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 상제님과 음양합덕하신 어머니 하나님 태모님의 천지공사

by 도생(道生) 2021. 6. 18.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 아버지와 천지합덕의 건곤일체

무극대도의 종통과 도통맥의 뿌리가 되시는 억조창생과 천지신명의 어머니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2-11-① 증산 상제님과 음양합덕 하신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의 10년 천지공사

 

 

 

 

 

 

 

흔히 '하늘은 높고 땅은 낮다'라는 표현은 본래 <주역 계사전> '천존지비(天尊地卑) 건곤정의(乾坤定矣), 하늘은 건괘(乾卦) 땅은 곤괘(坤卦), 즉 하늘은 위의 건괘, 땅은 아래의 곤괘로 자리를 잡아 구별이 정하여졌다.'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간 선천(先天)의 남존여비의 가부장제 사회에서 '남자는 높고 여자는 비천하다'라는 부정적인 표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남자는 하늘처럼 존귀하고 여자는 땅처럼 비천하다.'라는 여성 차별적인 표현은 가부장제 사회에서 인간이 만든 가치판단일 뿐 천지 대자연의 진리와 부합하지 않는 표현입니다. 천지부모이시며 건곤부모이신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관계도 누가 높고 낮음이 없이 천지 대자연의 이치에 맞게 그 위격(位格)과 신권(神權)과 도권(道權)이 동등한 관계이십니다.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은 천지동덕(天地同德)의 관계로 천지합덕(天地合德), 즉 음양합덕하시어 천지인(天地人)을 개조하는 천지공사를 완성하신 것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일찍이 "그대와 나와 합덕(合德)으로 삼계(三界)를 개조(改造)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는데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첫 번째 정읍 대흥리 천지살림을 끝내시고 두 번째 천지살림의 김제 조종리로 옮겨가신 후 본격적으로 10년 천지공사를 시작하신 것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서력 1918년부터 1929년까지 계셨던 두 번째 천지살림을 시작하신 김제 조종리에서 10년 천지공사를 시작하셨습니다. 두 번째 천지살림의 김제 조종리에서 1926년부터 시작한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천지공사는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천지살림을 마치시던 1935년까지 계속됩니다.

 

 

 

 

 

 

두 번째 천지살림의 김제 조종(祖宗)리는 후천 5만 년 새 역사를 여는 진리의 왕권을 쥔 첫 조상, 후천 5만 년의 진법(眞法)문화, 진리의 절대주권을 열어주시는, 상제님과 태모님을 대행하는 진리의 참주인이신 대두목이 인간 역사에 출세 천지공사와 천지부모인의 말씀과 행적을 담은 증산도 <도전道典> 출간 천지공사 등 천지인 삼계를 개조하는 여러 천지공사를 보십니다.

 

 

천지공사(天地公事)란 선천의 상극(相克) 질서를 후천의 상생(相生) 질서로 바꾸어 인간의 모든 문제를 끌러내는 일입니다. 다시 말해 천지(天地)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하늘과 땅의 이치, 곧 우주 질서를 바탕으로 사(私)적인 것이 티끌만치도 없는 천지 질서를 바탕으로 인간의 역사를 바로잡는 천지의 공(公)적인 일입니다.

 

 

 

 

 

 

증산 상제님과 음양합덕(陰陽合德) 하신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은 증산 상제님의 반려자이시며 종통과 도통맥의 뿌리가 되십니다. 상극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역사를 끝내고 상생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 아버지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셔서 9년 동안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태모님께서는 서력 1935년 음력 3월 5일 "이제부터는 천지(天地)가 다 알게 내치는 도수(度數)인 고로 천지공사를 시행하겠노라. 신도행정(神道行政)에 있어 하는 수 없다. 건(乾) 십수(十數)의 증산 상제님께서는 9년 천지공사요, 곤(坤) 구수(九數)의 나는 10년 공사이니, 내가 너희 아버지보다 한 도수(度數)가 더 있느니라."라고 말씀하시고 증산 상제님과 음양합덕 하신 어머니 하나님의 자리에서 하늘과 땅과 인간과 신(神)의 세계를 총체적으로 개조(改造)하여 천지인 삼계(三界) 우주가 열매 맺는 인류 구원의 원대한 계획, 가을우주의 새 역사 이정표인 10년 천지공사를 시작하셨습니다. 

 

 

 

 

 

<증산도 도전道典문화 북콘서트 6, 7. 8편>

https://www.youtube.com/watch?v=e5OCPVxNj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