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태을주는 원시반본하는 하나님의 노래 영원한 생명의 노래

by 도생(道生) 2020. 8. 7.

원시(原始)로 반본(返本)하여 제 뿌리, 제 바탕, 제 들을 찾아 주는 천지조화의 주문(呪文)

증산도 태을주는 원시반본하는 하나님의 노래, 인류에게 제1의 영원한 우주 생명의 노래
















자신의 근본을 잊고 살면 올바른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고, 제 뿌리를 부정한다는 것은 결과적으로 현실의 자기를 부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 모금의 물을 마셔도 근원을 생각한다는 '음수사원飮水思源'과 여우도 자기가 태어난 언덕을 향해 머리를 둔다는 '수구초심首丘初心'이라는 말처럼 오늘의 내가 존재하는 것은 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근본 뿌리가 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세상에 뿌리 없는 나무가 없고 열매가 안 달린 나무도 없듯이 뿌리와 줄기를 통해서 올라온 기운으로 꽃도 피고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열매를 맺을 수 있게 해주는 기반이 바로 뿌리이기 때문에 뿌리와 열매는 일체 관계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주(太乙呪)는 천지 어머니 젖줄이니 천지 젖줄을 놓지 말아라."라고 말씀하셨고, 천상 보좌로 어천(御天)하실 때도 읽은 하나님의 노래입니다.

 



 "태을주는 우주 율려(律呂)이니라.", "태을주(太乙呪)는 뿌리 찾는 주문이다."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은 태을주는 천지대자연의 질서와 만유 생명이 태어난 조화의 근원인 율려(律呂)라고 밝혀주신 바처럼 태을주를 읽어야 우주 창조의 정신인 율려를 회복하고 내 혈통의 뿌리인 조상님을 비롯한 국가와 민족과 진리의 근본뿌리를 온전하게 찾게 된다는 것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생명의 뿌리는 조상님이고, 조상님과 부모님은 자손이라는 열매를 맺는 것이 천지대자연의 법칙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태을주(太乙呪)는 원시(原始)로 반본(返本)하여 제 뿌리, 제 바탕, 제 틀을 찾는 주문이다, 태을주는 전 인류에게 제1의 생명이요, 각 개인의 생명은 제2의 생명이다."라고 말씀하시며 태을주 주문이 '생명의 뿌리', '생명의 주문'이라고 정의해 주신 우주음악이며 하나님의 노래입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원시반본하는 제1의 영원한 우주 생명의 주문인 태을주를 언제나 읽어야 하는 이유가 너무 많지만 크게 두 가지를 살펴보면, 첫 번째 이유는 우리가 사는 이 시대가 후천개벽을 하는 때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우주의 질서가 우주 봄과 여름의 상극 질서가 우주 가을의 상생 질서로 대전환하는 때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가을개벽기에는 진리와 생명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하는 천도(天道)의 섭리 때문입니다. 태을주는 만유의 생명이 태어난 생명의 근원자리를 찾게 해주는 하나님의 노래입니다. 태을주 주문에 나오는 태을천(太乙天)은 영원한 생명의 고향으로 태을주 주문은 만유 생명의 근본뿌리를 찾는 제1의 영원한 우주 생명의 노래입니다.




"나무가 땅에다 뿌리를 박지 않으면 하늘이 우로(雨露)를 내린들 그 나무가 어찌 가름지게 자라며, 그 어미의 젖을 마다하고 먹지 아니하면 그 자식이 어찌 삶을 구하리오"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근본뿌리를 찾지 않고 천지 어머니의 젖줄인 태을주를 읽지 않는다면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생명을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가을개벽기에는 우주 생명의 근본뿌리를 찾는 태을주 주문을 읽어 후천개벽이 실제상황을 극복하게 되고 앞으로 열리는 상생의 가을우주 세상에서 열매 맺고 성숙한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게 됩니다. 태을주 주문을 통해서 일차적으로 후천개벽이 일어날 때 내가 구원을 받고 조상 만대까지 구원을 받기 때문입니다.




태을주 주문은 천지의 무궁한 조화 성령을 받아 만유 생명을 낳아준 천지 어머니의 생명과 하나 되는 우주음악, 우주의 영원한  생명의 근원을 찾는 원시반본하는 제1의 우주 생명의 노래, 천지 어머니의 생명 기운을 받아 내 몸과 마음과 영혼을 근원적으로 치유하는 하나님의 노래, 영원한 우주 생명의 노래인 우주음악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