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태을주 주문은 소원성취하는 우주 광명진언 기도법

by 도생(道生) 2019. 12. 19.

모든 인간의 몸에 내주(內住)한 우주의 조화 신성과 대광명을 밝혀주는

우주음악 천지조화 태을주 주문은 소원성취하는 궁극의 우주 광명진언 기도법 

 

 

 

 

 

 

 

 

 

 

 

 

증산도 경북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천지의 성령음악이며 우주 대광명과 생명과 조화의 근원 광명진언 기도법

 

제가 태어난 고향 마을은 일제강점기부터 마을 주민 전체가 증산상제님을 신앙한 곳입니다.

제가 어릴 적만 해도 전체는 아니지만, 어르신들이 모여 증산상제님과 태을주 주문, 후천개벽과 지상선경 등에 대해 자주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자랐습니다.

 

 

아버님은 평소에 증산상제님의 금과옥조와 같은 성훈(聖訓) 말씀과 도(道)와 다스림(政)의 정신을 조화롭게 다스려 나갈 수 있는 심법을 닦는데 좋은 글이라고 하신 서전서문(書傳序文) 등을 자주 외우고 다니셨습니다.

 

 

그러나 상제님의 말씀과 서전서문 등 다른 주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무슨 일을 하시든 상관없이 종일 입에 달고 다닌 것은 우주 조화의 대광명이며 우주 생명의 궁극적 근원,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는 조화기운을 받아 내려 진정한 진리인간으로 태어나고 소원성취하는 궁극의 우주 광명진언 기도법인 태을주 주문입니다.

 

 

 

 

 

 

 

 

 

 

제가 수십 년 동안 구도자로 살아오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신 분은 부처님이 아니라 아버지였다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정도로 아버지의 구도의 삶은 저에게 절대적이었습니다. 성인 된 후에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한 끝에 출가를 결심했습니다. 

 

 

만약 제가 출가를 결심했을 때 증산상제님을 신앙하는 단체가 있었다면 아마 그곳에서 진리를 찾는 여정을 시작했을지도 모르지만, 제가 성장할 때만 해도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1945년부터 1954년까지 2변 도운(道運)을 마치시고 대휴게기를 선포하여 지역에서 개인적으로 증산상제님을 신앙하는 사람만 있을 뿐 단체가 없었습니다.

 

 

청소년기에 세상을 바라보면서 나도 구도자의 길을 가야겠다고 생각한 후 승가대학을 졸업하면서 승려의 삶이 시작됐습니다.

수십 년의 구도 생활을 다 말씀드릴 수는 없고 처음에는 은사스님을 모시다가 뜻한 바 있어 전국 사찰을 순회하고 여러 선방을 다녔고 수없이 용맹정진했습니다.

 

 

 

 

 

 

 

 

 

 

불자들이 개인적인 고민과 집안과 직장 문제 때문에 괴로워하며 상담을 요청하면 부처님의 말씀으로 위로하고 해결 방법을 제시하곤 했습니다. 일이 잘 풀린 경우도 있지만, 제가 제시한 방법이 근본적으로 모든 일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시적이고 방편적인 처방에 그친다는 것을 알고 저의 부족함을 탓하기도 했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은 한 개인이 자신과 세상의 문제에 집착하지 않고 미혹의 고리를 끊어 모든 고통에서 벗어나 삼독을 소멸하는 해탈과 열반의 경지로 갈 수는 있지만, 단지 교화를 통해서 중생을 해탈과 열반에 이르게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불자들과 상담한 후 다시 찾아오는 경우가 다반사였고 설령 그 일이 해결됐다고 해도 또 다른 문제가 생겨 상담 요청을 받았습니다. 저의 부족함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불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부처님 말씀으로 해결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직접 경험했습니다. 

 

 

 

 

 

 

 

 

 

 

불교가 지난 수천 년 동안 인류사에 큰 영향을 주어 거대한 족적을 남긴 것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부처님도 그렇고 부처님 입멸 이후 수천 년 동안 열반의 경지에 오른 분도 있지만, 누구도 부처님의 가르침을 완성해 불국토를 만들지 못했다는 것은 불교의 가르침이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입니다.

 

 

제가 승려생활을 하면 할수록 이상하게 아버지의 말씀과 태을주 주문이 더 생각나 몇 날 며칠을 삼천배를 올리며 참회하기도 했습니다. 화두를 들고 선 수행을 하면서도 '옴마니반메훔'의 육자 광명진언 기도법과 '옴 아모가 바이로차나 마하무드라 마니 파드마 츠바라 프라바를타야 훔'의 광명진언 기도법을 통해 한량없는 자비와 지혜의 대광명을 은혜로 새로 태어나기를 갈망했습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보이지 않는 마음속에 켜켜이 쌓인 무명(無明)을 걷어내지 못하고 사는 중생은 탐진치의 삼독심을 끊지 못하고 어리석음과 집착과 성냄과 욕심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업을 지으며 살아가는데, 불제자로서 불법을 깨우치기는커녕 또 다른 업을 짓고 사는 것 같아 괴로웠습니다.

 

 

 

 

 

 

 

 

 

 

불제자가 된 이후 불교방송을 한 번도 시청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불교방송을 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방송을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불교방송을 시청하다 잠시 광고가 나오길래 채널을 돌렸는데, 너무나 익숙하고 친숙한 주문이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생전의 아버지께서 늘 읽고 다니셨던 천지조화의 주문, 우주의 조화성령을 받아내리고 소원성취하는 궁극의 우주 광명 진언이며 궁극의 기도법인 태을주가 흘러나오고 있었습니다. 대놓고 표현할 수 없었지만, 마음속으로는 너무 반갑고 기뻤습니다.

 

 

그날부터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생전의 아버지에게서도 들어보지 못했던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3년 동안 증산도 진리 서적을 모두 읽고 상생방송을 시청하며 공부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와 문화, 유불선 기성종교의 뿌리가 되는 신교(神敎)문화의 가르침과 인간의 역사와 우주가 돌아가는 우주 일 년의 섭리를 공부하면서 왜? 기성종교로 세상이 변화될 수 없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은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도솔천의 천주 미륵존불이신 증산상제님께서 내려주신 진정한 우주 광명진언입니다. 참마음을 갖고 일심 정성으로 태을주 주문 수행을 하면 우주의 조화성령을 받아 내리는 진정한 광명진언 기도법입니다.

 

 

 

 

 

 

 

 

 

 

사람에 따라 하늘을 움직일 정도의 지극한 마음으로 불교의 광명진언 기도법에 일심 하면 업보와 죄를 소멸시킬 수도 있을 테지만, 누구나 그렇게 될 수도 없고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증산도 태을주 주문을 읽으면 누구나 우주의 대광명과 조화 신성과 하나 되게 하고 소원성취하는 진정한 우주 광명진언 기도법입니다.

 

 

소원성취하는 증산도 태을주 주문의 주인공 '태을천 상원군'님을 불교, 유교, 도교에서는 각각 치성광여래, 태일신, 태을구고천존 등으로 불렸고, 선불지조(仙佛之祖)라 하여 이 세상 모든 신선과 부처의 조상으로 모셔왔습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은 우주 만물 생명의 태어나고 지극한 깨달음을 내려주는 소원성취하는 우주 광명진언 기도법입니다.

 

 

우주를 다스리시는 도솔천 천주이신 증산상제님의 진리로 인도해주신 아버지와 조상님께 감사 올리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의 가르침을 충실히 받들어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성업을 완수하는 구도자가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천지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인류에게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