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 상제님 진리의 정통, 무극대도의 진법 종통맥

by 도생(道生) 2021. 5. 12.

증산 상제님의 법통을 전수받은 대행자가 천지대권을 행사하는 정통 진법 종통맥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하느님의 무극대도 천지대업을 완수하는 진리의 주인공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2-1. 종통(宗統)이란 무엇인가

 

 

 

 

 

 

 

 

봉건시대 나라를 다스리던 황제와 왕이 승하(昇遐)하면 부적격 사유 또는 큰 이변이 없는 한 권좌는 장자(큰아들)가 계승합니다.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대일항쟁기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정통성을 계승한 나라입니다. 現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영취산에서 법화경을 설하던 중 연꽃을 들어 보이자 아무도 그 의미를 몰랐지만, 수석제자 마하가섭만이 유일하게 부처님의 마음을 알고 미소를 지었다는 이른바 '염화미소(拈華微笑)', 중국 선종의 달마대사가 혜가에게 의발(衣鉢, 가사와 바리때)을 전수한 것을 법통을 계승했다고 합니다.

 

 

국가와 사회단체, 종교단체 등에서 정통성 계승 문제는 정체성의 핵심 중 최고 핵심입니다. 천지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발생하는 가을대개벽의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고 후천 5만 년의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천지 질서를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증산 상제님께서는 "모사(謨事)는 내가 하리니 성사(成事)는 너희들이 하라."라고 말씀 그대로 무궁한 조화대권으로 천지를 개벽하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집행하시고 전 인류에게 상생의 후천 5만 년 인존(人尊)시대를 열어주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진법(眞法) 종통맥을 전수하시어 현실 역사에서 인류를 구원하고 새 문화를 펼칠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열어주셨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정통 종통맥이 아니면 전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 진리의 본래 면목을 절대 알 수 없습니다. "시속에 '맥' 떨어지면 죽는다.' 하나니 연원(淵源)을 잘 바루라." (증산도 도전道典 6:128:5)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상제님의 천지대업을 완수하는 무극대도의 진법 종통맥, 진리의 정통성은 생사(生死)와 직결되어 있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진법(眞法) 종통맥(宗統脈)은 천지대업의 성패, 나와 가족 더 나아가 전 인류의 생사 문제와 직결된 구원의 핵심 문제입니다. 다 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종통맥은 상제님께서 진리를 전수한 최상의 바른 맥, 진리의 정통 큰 줄기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진법 종통맥은 상제님으로부터 뻗어내린 바른 정통맥으로 진법(眞法)의 바탕이며 근거가 되는 도의 역사의 뿌리, 도사(道史)의 혼백 자체를 의미합니다.

 

 

 

증산 상제님의 정통, 무극대도의 진법 종통맥을 찾는 유일한 길은 음양동덕(陰陽同德)의 후천 5만 년을 열어주시는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의 수부도수(首婦度數)를 알고 깨닫는데 달려 있습니다. "독음독양(獨陰獨陽)이면 화육(化育)이 행해지지 않나니 후천은 곤도(坤道)의 세상으로 음양동덕(陰陽同德)의 운(運)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83:5)  

 

 

 

 

 

 

 

<증산도 도전道典문화 북콘서트 6, 7, 8편>

www.youtube.com/watch?v=e5OCPVxNj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