학의 후예이며 현대판 친일파의 오만과 독선의 행태를 잘 보여주는 일화가 있습니다. 단재 신채호 선생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 할지라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교과서에서 배워 이름 석 자 정도는 다 아는 분입니다.

 

 

단재 신채호 선생은 언론인이며 독립운동가이며 역사학자입니다.

'신채호는 네 자로 정신병자이고 세 자로 하면 또라이'라는 발언은 조선총독부의 식민사학을 추종하는 현대판 친일파의 오만과 독선이 하늘 높을 줄 모르고 치솟은 것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일파 식민사학자들이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가 왜곡 날조해 만든 식민사학을 우리나라 역사로 만든 대한민국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 식민사학은 하루빨리 청산해야 합니다. 우리 선조들의 부끄러운 역사가 있다면 있는 그대로 밝히고, 사라진 역사가 있다면 다시 복원하고, 왜곡된 역사가 있다면 바로잡아야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에 남아있는 일제 잔재 중에서 가장 뿌리 깊고 무서운 것은 조선총독부가 우리 역사를 날조한 일제 식민사관입니다.

일제 조선총독부가 왜곡 날조한 가짜 역사가 정설이 되어 버린 데는 일제강점기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활약한 친일파 이병도와 신석호 등이 가짜 역사를 수정하지 않고 조선총독부의 식민사관을 그대로 역사교과서를 만들고 후학을 양성했기 때문입니다.

 

 

일제의 관변사학자와 친일파들은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에서 우리 역사를 말살했고, 친일파 사학자에 의해 양성된 후예들은  잘못된 역사관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방조하고 묵인하여 일제 식민사학을 그대로 추종해 오늘날 기득권 세력이 되어 광범위한 식민사학 카르텔을 형성했습니다.

 

 

 

 

 

 

 

 

 

 

상생방송의 <개벽문화 북콘서트>와 다른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종도사님이 제가 예전에 읽었던 <이것이 개벽이다>의 저자라는 사실도 알게 됐습니다. 솔직히 근 30년 전에 읽었던 책이라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가물가물했습니다. 

 

그러나 그때 느꼈던 감정과 지금의 감정은 아주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상도 많이 변하면서 예전에는 접할 수 없었던 세상의 수많은 정보를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대명천지가 됐고, 저도 나이를 먹이면서 세상을 보는 안목이 더 넓어진 이유도 있을 겁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를 시청한 후 서점에서 <이것이 개벽이다> 개정증보판을 사 읽었습니다.

1980년대 초반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집필하신 <이것이 개벽이다>보단 더 많은 정보를 추가한 내용이었는데, 개벽이 일어나는 원리를 동양의 우주론으로 설명하고 있었으며, 지나온 역사에서 후천개벽을 상황을 말한 성자들과 종교의 경전, 예언가와 현대 과학이 밝힌 자료 등이 많이 추가되어 있었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천지대자연이 인간농사를 짓는 129, 600년의 우주 1년 이야기는 진리의 근본 틀이며 진리의 눈동자입니다. 인류의 역사를 비롯해 우주관과 인생관, 구원관과 신관 등 우주와 인간의 신비를 풀 수 있는 진리의 비밀, 깨달음의 정수가 우주 1년에 다 들어 있었습니다.

 

 

 

 

 

 

 

 

 

 

'시원을 찾아 근본으로 돌아가라'의 원시반본(原始返本)은 증산상제님 진리의 명령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환단고기 완역본>을 집필하신 이유 중 하나가 인류의 시원 역사와 문화를 만든 인류 문화의 원류정신을 찾기 위함이라고 하셨습니다. 물질문명의 화려한 외피로 둘러싸인 현대 문명의 뿌리가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의 정신문화입니다. 환국의 원류정신이 지금까지 약 1만 년의 인류 역사와 문화를 개척해온 원동력입니다.

 

 

현재까지 1만 년의 역사와 문화를 만든 문화정신, 문화혼을 되찾아 문화의 열매를 맺어야 하는데, 현재의 지구촌 인류는 시원 역사의 원류정신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갈팡질팡하고 있습니다. 뿌리는 반드시 열매를 맺는 것이 천지의 이치입니다. 잃어버린 인류의 뿌리정신문화를 되찾아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것은 우주의 이치를 역사에 실현하는 인간의 몫입니다.

 

 

증산도에 정식 도생(道生)이 되기 위해 도장에서 21일 동안 진리 교육과 태을주 정성 수행을 하는 과정에서 뜻밖에도 만성질환까지 치유되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평생 양한방을 다니며 치료를 했지만, 전혀 효과를 볼 수 없어 포기하고 살았는데 아직 입도(入道)하지 않은 제게 큰 은혜를 주신 것입니다.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가르침을 참되게 실천하고 조상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자손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가을에는 인간과 만물이 생명의 뿌리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의 이치에 따라 우주의 가을을 앞두고 진리와 역사와 생명의 뿌리를 밝혀주시고 열매를 맺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천지대자연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