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지구촌 종교의 갈등과 새로운 문화와 삶의 방식

by 도생(道生) 2020. 1. 25.

대립과 갈등의 상극(相克)의 우주질서가 끝난 후 열리는 상생(相生)의 새로운 우주질서

지구촌 종교의 갈등과 평화와 통일과 성숙의 조화로운 새로운 문화와 삶의 방식

 

 

 

 

 

 

 

 

 

 

 

 

증산도 부산 지역 손ㅇㅇ 도생(道生) - 상생의 질서를 바탕으로 통일과 성숙의 새로운 문화와 삶의 방식

 

세상에 종교를 믿는 사람이 믿지 않는 사람보다 많다고 하지만, 예전보다 종교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정일치 사회와 정치와 종교가 분리된 세상에서도 종교가 세상을 변화시켜 왔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했는데, 요즘은 세상이 종교를 걱정하는 주객이 전도된 시대가 되어 버렸습니다.

 

 

산업혁명 이후 물질문명이 급속하게 발달하는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신(神)보다는 눈앞에 보이고 검증한 것만 믿는 과학적인 사고도 큰 영향을 주었지만, 편협한 교리와 세속화된 종교 및 오랫동안 지속한 지구촌 종교문화의 갈등과 충돌은 사람들에게 종교 불신과 실증을 유발한 원인입니다.

 

 

특히 인류 역사 이래지구촌 종교문화에서 가장 나라에 가장 많은 신도를 보유하고 있는 아브라함에서 시작한 유대교와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충돌과 갈등은 엄청난 파장이 되어 지구촌의 정치, 경제, 사회 등 역사의 물줄기를 뒤흔들어 흙탕물로 만드는 미꾸라지가 되어 모습을 보면서 이제는 기존의 종교문화를 초월하는 새로운 문화와 삶의 방식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해왔습니다. 

 

 

 

 

 

 

 

 

 

 

특히 제가 살던 동네는 교회가 많아 오랫동안 '예수천국 불신지옥'이라는 말을 자주 듣고 살면서 대립과 갈등을 유발하는 배타적이고 공격적인 전도 방법은 중세 시대 마녀사냥처럼 반협박적으로 들리면서 제가 종교를 불신하게 된 계기가 됐던 것 같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종교 쪽에는 일절 관심을 두지 않았고 가정과 직장에만 충실했으며 중년이 넘어서면서 건강에 신경 쓰기 시작하면서 기 수련법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기 수련을 배울 때 <환단고기> 책도 고 우리나라 역사가 많이 왜곡 됐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평범한 소시민이 무엇을 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었기 때문에 언젠가는 우리의 역사가 바로잡아지겠지 생각하며 마음에만 담아 두고 말았습니다.

 

 

어느 날 퇴근 후 집에 가는 길에 상생방송 전단지를 우연이 보게 됐습니다. 오래전부터 대립과 갈등을 극복하고 서로를 위하는 상생(相生)이란 말의 의미를 좋게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상생을 방송국 이름으로 하는 곳은 얼마나 좋은 내용을 방송하는지 궁금해 상생방송을 시청했습니다.

 

 

 

 

 

 

 

 

 

 

상생방송을 처음 시청한 일요일이었는데, 상생방송에서는 안경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가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와 정신문화, 왜곡되고 사라진 한韓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역사의 현장을 직접 둘러보시고 사료와 함께 설명하시는 모습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기 수련할 때 <환단고기> 책을 읽었을 때는 단지 우리의 역사가 참 오래됐고, 우리가 역사를 잘 못 알고 있다는 생각만 했지, 정신문화는 알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환단고기 북콘서트>는 단순히 유구한 역사를 찾는 것을 넘어 인류의 위대한 원형 정신문화를 밝혀주고 있었으며 <개벽문화 북콘서트>와 <도전문화 콘서트>는 갈등과 대립을 역사를 끝내고 인류의 새로운 문화와 상생하는 삶의 방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 원형문화의 핵심은 하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국가를 경영하고 지구촌 인류가 삶의 기반으로 삼았던 인류 최초의 종교 신교(神敎)문화입니다. 동서양을 아우르는 넓은 지역에 12개 연방국의 형태로 존속한 지구촌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의 신교문화는 인류 보편의 생활문화였습니다.

 

 

 

 

 

 

 

 

 

 

인류의 뿌리종교, 인류 문화의 모태이며 시원종교인 신교(神敎)가 지구촌 동서양으로 분화되면서 우리가 아는 지구촌 종교문화가 탄생했고, 시간이 흐르면서 지구촌 종교문화는 뿌리를 잊은 채 자신의 문화가 월등하다고 주장하면서 대립과 갈등의 역사가 펼쳐진 것입니다.

 

 

지구촌 종교문화의 갈등은 이 세상 모든 문화의 근본이 되는 원형정신을 잃고 약육강식의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오직 내 것이 제일이고 가장 위대하다는 외골수적이고 삐뚤어진 이념과 사상을 기반으로 한 잘못된 가치관이 다른 문화를 증오하고 불신하는 세상을 만든 것입니다.

 

 

 '근본 원인을 돌아보라', '근본을 바로 세워라'라는 말처럼 지구촌 종교문화의 갈등이 시작된 원인을 아는 것이 먼저임에도 지구촌 인류 종교문화의 뿌리이며 인류의 시원정신문화를 잃어버린 상태에서 근본을 찾기보다는 자기 종교가 우월하다는 생각을 전제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갈등과 대립은 더욱 심화된 것입니다.

 

 

 

 

 

 

 

 

 

 

천지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춘하추동 사계절 변화, 천지의 이치에 따라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개벽 현상, 구촌 인류의 문명과 종교문화가 성장 발전하는 역사,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조화 선경세계 새로운 상생 문화와 천지와 하나 되는 마음으로 살고 신인합일(神人合一) 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은 우리가 알던 세상과는 전혀 다 평화와 자유와 행복과 조화로움이 펼쳐지는 진정한 평화낙원입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우주가 인류의 문화와 문명을 성장 발전시키기 위해 우주의 봄과 여름철에는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기 때문에 인류 역사는 대립과 갈등의 역사가 펼쳐진 것이며 우주의 가을철은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며 인류의 문화와 문명이 통일하고 성숙하는 세상입니다.

 

 

현재 지구촌 전역에서 일어나는 극단적 이념과 사상의 갈등과 대립은 지구촌 인류가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극분열의 상황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지구 1년 사계절에서 여름철 말기가 되면 만물이 열매를 맺기 위한 마지막 분열과 성장의 몸부림입니다. 

 

 

 

 

 

 

 

 

 

 

우주의 여름철 말기가 되면 지구촌 인류 역사가 낳고 길러온 만물(萬物)과 만사(萬事)가 통일과 성숙을 위해 극도의 분열하는 것입니다. 지구촌 종교문화의 갈등을 해소하고 하나로 통일하는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삶의 방식은 가을우주를 열어가는 참하나님의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가 유일한 해답입니다. 

 

 

지구촌 인류를 교화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셨던 성자(聖子)들의 가르침은 이제 수명을 다했고, 지구촌 종교문화를 통일하고 성숙하게 하기 위해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새로운 열매문화와 상생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열어주신 것입니다.

 

 

천지의 이치를 바탕으로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을 재편하여 새로운 문화와 삶의 방식을 열어주신 증산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열매진리로 인도해 주신 조상님의 한없는 은혜에 감사 올리며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인류의 문명과 문화를 성장 발전시켜온 우주 봄여름상극질서를 끝내고 통일과 성숙의 가을우주를 열어주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신앙하게 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