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왜곡된 한국사 역사바로세우기 2021 국제학술문화제

by 도생(道生) 2021. 6. 16.

사단법인 대한사랑과 세계환단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역사광복 대장정

식민사학에 의해 왜곡된 한국사, 역사바로세우기 2021 국제학술문화제

 

 

 

 

 

 

한국인은 근세조선이 5백 년 동안 붕당(朋黨)이 서로 갈려 다툰 당쟁(黨爭)으로 얼룩진 역사라고 학교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치열한 대립과 반목의 조선 당쟁사는 국가와 임금과 백성을 위한 정당정치였다는 것은 조선의 역사가 500년 동안 지속한 것이 증명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가는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드뭅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감정과 권력 쟁탈의 대결장인 것처럼 부정적으로 묘사하는 논리는 일본 제국주의 조선총독부 역사관, 즉 '당파성론'을 그대로 답습한 것입니다.

 

 

조선 5백 년 역사의 당쟁사를 학문적으로 연구할 수 있지만, 한국 주류 강단사학이 주장하는 조선의 당쟁사는 '조선은 당쟁으로 망했다'라고 날조한 일제 식민사학의 '당파성론'을 그대로 계승한 것입니다.

 

 

 

 

 

 

주류 강단사학은 일제 식민사학을 추종하면서 근세조선의 역사뿐만 아니라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무장투쟁하던 독립운동가의 역사관도 부정합니다. 더욱이 한韓민족의 뿌리역사인 신시 배달국은 자체를 부정하고 단군왕검의 고조선 역사는 일제 식민사학자가 왜곡 날조한 '단군신화'가 정설이라고 주장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사랑과 세계환단학회는 중화 사대주의와 일제 식민주의에 의해 왜곡 날조되어 잃어버린 한국인의 역사와 정신문화를 되찾는 2021 국제학술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과 한韓민족 최초의 국가인 신시 배달국의 역사와 문화를 비롯하여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역사관까지 국내외 70여 명의 역사 및 인문학자들이 "대한의 역사문화 혁명 원년을 선포한다."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한국의 왜곡된 역사바로세우기를 위한 국제학술문화제입니다.

 

 

 

 

 

 

대한민국의 역사학계는 한국사를 왜곡 날조해 만든 일제 식민사학의 범주를 절대 벗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전국 대학 강단의 교수들뿐만 아니라 동북아역사재단, 한국학중앙연구원, 국사편찬위원회 등 국책연구기관과 중앙과 지방의 역사관련 단체, 전국 국공립대와 사립대에서 배출된 중·고등학교 역사교사 등에 의해 일본 제국주의 조선총독부가 왜곡 날조한 가짜한국사가 버젓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학교에서 배우는 한국사는 자주적 역사관이 아닙니다. 대한민국 초·중·고등학교와 대학에서 가르치는 한국사는 중화 사대주의 역사관과 일제 식민주의 역사관, 즉 한쪽으로 기울어진 편향된 역사입니다.

 

 

사단법인 대한사랑과 세계환단학회가 일제 식민사학에 의해 왜곡 날조된 한국사를 되찾는 역사광복운동은 기울어지고 비틀어진 역사를 제자리로 돌려놓아 역사를 바로 잡는 것이며, 민족의 정기를 바로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역사바로세우기는 한국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의 자존감을 회복하여 대한민국과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역사적 사명이면서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시대적인 과업입니다. 왜곡된 한국사를 바로잡는 역사바로세우기의 최종 목적은 대한민국의 국통맥을 바로 세우는 바른 역사관을 정립하여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것입니다.

 

 

사단법인 대한사랑과 세계환단학회가 주최하는 2021 국제학술문화제는 2021년 6월 21일~25일까지 5일간 역사·문화광복의 학술문화대장정입니다. 2021 국제학술문화제는 6월 21일 오후 1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학자들의 연구발표와 토론으로 5일간 진행됩니다.

 

 

 

 

 

한국의 왜곡된 역사바로세우기 2021 국제학술문화제

STB 상생방송 생중계(일부)/ 사단법인 대한사랑 유튜브 채널 생방송(전체)

(사단법인 대한사랑 유튜브 생방송 예약주소입니다. 행사 당일 아래 링크에서 Live로 방송됩니다.)

 

2021년 6월 21일(월요일) 1일차 백범 김구기념관 오후 1시~

개막행사 및 국경영토사 분과:

고구려, 고려, 조선의 국경사를 새롭게 조명하는 연구

https://youtu.be/hAN8x8jbqUA

 

2021년 6월 22일(화요일) 2일차 백범김구기념관 오전 9시~

상해 임정 역사관 분과 및 한국 고대사 복원 분과:

현 역사교과서와 상해 임정 역사교과서 비교/ 한국 고대사의 주요 쟁점

https://youtu.be/OGnibH-8xW0

 

2021년 6월 23일(수요일) 3일차 백범 김구기념관 오전 9시~

국제 분과 및 천부경 분과:

한민족과 유라시아 민족과의 연관성/ 인류 문화의 원형질을 담고 있는 천부경 연구

https://youtu.be/CSl4Yt19-GQ

 

2021년 6월 24일(목요일) 4일차 백범 김구기념관 오전 9시~

환단고기 분과 및 안경전 대한사랑 상임고문 특강:

환단고기의 주요 쟁점에 관한 새로운 연구 결과/ 천부경과 홍익인간

 https://youtu.be/9UNGCd6KK0Q

 

2021년 6월 25일(금요일) 5일차 사단법인 대한사랑 서울본부 세미나실 오전 10시~

대학원생 및 일반 참여분과:

대학원생과 일반인의 참신한 역사연구

https://youtu.be/6cRPkiMiw6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