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생의 춘하추동 생장염장 법칙은 역사의 수레바퀴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7. 29.

유년기와 청년기, 장년기와 노년기로 이어지는

인생(人生)의 봄철과 여름철과 가을철과 겨울철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3-6. 인생의 춘하추동 생장염장의 법칙은 역사의 수레바퀴로 이어진다.

 

 

 

 

 

 

 

하루의 네 마디인 아침과 점심, 저녁과 밤은 지구 1년의 네 마디인 봄과 여름, 가을과 겨울은 음양오행의 원리가 지구와 달과 태양의 천체(天體) 변화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춘하추동 변화 속에서 초목(草木) 농사를 짓는 인간은 조상님과 부모님으로부터 몸을 받아 태어나 유년기와 청년기, 장년기와 노년기, 곧 인생의 춘하추동을 살 게 됩니다.

 

 

인간을 비롯한 만유의 생명체는 생존과 번식의 본능이 있습니다. 유한한 생명을 가진 물리적인 생명체가 유전자 번식을 통해 생명을 이어갑니다. 현재의 내 몸은 10대, 20대, 30대를 더 거슬러 올라가 시조 할아버지와 시조 할머니의 유전인자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헤아릴 수 없는 많은 사람의 삶이 모여 역사의 수레바퀴를 만들어 온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지구상에 만유 생명체가 왔다 가는데 제 생각대도 생겨나고 죽는 것이 아니다. 만유의 생명체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인 생장염장의 이치에 따라서 왔다 가는 것이다."라고 대우주 만사만물(萬事萬物)의 보편 법칙인 생장염장의 법칙을 대경대법하게 정리해 주셨습니다.

 

 

생장염장의 법칙은 미물에서부터 만물의 영장인 인간까지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보편법칙입니다. 역사의 수레바퀴를 만드는 사람의 인생도 천지 대자연의 섭리인 생장염장 법칙 그대로 유년기와 청년기, 장년기와 노년기로 인생의 춘하추동을 삽니다. 다시 말해 인생도 천지 대자연 생장염장의 틀 속에서 전개되는 것입니다.

 

 

 

 

 

 

사람은 주어진 환경과 선택에 따라 롤러코스터처럼 오르막과 내리막을 거듭하는 굴곡진 삶을 살고, 인류의 역사도 생장과 소멸을 거듭하는 굴곡진 역사의 수레바퀴가 돌아 목적지를 향해 간다고 하여 인생과 세상사를 회전목마에 비교하기도 합니다. 인생의 춘하추동 생장염장의 법칙과 역사의 수레바퀴가 생장염장의 질서 속에서 변화를 거듭해 온 것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나는 인간으로 태어나 그동안 무엇을 위해 살아왔는가? 지식을 축적하기 위해서? 돈을 많이 벌어보기 위해서? 그러나 인간이라면 누구도 꼭 가야 하는 길이 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진리의 길이다. 인간으로서 나를 실현할 수 있는 길, 나를 성숙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 참 생명의 길이며 만인이 갈 수 있는 가장 밝은 길이 바로 진리의 길인 도(道)인 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13회 증산도 신앙의 대의>

https://www.youtube.com/watch?v=O2M1BRMMzqE&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13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