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사)대한사랑 세계환단학회 2021 국제학술문화제 환단고기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6. 13.

사단법인 대한사랑과 세계환단학회 2021 국제학술문화제 

2021년 6월 24일 목요일 4일차: 《환단고기 분과》

장소: 백범김구기념과 컨벤션홀(유튜브 생방송)

 

 

 

 

 

 

 

대한민국 임시정부 백범 김구 주석과 윤봉길, 이봉창, 백정기 삼의사(三義士)를 비롯한 7위 선열이 모셔져 있는 효창공원 안에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이 있습니다.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목숨 바친 선열들이 잠들어 계신 효창공원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사)대한사랑과 세계환단학회가 한韓민족의 참된 역사와 문화를 되찾는 2021 국제학술문화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대일항쟁기 대한민국 임시정부 국무위원을 거부하고 항일 무장투쟁에 전념한 광복군총영 사령관 오동진 장군(1889~1994)은 항일 무장투쟁의 맹장이지만,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한독립군 사령관 홍범도 장군(1868~1943)은 항일 무장독립투쟁사에 길이 남을 봉오동전투와 청산리전투를 승전으로 이끈 주역 중 한 분입니다.

 

 

 

 

 

 

대일항쟁기 항일무장투쟁의 전설적인 두 영웅 홍범도 장군과 오동진 장군은 사비를 털어 한韓민족의 9천 년 역사와 정신문화를 오롯이 담고 있는 <환단고기> 출판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사)대한사랑과 세계환단학회가 공동 개최하는 2021 국제학술문화제 4일차 금요일에는 《환단고기 분과》 논문 발표가 있습니다. 

 

 

<환단고기>는 선비국, 수밀리국, 우막한국 등 12개 나라의 연합국인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과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 신시 배달국을 비롯하여 단군왕검의 고조선, 해모수 단군의 북부여, 고구려, 대진국(발해), 고려까지 역사와 문화를 기록한 한韓민족의 역사 문화 경전입니다. 신라 안함로, 고려의 이암과 원동중(원천석)과 범장, 조선의 이맥 선생까지 다섯 분이 1천 년에 걸쳐 쓰였고, 1911년 운초 계연수 선생이 다섯 권을 묶어 편찬한 후 계연수 선생의 제자 이유립 선생에 의해 발간됐습니다.

 

 

 

 

 

 

(사)대한사랑, 세계환단학회가 공동 개최하는 2021 국제학술문화제 4일차 오전 시간에는 《환단고기 분과》 <계연수 패널> 정원식 박사의 <단학회 및 천마대와 환단고기 연관성 고찰>, 김윤명 박사의 <단군세기에 나타난 '오성취루'의 새로운 의미 연구>, 우대석 박사의 <광개토대왕비문 연구를 통한 '환단고기 태백일사' 고구려국본기 기록 검증> 논문이 발표가 끝난 후 최영성 교수의 특강이 있습니다. 

 

 

2021 국제학술문화제 4일차 오후 시간에는 《환단고기 분과》 <이유립 패널> 신용우 박사의 <대마도의 영토권에 관한 연구>, 이시종 박사의 <김구의 한국국민당 기관지 '한민'에 나타난 역사의식 연구>, 김태경 박사의 <거란어와 한국어의 유사성 비교 연구>를 끝나고 청소년 독후감 발표가 있습니다. 2021 국제학술무화제 4일차 금요일 마지막 순서는 (사)대한사랑 안경전 상임 고문의 특강이 있습니다.

 

 

 

 

 

사단법인 대한사랑 유튜브 채널(생방송 시청)

https://www.youtube.com/channel/UC11sKzfembsp-_KqzCZ-lWg

 

대한사랑

 

www.youtube.com

 

 

 

(사)대한사랑, 세계환단학회 2021 국제학술문화제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aXPu2kwdcr0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