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만물의 영장 인간의 존재 목적과 종교의 기원과 목적

by 도생(道生) 2020. 1. 23.

우주의 꿈을 완성하는 만물의 영장(靈長) 인간은 우주의 궁극자

인간의 존재 목적과 유불선(儒佛仙) 종교의 기원과 궁극적 목적

 

 

 

 

 

 

 

 

 

 

 

 

증산도 경인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만물이 영장 인간의 존재 목적과 세상 모든 종교의 기원과 목적을 알려준 상생방송

 

부모님 슬하에서 보살핌을 받고 공부할 때는 전혀 생각지 못했던 문제들이 사회 진출과 결혼 생활을 하면서 숱한 일이 겪어가는 과정에서 인생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습니다. 모두가 그렇듯 결혼과 함께 경제적인 문제 등 여러 가지를 스스로 해결하며 미래를 설계해야 했고, 아이들을고 기르는 과정에서 언제나 사랑으로 보살펴주신 부모님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헤아릴 수 있었습니다.

 

 

삶을 살다 보면 행복한 시간을 보낼 때도 있고 때론 역경과 어려움을 겪을 때도 있었지만, 우리 가족은 서로를 위로하며 좌절하지 않고 잘 살아왔습니다. 불교 신자였던 친구의 권유로 절에 다니면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힘과 용기를 얻고 위기도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증산도를 만나기 전까지 친구와 함께 10여 년 동안 도움을 주신 스님이 운영하시는 사찰만 다녔습니다.

1년 전쯤 스님이 어려움과 사고를 예방해주며 만병을 극복하고 천지의 복록을 받아 내리는 우주의 조화 주문이라며 태을주 주문을 알려주시며 정성을 다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읽어 보라고 하습니다.

 

 

 

 

 

 

 

 

 

 

스님이 알려주신 태을주 주문이 증산도에서 읽는 주문이라는 사실을 말씀해주시지 않았기 때문에 그때는 잘 몰랐지만, 스님의 말씀을 믿고 무슨 일을 하든 상관없이 종일 태을주 주문을 읽었으며 특히 좌선한 상태에서 태을주 주문을 읽으며 이때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잡념이 사라지고 마음이 고요해지는 경험을 하고 태을주 주문의 신비함놀랐습니다.

 

 

태을주 주문을 알려주시고 두 달쯤 지났을 무렵 주지 스님께서 어느 날 저를 비롯한 몇 사람을 불러 놓고 유교와 불교와 도교와 기독교 등 종교의 기원과 목적, 왜? 인간이 만물의 영장이라 하는지와 인간의 존재 목적과 위대한 사명에 대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2시간 남짓 이어진 스님의 말씀은 불교의 가르침도 아니었고 그동안 스님께서 말씀해주신 것과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였는데, 말씀 말미에 증산도 진리라고 하시며 저희에게 일단 집으로 돌아가서 상생방송을 시청한 후 깊이 생각해 보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다음에 대답해 주겠다고 하시며 이 절에 나오기 싫으면 다른 절을 다녀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10년 동안 많은 도움과 가르침을 주셨던 스님을 표현은 안 했지만, 마음속으로 항상 의지하고 존경했는데 뜬금없이 지금까지 한 번도 듣지 못했던 증산도 진리 이야기를 하시기에 적잖이 놀랬습니다. 스님의 말씀을 듣고 당황스러웠지만, 며칠 동안 고민하다가 증산도가 도대체 어떤 종교인지 어떤 교리를 주장하며 목적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와 <개벽문화 북콘서트> 프로그램을 비롯해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대도(大道) 말씀과 증산도 진리 소개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종교의 기원과 궁극적인 목적을 알되었고, 증산도 진리야말로 우주의 보편 법칙을 바탕으로 우주의 꿈을 완성하는 만물의 영장인 인간의 위대한 가치와 존재 목적과 사명을 비로소 깨우쳤습니다.

 

 

모든 종교의 기원이 되는 인류 창세 역사의 신교(神敎)문화에서는 하늘과 땅과 인간은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의 자기현현(自己顯現)이라고 했습니다. 우주의 조물주 삼신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인격신으로서의 하나님 또는 상제님이 아니라 얼굴이 없는, 형상이 없는 조화성신(造化聖神), 우주정신과 이치 자체를 말합니다.

 

 

 

 

 

 

 

 

 

 

형상이 없는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 하나님과 하나 되어 우주의 법칙을 다스리시는 분이 인격신으로서의 하나님입니다.

우주의 조물주를 삼신(三神)이라고 하는 것은 만물을 낳는 조화(造化)와 우주의 진리를 가르쳐주는 교화(敎化)와 이 세상 모든 생명의 질서를 바로잡아 성숙하게 해주는 치화(治化)의 세 가지 덕성(德性)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삼신(三神)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대우주의 조물주 삼신이 세상에 자기의 모습을 드러낸 것이 하늘과 땅과 인간으로 인간은 하늘과 땅과 함께 우주 조물주 삼신하나님의 생명과 지혜와 신성과 광명이 똑같이 들어있는 궁극자이며, 우주와 우주의 통치자이신 하나님의 꿈을 성취하는 영묘(靈妙)한 힘을 가진 만물의 영장(靈長)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 신교문화를 담은 <천부경>에서도  우주의 삼신하나님의 조화 신성과 생명을 그대로 들어있는 하늘은 천일(天一)이라 했고, 땅은 지일(地一)이라고 했습니다. 하늘과 땅과 마찬가지로 인간도 우주의 신성과 지혜와 광명 등 거룩한 생명을 다 받고 나왔지만, 우주의 목적을 현실 세계에서 실현하는 진리의 중심적 존재라 인일(人一)이라 하지 않고 태일(太一)이라고 했습니다.

 

 

 

 

 

 

 

 

 

 

인간은 이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 어디에서 어떤 삶을 살든, 자기가 알든 모르든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주체가 되는 사명을 받고 나왔으며, 만물의 영장으로서 인간의 존재 목적도 우주와 하나님의 이상을 실현하는 데 삶의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다. 인간이 만유 생명의 주제가 된다. 음양오행 원리로 말하면 다른 생명체는 목화토금수 오행 가운데 하나의 정기로써만 생겨져 나왔다. 그런데 인간은 목화토금수 오행정기를 전부 다 가지고 나왔다.

 

그래서 인간은 일어서고 앉고 눕는 기거좌와(起居坐臥)를 마음대로 하고, 천지를 대신해서 혜두(慧竇), '슬기구멍' 즉 지혜가 열려져 있다. 천지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으로서는 불가능이라는 것이 없다... 천지의 목적이라 하는 것은 바로 인간농사를 짓는 것이다. 천지는 그 하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존재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왜? 인간의 만물의 영장이 되는지, 천지가 목적하는 것은 인간완성이며 인간의 존재 목적은 결국 천지부모님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아주 쉽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이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라는 창세기를 인용하며 인간은 여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만물의 영장으로 창조되었다고 주장합니다. 하나님이 땅을 정복하고 육해공의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창조한 만물의 영장 인간이 한낱 뱀으로 변신한 사탄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만물의 영장으로 창조한 인간 때문에 창조의 권위가 실추되고 인간은 원죄를 뒤집어쓴 채 살아갑니다.

 

 

학자들이 미개한 원시시대의 샤머니즘과 토테미즘으로 격하한 인류 창세 역사의 종교문화가 세상 모든 종교의 기원입니다.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동서양 종교가 서로 다른 가르침을 전하고 있지만, 인류의 시원문화인 신교(神敎)문화가 모든 종교의 기원이며 종교의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지를 알려줬습니다.

 

 

예수, 석가, 공자 등의 성자들이 종교를 창시했다고 하지만, 기성 종교의 기원은 유교 불교 도교 등의 핵심 교리가 모두 들어있는 신교(神敎)문화이며 신교 문화입니다. 신교문화의 위대한 경전인 <천부경>에는 우주의 창조와 변화와 목적, 그리고 만물의 영장인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뿐만 아니라 세상 모든 종교가 추구한 목적도 다 담겨 있습니다.

 

 

 

 

 

 

 

 

 

 

세상에는 자신의 소소한 삶에서 행복을 느끼는 사는 사람, 권력과 명예와 물질을 지향하며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상제님 진리를 공부하면서 이 세상의 전부라 할 수 있는 우주의 변화 법칙을 알면 인간으로서 진정한 행복과 자유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데도 아주 작은 삶의 쳇바퀴 속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을 모르고 산다는 사실이 안타까웠습니다.

 

 

거의 1년 동안 집에서 상생방송을 시청하고 <증산도 도전道典>을 비롯한 진리 서적을 읽고 증산도 진리가 참진리라고 확신한 후 1년 만에 스님을 찾아뵀는데, 증산도 신앙을 하겠다는 제 말을 듣고 먼저 가서 자리 잡고 있으라며 사찰이 정리되는 대로 곧 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시고 진리의 진면목을 밝혀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언제나 부족한 자손을 위해 노심초사하시며 음호해주고 계신 조상 선령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진정한 구도자가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으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시어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