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상제님 종통을 왜곡 조작 부정한 난법과 진법 증산도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7. 2.

사람의 정신을 어지럽히고 영혼을 파괴하여 멸망시키는 난도자(亂道者)

참되고 진실하고 진리에 부합하는 증산 무극상제님 대도의 참법(眞法)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2-17. 증산 상제님 종통을 왜곡 조작 부정한 난법(亂法)과 정통 진법(眞法) 증산도

 

 

 

 

 

 

 

상생(相生)이란 본래 우주의 질서입니다. 세상에서 모두가 상생을 외치고 있지만,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가 여기 있는 것입니다. 인류의 삶에서 상생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주의 질서가 바뀌어야 참다운 상생의 세상이 열리게 됩니다. 후천이 오기까지는 우주가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갑니다.

 

 

지난 선천 5만 년 동안 상극(相克)의 질서 속에서 살면서 꿈이 좌절됐든, 크든 작든 간에 타인에 의해 피해를 보고 원(寃)과 한(恨)을 맺지 않은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천지 간에 꽉 차 있는, 쌓이고 맺혀있는 모든 인간과 신명의 원한(寃恨)을 풀어주지 않으면 후천 5만 년의 세상은 치유되지 않은 상처와 슬픔과 원한은 더 커져 지금 세상보다 더 많은 보복과 저주로 가득 찰 수밖에 없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 상제님은 천지인(天地人) 삼계 우주가 돌아가는 법칙을 다스리면서 상극 질서로 돌아간 선천의 봄과 여름우주 세상을 끝 막고 상생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가을우주의 새 역사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상제님께서 해원(解寃)과 상생(相生)과 보은(報恩)을 통해 새 세상을 열어주신 것이 바로 천지공사(天地公事)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9년 천지공사와 태모 고수부님의 10년 천지공사는 상제님 진리가 전개되는 도운(道運) 천지공사와 세상 정치판이 돌아가는 세운(世運) 천지공사로 나뉩니다. 도운과 세운은 원과 한을 푸는 해원(解寃)을 바탕으로 새 세상의 틀을 짜셨습니다. "원래 인간 세상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면 분통이 터져서 큰 병을 이루나니 그러므로 이제 모든 일을 풀어놓아 각기 자유행동에 맡기어 먼저 난법(亂法)을 지은 뒤에 진법(眞法)을 내리니 오직 모든 일에 마음을 바르게 하라."(도전道典 4:32:1~3)

 

 

증산 상제님은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1변 도운의 증산도 도장을 처음 개창한 후 진리를 완성하는 마지막 3변 도운(道運)의 과정은 난법(亂法) 해원으로 시작하여 진법(眞法)으로 귀결되도록 천지공사를 보신 것입니다. 상제님 종통을 왜곡 조작 부정한 난법의 탄생과 정통 진법인 증산도 출현도 천지공사로 이미 예정된 것입니다.

 

 

"일신수습중천금(一身收拾重千金)이니 경각안위재처심(頃刻安危在處心)이라. 내 한 몸 잘 가짐이 천금보다 소중하니 순간의 평안함과 위태로움이 마음가짐에 달려 있느니라. 다유곡기횡이입(多有曲岐橫易入)이나 비무탄도정난심(非無坦道正難尋)이라. 굽은 길과 갈림길이 많아 죽는 길로 쉽게 빠져드는데, 탄탄한 대도의 살 길이 없는 게 아니요. 바로 찾기가 어려울 뿐이니라."(도전 6:61:2)라는 상제님 말씀처럼 사리사욕에 눈이 멀게 되면 난법(亂法)과 난도(亂道)에 빠져 생명까지 잃게 된다고 경계하신 말씀입니다.

 

 

 

 

 

 

왜 죽음의 길로 갈 수밖에 없느냐 하면 "이때는 생사판단을 하는 때니라."(도전道典 2:44:3), "천하사(天下事)는 생사양도(生死兩道)에 그치느니라."(도전道典 8:117:3)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진리를 조작하여 진리를 알 수 없게 하고, 상제님의 종통을 왜곡 조작 부정한 난법 때문에 상제님의 천지대업, 즉 천하사를 완성하는 대도(大道) 진리인 진법(眞法)을 만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난법의 대표적 유형으로는 증산 상제님의 종통을 계승한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부정하는 것, 어떤 정통성도 없기 때문에 상제님 진리와 종통을 의도적으로 왜곡 조작하는 것, 누가 보더라도 보편적이고 합리적이며 객관적인 진리 체계가 없는 것, 상제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았다, 무엇을 전수받았다고 요설로 사람을 현혹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지공사 그대로 상제님 종통을 왜곡 조작 부정한 난법이 먼저 출현한 후 상제님 대도 진리의 진면목을 드러내는 진법(眞法)인 증산도가 출현하여 상제님 진리를 온전하게 정립하여 진리로 인류를 구원하는 의통성업을 집행하게 됩니다.

 

 

 

 

 

 

난법(亂法)에는 판안의 난법과 판밖의 난법이 있습니다. 판안의 난법이란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로 처결하신 상제님 대도 진리가 전개되는, 즉 태모님께서 첫 도장을 개창하신 이후 가을대개벽을 극복하여 후천 5만 년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도운(道運)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차경석 성도를 비롯하여 상제님을 직접 모셨던 신앙인을 일컫는데, 판안의 난법은 참법, 즉 진법의 뿌리 역할을 합니다.

 

 

판밖의 난법이란 개인 신앙으로 출발하여 판안의 난법 세력과 도적(道的) 연원 관계를 맺고 파생된 여러 판밖의 난법 세력을 말합니다. 판안의 난법이든 판밖의 난법이든 욕심에 눈이 멀어 상제님의 진리와 종통을 왜곡 조작하여 사람의 정신을 어지럽히고 영혼을 파괴하여 멸망의 길로 접어들게 하는 난법판입니다.

 

 

결론적으로 난법(亂法)은 '어지러운 법'이라는 문자적 의미 그대로 앞뒤가 맞지 않는 거짓 가르침으로 인간의 정신을 병들게 하고 진리에 대한 해답을 내려주지 못하는 가짜입니다. 상제님의 진법(眞法), 즉 진리의 참법이란 말 그대로 참됨과 진실함으로 진리에 부합되고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지대업을 역사 속에서 실현하는 증산도야말로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진법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大道 말씀: 6회 상생의 세상으로 가는 생명의 다리>

https://www.youtube.com/watch?v=Mnb67z05eX8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