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빅히스토리와 우주의 법칙과 자연의 질서와 역사의 법칙

by 도생(道生) 2020. 8. 9.

천지만물을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으로 구성된 모든 것의 역사

빅히스토리와 절대불변하는 우주의 법칙과 천지대자연의 질서와 역사의 법칙, 생장염장!

 















과거에는 대부분 영적 계시를 받아 미래를 예언하였지만, 근현대 들어서는 학문적 연구를 통해 미래를 예언하는 미래학자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인류의 미래를 예측한다는 지구촌의 미래학자들은 과거와 현재를 바탕으로 미래의 다양한 대안을 연구하고 예측할 뿐 인류의 미래를 예언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세상의 거의 모든 지식과 정보를 큰 틀로 담은 <빅히스토리> 책은 거대 우주와 지구의 탄생과 변화, 그리고 인류 역사를 통합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열어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입니다. 우주와 태양계, 인간의 역사를 파노라마처럼 엮은 한 권의 책으로 통사적 역사 인식의 지평을 넓혀줬지만, 정작 <빅히스토리> 책을 통해서 우주의 법칙과 자연의 질서와 인류 역사의 법칙을 알아낸 사람은 아직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역사의 법칙'이란 인간이 출현한 이후 최첨단 과학문명을 이루기까지 과거와 현재, 그리고 인류의 미래까지 인류의 전 역사의 진행 과정을 지배하는 객관적인 법칙을 말합니다. 인간 역사의 법칙은 인간이 역사 속에서 만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군사, 종교 등 세상의 모든 것, 다시 말해 인류의 정신적이고 물질적인 전 분야에 걸친 일체의 역사가 진행 과정과 우주의 법칙과 자연의 질서가 각자 따로 떨어져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일체가 되어 하나로 연결된 진정한 빅히스토리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거대 우주에서 인간의 역사, 그리고 극미의 세계까지, 천지만물과 천하만사에 적용되는 보편법칙이 바로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입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모든 것의 역사, 곧 빅히스토리를 구성하는 가장 근본적인 우주의 법칙이며 자연의 질서이며 역사의 법칙입니다. 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내가 천지(天地)를 주재(主宰)하여 다스리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이치를 쓰나니 이것을 일러 무위이화(無爲以化)라 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이 세상이 둥글어가는 이치를 알려면 하늘땅이 어떻게 변화해서 어떻게 둥글어 가느냐 하는 우주 변화의 원리부터 알아야 한다.... 천지가 둥글어가는 법칙, 이것을 알아야 이 세상이 어떻게 둥글어가고, 우리가 어느 시점에서 살고 있는지 알 수가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자연이 질서가 변화하는 우주의 법칙에 휩쓸려가는 사라지는 사람이 되지 말고, 인류의 미래를 주체적으로 열어가는 인간 역사의 주인공이 되라는 말씀입니다.




생장염장의 틀은 하루와 인생의 변화, 지구 1년과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과 우주의 탄생하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영원히 존재하는 우주의 법칙입니다. 다시 말해 생장염장은 천지대자연의 질서이며 인간 역사의 변화 법칙으로 우주가 끊임없이 순환하면서 영원할 수 있는 절대 법칙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의 말씀은 학문적으로 우주와 자연과 인간의 본질을 성찰하는 거대 역사의 빅히스토리를 넘어선 우주의 법칙과 자연의 질서와 인간 역사의 법칙을 이끌어가는 우주 역사의 주인공이 되라고 축원해 주신 것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xQffIw1DS6hJc2w9TAnQg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