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위기와 변화의 시대 생존을 위한 절대 과제

by 도생(道生) 2021. 1. 6.

대우주의 질서가 바뀌면서 발생하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후천대개벽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지구촌에 닥친 위기와 우주 변화의 시대 생존을 위한 절대 과제

















이 세상 만물(萬物)은 고정된 것이 없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 천지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태고 이래로 인간은 대자연의 변화 섭리에 맞춰 살아왔고 앞으로도 천지 대자연의 섭리에 맞춰 살아가야 합니다. 오늘의 인류는 대자연의 섭리에 역행하고 삶의 터전인 대자연을 파괴한 대가를 크게 치르고 있습니다. 





봄은 여름으로, 여름은 가을로, 가을은 겨울로 이어지는 천지 대자연의 변화는 목적론이고 인과론입니다. 혹자는 인과론을 특정 종교와 사상에서 주장하는 것이라지만, 과학만능주의를 추구하는 현시대 인류가 평가하는 작금의 지구촌 위기는 눈앞의 이익만을 추구한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여 빚어진 위기, 즉 인과에 대한 응보의 결과로 나타난 것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지구촌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무후무한 위기를 맞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조류독감과 돼지독감, 전 세계 국가들의 무한경쟁, 대지진, 화산폭발, 식량난, 기후변화 등의 위기가 계속됐고 코로나 병란(病亂)이 이러한 상황을 더 가중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인류의 문명 대전환을 예고하는 지구촌을 강타하는 급격한 변화의 물결은 우주적 차원의 거대한 변화가 시작됐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대우주가 상극(相克) 질서에서 상생(相生) 질서로 전환하는 가을개벽의 입구, 인간과 문명이 성장 발전한 봄과 여름우주를 지나서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길목에 서 있습니다. 천지 대자연의 섭리로 오는 후천대개벽의 상황은 인간의 의지로 피할 수 없습니다. 자연과 문명과 인간개벽의 세 벌 개벽이 동시다발로 일어나는 가을대개벽은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으로 들어가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가을대개벽(후천대개벽)의 거대한 시련으로부터 인류를 구원하고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대우주의 질서가 전환하는 위기와 변화의 시대를 극복하여 가을우주의 새 세상으로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대지진과 대화재, 화산폭발과 팬데믹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등 다양한 자연개벽, 인류 문명이 대충돌 하는 문명개벽, 자연개벽과 문명개벽의 상황에서 생존을 위한 절대 과제를 실천하여 새로운 삶으로 나아가는 인간개벽을 하는 후천대개벽의 소용돌이 속에서 생존을 위한 절대 과제가 있습니다. 












대우주는 우주 1년 사계절을 통해 인간과 문명을 고 길러 가을우주에 열매인간과 성숙한 문화라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원시반본은 가을철 대자연의 섭리이면서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사람이 열매인간을 되기 위해 내려주신 가을개벽의 실천 과제이기도 합니다. 



우주의 가을을 맞아 생명의 뿌리, 역사와  문화의 근원, 진리의 근원으로 돌아가야만 생명의 열매를 맺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해야 합니다. 지구촌 전역에서 벌어지는 이념, 종교, 계층 간 대립과 갈등, 코로나19 팬데믹의 병란(病亂)은 가을개벽으로 들어가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코로나 팬데믹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의 자연재난 등 지구촌 전역에서 끊임없이 혼란과 위기가 발생하는 것은 대우주의 질서가 새로운 질서로 바뀌는 변화의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부와 명예와 권력과 작은 행복마저도 순식간에 사라지는 대변화의 시대 생존을 위한 절대 과제는 대변혁을 일으키는 변화의 실상을 볼 수 있는 진리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을우주를 앞둔 이 시대의 생존을 위한 절대 과제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곡식을 심으면 봄철에 싹이 트고 여름철에 커서 가을철이 되면 제 모습을 찾는다. 원시(原始)로 반본(返本) 한다는 것은 근본으로 돌아간다. 제 모습으로 다시 돌아간다'라는 말이다. 원시반본(原始返本)이라는 게 제 모습을 찾는다는 소리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원시반본(原始返本)! 이것이 이번 후천개벽기 뭇 생명의 제1과제이며 삶의 궁극 목적이라 할 수 있다. 원시반본이라는 게 본래 제 모습을 찾는다는 소리다. 원시반본은 후천개벽의 절대정신이기에 원시반본 정신에 의해 '영원히 죽느냐, 영생하느냐' 하는 길흉의 열매를 맺게 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