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0년 4월 4주차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0. 4. 20.

인류 창세역사의 천지광명(天地光明) 문화를 다시 여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4월 20일 ~ 2020년 26일

 

 

 

 

 

 

 

 

 

 

 

 

 

<자아폭발>이라는 책을 집필한 스티브 테일러는 인류 역사는 혁신적인 사고와 기술적인 진보를 통해 오늘날의 비약적인 문명을 이루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문명을 발전시켜지난 6천 년 동안 인류 역사는 참혹한 결과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스티브 테일러의 <자아폭발>은 역사학과 문화인류학과 철학과 생물학과 심리학 등의 각종 분야를 넘나들며 '자아폭발' 이전의 역사와 이후 역사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명쾌하고 정연한 논리로 인간의 의식 진화를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전쟁, 사회적 불평등과 억압, 자연의 황폐화와 환경 훼손 등의 사회적 병리 현상과 문명이 발전하면서잡다단한 경쟁 사회가 되고 그 안에서 겪는 정서장애와 우울증과 강박관념 등 인간 개인의 병리 현상 등 인류의 역사가 외부적과 내부적인 고통과 불안과 불화를 지속해 왔다고 했습니다.

 

 

 

 

 

 

 

 

 

 

스티브 테일러는 6천 년 이전의 인류 역사는 '오늘날 '비정상적인 모습'이 아니라 지극히 '정상적인 삶'을 살았던 세상이었다고 말합니다. '정상적인 모습'이란 6천 년 이전의 무덤에서는 무기가 일절 발견되지 않았다는 수십 년간 축적한 고고학적 자료가 첫 번째 근거입다.

 

 

동서양 역사서 중에 6천 년 이전의 인류 역사를 기록한 책은 단 한 권도 없습니다. 오직 <환단고기>만이 지금으로부터 약 1만 년 전의 역사를 기록한 유일무이한 책입니다. 신라 시대와 고려 시대, 그리고 조선 시대까지 다섯 분이 옛 기록을 바탕으로 집필한 5권의 책을 엮어 나온 책이 바로 <환단고기>입니다.

 

 

1911년 <삼성기 上>과 <삼성기 下>, <단군세기>와 <북부여기>와 <태백일사>를 해학 이기 선생이 감수하고 운초 계연수 선생이 옮겨 적고 합편해 <환단고기>라 정명한 후 발행되었습니다. 스티브 테일러가 <자아폭발>에서 6천 년 이전의 무덤을 보면 무기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언급한 내용의 실체를 확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

 

 

 

 

 

 

 

 

 

 

"6천 년 전까지 지구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가 충만한 황금시대였다. 중앙아시이와 중동의 기후변화와 사막화로 인간은 타락하고 전쟁도 생겨났다."(자아폭발 69~71페이지)라는 '인류의 황금시대'가 바로 <환단고기>에서 천지와 하나 된 삶을 지향했던 태고 시대의 광명 정신문화가 나옵니다.

 

 

환(桓)은 하늘 광명의 천광명(天光明), 단(檀)은 땅 광명의 지광명(地光明)이며 하늘과 땅, 곧 천지(天地)와 하나님 삶을 살았던 우리 조상이 추구한  광명의 한(韓)은 인광명(人光明)입니다. 대한(大韓)은 천지광명을 완성한 인간이며 다른 말로 홍익인간과 태일(太一)인간이라고 합니다.

 

 

인류 창세 역사시대는 모든 인류가 천지부모님과 하나 된 삶을 살았던 우주 광명의 시대, 천지 광명문화 시대입니다.

인간과 문명을 결실하기 위해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인류 뿌리 역사시대의 환단(천지) 광명문화를 열매 맺는 태일(太一)문화를 열어주셨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되는 가을우주의 천지 광명문화를 열어가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천지부모와 하나 되어 성숙한 인간의 삶을 사는 가을우주의 태일(太一)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톡톡 증산도 시즌2 <18회 천지공사란 무엇인가?>, 문화와 인물 <44회 동이 표음한자>, 추리 역사 X-파일 <18편 왕의 측근들>입니다.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상생(相生)의 삶을 사는 후천 5만 년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톡톡 증산도 시즌2 <18회 천지공사란 무엇인가?>

 

천지공사(天地公事)는 인류가 맞이할 새 역사를 우주의 이법을 바탕으로 우주 통치자께서 짜신 인류 역사의 설계도입니다.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공사를 보신 후 "내가 이제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물샐틈없이 도수(度數)를 굳게 짜 놓았으니 제 한도(限度)에 돌아 닿는 대로 새 기틀이 열리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가을개벽을 넘어 후천 5만 년의 새 세상으로 가는 새 역사의 이정표 천지공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가을우주의 천지광명문화, 인존문화(人尊文化)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문화와 인물 <44회 동이 표음한자>

 

우리는 한자가 중국의 문자라고 알고 있지만, 한자는 우리의 문자이며 역사이며 문화입니다.

한자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한 동이 표음문자 연구원 이재원 원장님을 모시고 표음한자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인류 창세의 뿌리문화를 밝히고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추리 역사 X-파일 <18편 왕의 측근들>

 

조선 시대 왕의 최측근 내시, 독특한 신분으로 살았던 그들의 집에는 특별한 것이 있었습니다.

일반 사대부집과는 안채 내부 구조도 달랐고 폐쇄적인 구조를 가졌던 내시 고택을 들여다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신인합일(神人合一)의 우주 광명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0년 4월 20일 ~ 2020년 4월 26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류 문화를 결실하여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0년 4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0년 4월 20일 ~ 2020년 4월 26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