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월간지 개벽 2021년 8월호: 중국 감숙성 돈황 막고굴

by 도생(道生) 2021. 7. 30.

우주광명의 인류 원형문화를 밝혀 성숙과 통일의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1년 8월호 발간(통권 296호)

커버스토리: 3수와 7수의 광명문화가 있는 중국 감숙성 돈황 막고굴(44굴의 돈황비천)

 

 

 

 

 

 

 

인류 문명이 발전하면서 자연훼손과 생태계 파괴가 심각해졌습니다. 급기야 유네스코는 삶의 터전인 자연과 생태계를 보존하고 관리하기 위한 자연유산과 문화유산과 복합유산 등 3종류의 '세계유산협약'을 채택합니다. 자연의 오묘한 손길로 빗은 소중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 지구촌 인류가 문화를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인위적으로 만들었지만, 문화재적 가치를 지닌 유적과 유물 등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습니다. 

 

 

198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중국 감숙성 돈황 막고굴이 있는 돈황은 실크로드의 관문이며 동서무역의 교차로인 막고굴은 인류 창세 문화와 도교와 불교 등의 문화가 융합된 문화유산으로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큽니다. 여러 문화와 역사가 융합된 감숙성 돈황 막고굴은 '벽 위의 도서관'이라고 불리고, 다양한 게임과 영화의 캐릭터와 배경 등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중국 감숙성 돈황 막고굴 제22굴에는 고구려의 호선무(胡旋舞)와 같은 호선무 벽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무용학자 이종숙은 '고구려 호선무의 정체성 연구'에서 '고구려의 호선무는 남북조시대(5~6세기)에 중국에 전해졌다'라고 논증했습니다. 감숙성 돈황에는 인류 창세 역사와 중국의 역사 시조 반고와 관련된 삼위산(三危山)도 있습니다.

 

 

 

 

 

 

중국 돈황의 삼위산은 인류와 한민족의 시원 역사와 문화를 기록한 <환단고기>와 <삼국유사>에 등장합니다.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의 정통성을 계승한 거발환 환웅천황께서 동방 백두산 신시에 배달국을 여실 때 반고가 삼위산으로 가서 중국의 시조가 됩니다. 배달국 영토와 감숙성 돈황 막고굴의 문화유산에는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문화 유전자코드가 남아 있습니다.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은 천지 대자연의 본성, 신의 본성, 인간 마음의 본성, 만물의 본성인 광명문화를 체험하고 살았습니다. 3수(數)와 7수의 광명문화는 비인격적인 우주의 조물주 신(神)과 우주를 다스리시는 인격신인 상제님을 상징합니다. 우주 조물주 신이 현상계에 자신을 드러낸 것이 하늘과 땅과 인간, 즉 천지인 삼재이며, 천지인을 다스리시는 상제님이 계시는 곳이 북두칠성입니다.

 

 

4세기부터 14세기까지 조성된 것으로 알려진 중국 감숙성의 돈황 막고굴은 대부분 불교 중심으로 되어 있습니다. 증산도 월간개벽 2021년 8월호 커버스토리는 우리 역사의 유적과 유물에도 많이 남아있고, 웅장한 돈황벽화의 '하늘을 나는 신선'이 그려진 제44굴의 돈황비천에 인류 창세 역사의 문화코드인 3수와 7수의 광명문화가 있다는 것을 담았습니다.

 

 

 

 

 

가을우주의 열매문화, 성숙한 새 문화를 열어가는

월간개벽 2021년 8월호 목차

 

월간개벽 2021년 8월호 커버스토리: 중국 감숙성 돈황 막고굴(제44굴의 돈황비천)

증산도 문화소식: 2021년 7월 삼랑대학 교육

이달의 일정: 2021년 8월 주요 행사

 

 

증산도 종도사님 도훈: 천부경과 홍익인간(1)

증산도 태상종도사님 도훈: 일심으로 육임을 짜라.

 

 

태을주 천지조화문화를 연다: 우리의 생명 기운이 들어 있는 단전 외

진리를 만나는 기쁨: 시천주 주문을 따라 읽게 되고 외

특집/ 만화: 무서운 전염병 극복하기(8) - 마음 바이러스

상생 FOCUS Q&A: 종도사님께 듣는 대한역사관(8) 배달 두 번째

 

 

 

 

 

 

연재/ 주역과 무극대도: 주역 열세 번째 상제님의 진리와 하나가 되는 천하동인괘

예화로 배우는 우주 변화의 원리: 수행법의 원시반본 - 수행론(3)

진리코드로 문화읽기: <당신도 초자연적이 될 수 있다> 송과선, 송과체

 

 

생활영어: 生生 Talk Talk English

한의학 건강칼럼: 현대인의 비위(脾胃)- 비위 건강을 해치는 식습관 및 음주

한국의 성씨: 한민족 뿌리 역사와 진주 소씨

지구촌 개벽뉴스: 코로나 변이 발생 델타, 델타 플러스....

 

 

새 책 맛보기: <최강의 조직> 외 3개

뉴미디어 세상: IN 유튜브 동영상 활용하기

책 속의 명구: <2030 축의 전환>

 

 

 

 

<증산도 STB 상생방송 가이드>

 

STB 다시 보기: 한국의 성씨 6회 김해 감씨

이달의 프로그램: 역사 뒤집어 보기, 역썰

온에어: 상징으로 보는 여행/ 역사대담/ 환단고기북콘서트/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2/ 개벽문화북콘서트. 위대한 대제, 카를로스/ TV악학궤범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14회 인류문화를 매듭짓는 증산도 진리>

https://www.youtube.com/watch?v=rXlZj3CC5so&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