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의 신교(神敎)문화는 인류 문화의 모태
인류 창세 역사와 원시 시원문화(始原文化) 종교의 뿌리와 열매진리
증산도 경인 지역 양ㅇㅇ 도생(道生) - 미래의 희망 인류 최초의 뿌리종교인 신교(神敎)문화의 열매진리이며 열매종교
언제부터 우리 집안이 불교를 신앙한 지 모르지만, 어렸을 때 부모님으로부터 조상 대대로 불교신앙을 해왔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제가 불교 교리도 잘 모르고 열성적으로 신앙한 적도 없지만, 언제나 마음속에는 불교 신앙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살아왔습니다.
아주 가깝게 지낸 사이는 아니지만,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지인이 가끔 만나면 증산도 진리 이야기하곤 했습니다.
종교의 역사와 인류의 뿌리 종교가 열매를 맺은 것이 증산도라고 했는데 진리에 관한 것은 잘 모르겠지만, 지인이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지켜가는 것이 마음에 들어 기독교처럼 크게 반감을 갖지 않고 대화를 나누곤 했습니다.
7~8년 전쯤 지인이 자기 말을 듣는 것보다 혹시 불교방송을 보실 때 상생방송도 같이 시청해보라고 했습니다.
평소 불교방송도 거의 시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생방송을 시청하지 않았는데, 어느 비 오는 일요일에 너무 무료해서 tv를 보려고 할 때 지인의 말이 생각나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상생방송에서는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가 방영되고 있었는데, 인류 창세 역사와 문화, 원시의 시원문화로서 종교의 뿌리가 되는 신교(神敎)문화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흔히 원시적인 삶을 살았던 신석기시대라고도 불리던 약 1만 년 전에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은 12개 나라의 연방 국가체제의 통일국가였다고 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와 시원문화를 자세히 소개해주었고 결론에 해당하는 종교의 뿌리와 열매에 관한 주제로 넘어가면서 불교와 도교와 기독교 등의 종교가 시원문화인 신교(神敎)문화에서 뻗어나간 가지종교이며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가 열매종교라고 했습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 강의를 들을 때는 수긍하듯 머리를 끄덕였는데, 끝나고 나니 머릿속이 정리가 되지 않았으며, 상생방송을 한동안 시청하지 않다가 <환단고기 완역본>을 사 읽어가며 인류 창세역사와 원시 시원문화의 참모습과 종교의 뿌리와 열매를 제대로 알아야겠다는 생각에 상생방송을 다시 시청했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은 건 아마 제가 학교에서 배우고 평생토록 알고 지낸 인류의 역사와 문화와는 너무 차이가 큰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다못해 요즘 젊은이와 중년 사이의 갭을 메우기도 쉽지 않은 일인데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송두리째 바꾸는 듯한 이야기가 한 번에 들어온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문명 발전의 역사는 약 5천 년 전을 전후해 발전한 인류의 4대 문명이라고 하는 황하문명, 메소포타미아문명, 인더스문명, 이집트 문명인데, 인류 창세역사는 약 1만 년 전에 시작됐고, 원시 시원문화는 인류 4대 문명에 그대로 전파됐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시원문화는 신의 가르침을 받들어 백성을 다스렸다는 신교(神敎)문화입니다.
지금의 관점으로 보면 물질문명은 지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원시적인 문명사회였지만, 정신문화는 현재 인류가 상상하는 그 이상의 하늘과 같은 마음으로 평화를 누리며 살았던 황금시대라는 것입니다.
인류 창세역사 시대의 시원문화인 신교(神敎)는 인류 문화의 모태이며 인류 최초의 뿌리종교이며 신교문화의 3대 경전은 <천부경>과 <삼일신고>와 <참전계경>입니다. <천부경>은 동양문화권에서 지금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인류 창세역사의 우주관을 기록한 경전이며, <삼일신고>는 우주와 인간의 중심자리에 있는 신교문화의 중심인 신관(神觀)을 집약한 경전이고, <참전계경>은 인간론을 담은 경전입니다.
원시적인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이 원시적인 본성, 생활방식과 원시적인 문명으로 살았을 것이란 추측은 인류 창세역사 최초의 나라인 환국으로부터 구전되어 내려온 <천부경>만 보더라도 기존에 알던 역사관이 한순간에 무너질 수밖에 없습니다.
불과 81자밖에 되지 않는 <천부경> 안에는 우주의 창조와 발전과정과 목적, 인간이 추구해야 할 인간완성의 심오한 비밀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1에서 10까지 열 개의 수(數)로 역동적인 우주의 모습과 인류 창세 역사시대 원시 시원문화의 천지인 삼수(三數) 사상, 천지만물의 소자출과 우주의 목적을 이루는 완전한 인간 홍익인간의 뿌리정신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인류 최초의 계시록인 <천부경>을 지구촌 역사의 종교와 철학과 과학 등의 뿌리가 되는 인류 문화의 원전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천부경>은 우주 수학의 원전이며 지구촌 정치와 역사 문화의 원전이며 유교 불교 도교 등 세상 모든 종교사상의 뿌리가 되는 제1의 원전입니다.
인류 창세역사의 원시 시원문화인 신교문화는 <천부경>에 나타나 있듯이 삼수(三數) 사상의 가르침이 있습니다.
인류 뿌리문화이며 뿌리종교인 신교(神敎)의 전도와 선도와 종도인 원형 삼도(三道)는 유불선 가지문화 시대 종교의 뿌리종교입니다.
인류 종교문화의 모태이며 뿌리종교인 신교문화는 유불선 가지문화 시대의 종교로 분화됐다가 다시 열매문화인 증산도로 하나가 됩니다. 이것은 누가 인위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천부경>에도 나와 있듯이 일즉삼(一卽三) 삼즉일(三卽一)의 집일함삼(執一含三)과 회삼귀일(會三歸一) 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인류 창세역사 시대의 원시 시원문화 신교(神敎)문화는 하늘의 창조 덕성에 근본을 두고 지혜와 덕성을 길러 참됨을 실현하는 전도(佺道)와 땅의 덕성에 근본을 두고 내 안에 있는 불멸의 생명을 깨달아 널리 선을 베풀면서 영원한 생명을 갈고 닦는 선도(仙道)와 인간의 도리에 근본을 두고 내 몸의 정기를 보존해서 참된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종도(倧道)가 있습니다.
인류의 원형문화이며 동서양 시원종교인 신교문화의 선도(仙道)는 도교(仙), 전도(佺道)는 불교, 종도(倧道)는 유교로 분화된 것입니다. 다시 말해 현재 고등종교라고 말하는 유불선은 인류의 원시 시원문화이며 최초의 종교인 신교의 문화 유전자 일부분을 내려받아 문화의 꽃을 피운 선천(先天) 종교입니다.
뿌리와 열매는 하나입니다. 뿌리의 정수가 열매를 맺고 열매 안에는 새로운 뿌리가 되는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저와 저의 조상님들이 대대로 신앙해온 불교가 인류 창세역사 시대 원시 시원문화 종교의 뿌리인 신교(神敎) 문화에서 뻗어나간 가지종교라는 것을 알고 이제는 열매종교를 신앙해야겠다고 마음을 굳혔습니다.
증산도 신앙으로 접어들게 된 것은 지인의 노력과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환단고기 완역본>을 시청하고 읽으면서 시작한 것이지만,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진리를 공부하고 참진리라고 확신이 서지 않았다면 증산도 신앙을 결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가 돌아가는 우주 1년의 대자연 섭리와 상제님과 태모님께서 처결하신 천지공사(天地公事) 그대로 돌아가는 세상의 모습 등 근 8년 동안 증산도 진리 서적과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가 참진리다라고 확신한 것입니다.
인류 창세역사 시대부터 지구촌 인류가 모셔왔던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남녀동권 하는 가을우주를 열어주신 태모 고수부님, 상제님과 태모님의 진리를 전해주신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증산도 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 선령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봄과 여름우주를 끝내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게 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증산도, 진리眞理'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촌 종교의 갈등과 새로운 문화와 삶의 방식 (4) | 2020.01.25 |
---|---|
조상님 제사와 설 추석 명절 차례는 보은의 제례의식 (5) | 2020.01.24 |
만물의 영장 인간의 존재 목적과 종교의 기원과 목적 (5) | 2020.01.23 |
진정한 행복을 얻는 유일한 길 참된 인생 성공의 길라잡이 (8) | 2020.01.18 |
영원한 생명의 근원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5) | 2020.01.17 |
상생과 조화의 영원한 평화의 나라 신천지 (9) | 2020.01.16 |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는 뿌리가 같은 종교 (7) | 2020.01.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