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4월 1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3. 30.

선천(先天)의 인류 문화를 매듭짓고 후천(後天)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여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30일 ~ 2020년 4월 5일

 

 

 

 

 

 

 

 

 

 

 

 

개벽(開闢)은 본래 천개지벽(天地開闢)의 준말로 '하늘이 열리고 땅이 열린다.'라는 의미입니다.

개벽의 참된 의미를 모르는 사람은 종말적, 말세적, 대혼란 등의 부정적인 의미로 알고 있지만, 개벽은 가장 희망적이고 생명적이며 미래적인 의미를 모두 가진 긍정적인 의미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천지개벽은 '천지가 개벽한다.'는 원론적인 의미도 있지만, 천지 안에서 살아가는 만물(萬物)이 매 순간 쉬지 않고 변화하는 것입니다. 원자보다 작은 미시세계에서 거시우주까지 세상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또 새로워지는 것이 바로 개벽입니다.

 

 

"천지만물(天地萬物)은 인간이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서 생겨났다."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인간은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만물을 이용해 문명을 일구고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인간은 우주의 목적을 지상에 실현하기 위해 우주의 질서에 맞춰 문화와 문명을 만들었습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문화원전이며 역사경전인 <환단고기>에서는 이를 두고 '인간은 생성 변화하는 원리의 개벽을 따라서 생존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개벽의 섭리인 진화를 따라서 존재하고, 개벽을 통해 변함없이 돌아가는 순환이 있어서 살아간다.'라고 했습니다.

 

 

우주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인간에서 매 순간의 개벽, 하루 밤낮의 개벽, 지구 1년의 개벽 현상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우주 1년 사계절의 선천이 시작되 봄개벽과 후천이 시작되는 가을개벽은 인간의 생사(生死)가 결정지어지는 가장 큰 변화입니다.

 

 

약 5만 년 전 우주의 봄개벽을 통해 인간이 지상에 출현했고, 인류는 지난 5만 년 동안 작은 소개벽을 거치면서 현대의 문명을 이룩했기 때문에 이미 지나간 일입니다.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앞으로 맞이할 가을개벽, 곧 후천대개벽 상황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과 우주 1년 사계절의 가을의 변화는 공히 성숙과 통일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은 사람인 초목농사를 짓는 것이고, 우주 1년 사계절은 우주와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길러 추수하는 사람농사를 짓는 것입니다.

 

가을은 결실의 계절로 지구 1년의 가을과 우주 1년의 가을은 열매를 맺게 됩니다.

우주의 중심 하늘에서 우주의 법칙을 다스리시며 사람농사를 지은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가을우주를 앞두고 인간과 문명을 추수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인간이 지상에 우주와 하나님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문화를 만들어 놓았듯, 가을우주의 새 문화 역시 인간의 손으로 만들게 됩니다. 가을우주를 앞두고 인간으로 강세한 추수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를 열어주셨습니다.

 

무극대도 증산도는 인간의 손으로 지나온 선천 5만 년의 인류 역사를 매듭짓고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여는 참 하나님의 대도(大道) 진리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인간과 문명이 성숙 통일하는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여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모두 조화롭게 살아가는 후천 5만 년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생존의 비밀】 <9부작>, 【마지막 교황】 <2부작>, 【윷】 <2부작>입니다.

 

 

후천개벽을 극복하는 진리의 비밀을 알려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생존의 비밀 <9부작>

 

'코로나19'로 세계가 멈추고 지구촌이 닫혔습니다.

지구촌을 뒤흔들고 있는 '코로나19'는 인류가 극복할 수 있는 소병(小)입니다.

진짜 지구촌 인류의 생존을 위협할 다가오고 있는 대병(大病)의 실체를 아는 이가 없습니다.

 

"우리 시대 최고의 화두는 부(富)도 명예도 권력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생존이다.

지금은 인간 삶의 터전인 천지가 병들었다. 인류에게 닥칠 괴질병의 대역습, 우리는 과연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상생출판 생존의 비밀 中>

 

 

상생(相生)의 질서를 돌아가는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마지막 교황 <2부작>

 

1595년 베네치아 출판사에서 나온 예언서 <말라키 예언>은 첼레스티노 2세(1143~1144) 교황부터 세상이 끝날 때 마지막 교황에 이르기까지 가톨릭의 교황 계보를 맞춘 예언서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마지막 심판, 말라키 예언은 언제나 '마지막'이라는 꼬리표가 따라붙어 다닙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마지막 교황일까요? 교황의 일대기와 가톨릭의 역사를 되돌아봅니다.

 

 

천지만물이 생성 변화하는 우주의 진리 법칙을 알려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부작>

 

윷놀이는 우리 선조들의 과학적인 우주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놀이문화입니다. 

북두칠성 문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윷놀이는 우리 고유의 놀이문화로 공동체 사회 유지와 점술 기능을 담고 있으며, 세계 놀이문화의 원형임을 밝혀줍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및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참하나님께서 열어주신 인류 문화의 열매진리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3월 30일 ~ 2020년 4월 5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우주의 새 시대 새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진리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3월 30일 ~ 2020년 4월 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