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결실의 계절 가을 후천개벽과 함께 인간 윤회의 고리가 끊어진다.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9. 10.

열매는 가을철에 한 번 여물면 그다음에 또 여물지 않는다.

"가을바람이 불면 낙엽이 지면서 열매를 맺는 법이니라."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4-3. 결실의 계절 우주 가을이 시작되는 후천개벽과 함께 인간 윤회의 고리가 끊어진다.

 

 

 

 

 

 

 

천지의 만물(萬物)과 만사(萬事)에는 보편적인 법칙이 적용됩니다. 바로 천지 대자연의 변화 섭리인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입니다. 불교에서 인간의 삶 자체를 고(苦, 고통)이라고 말하는데, 사람이 인생의 생로병사의 과정에서 희로애락을 느끼는 것일 뿐 생로병사는 선천 5만 년 동안 돌아간 대자연의 변화 섭리입니다.

 

 

농사일은 파종할 때와 수확할 때 일손이 가장 필요하고 바쁜 시기입니다. 봄철 종자(種子)가 똑같은 조건에서 파종하지만, 봄과 여름철 성장하는 과정에서 튼실한 열매가 되느냐 속이 빈 쭉정이가 되느냐가 결정됩니다. 봄과 여름철 동안 모진 시련을 극복한 초목(草木)의 종자만이 결실의 계절인 가을철에 열매가 됩니다.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이든,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이 됐든 대자연의 섭리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로 돌아갑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철은 생장(生長) 질서로 돌아가고, 가을과 겨울철은 염장(斂藏)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대자연의 법칙에 순응하면서 결실을 맺은 열매와 같이 인간의 삶도 우주의 봄과 여름철인 선천 5만 년 동안 윤회의 고리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가을철에 한 번 여문 열매는 다시 여물지 않는 대자연의 섭리와 같이 생멸(生滅)을 거듭해온 인간도 결실의 계절인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후천개벽과 더불어 윤회의 고리가 끊어지고 성숙한 열매인간이 됩니다.

 

 

불교에서 스님이 입적(入寂, 죽음)하면 화장합니다. 화장을 통해 육신으로부터 영혼을 자유롭게 하여 이승과의 인연을 끊는, 고통스러운 윤회의 고리를 끊는다고 주장합니다. 인간의 죽음은 혼(魂)과 백(魄, 넋)이 분리되는 사건일 뿐입니다. 집이 불타면 새집 짓고 살듯이 인간이 그동안 윤회의 고리 속에서 다른 육신으로 윤회했듯이 윤회의 고리가 완전히 끊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인간은 지나온 우주 1년의 선천 5만 년, 우주의 봄과 여름철 동안 윤회를 거듭하여 살아왔습니다. 지금은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후천개벽기입니다. 결실의 계절인 가을은 생장(生長) 과정을 종결짓는 때, 후천개벽을 통해 열매인간이 되느냐 쭉정이가 되어 사라지느냐가 결정되는 때입니다.

 

 

 

 

 

 

자력으로 윤회의 고리를 끊는다는 것은 지극히 제한적입니다. 세상 사람 모두가 그 사람은 진실로 위대한 삶을 살았다고 인정하고, 천상의 모든 신명(神明)님들도 함께 인정할 수 있는 무한한 공력을 쌓은 일부의 인간만이 윤회의 고리를 끊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영혼이 소멸될 경우에 윤회의 고리가 끊어집니다.

 

 

천상에 살던 영혼은 전생과 전전생 등 윤회의 고리 속에서 자기 삶의 결과에 따라 육신의 옷을 입고 환생을 거듭했습니다. 영혼은 인간처럼 죽음을 스스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주 특별한 상황으로 인해 죽음을 맞이한 인간, 원한이 너무 커서 영혼이 자멸한 경우, 그리고 도(道)를 닦지 않아 영혼이 연기처럼 흩어져 버릴 때 진짜 완전한 죽음에 이르러 환생과 윤회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우주 결실의 계절로 들어가는 후천개벽 때 열매인간이 되지 못한다면 숱한 세월 동안 자기성숙의 삶을 살기 위해 윤회한 노력이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지구촌 인류의 생사가 결정될 뿐 아니라 내 생명의 뿌리가 되는 조상 선령님의 운명도 동시에 결정됩니다. 우주의 꿈과 이상이 성취되고 열매인간이 성숙한 문화를 열어가는 우주 결실의 계절인 가을철이 될 때 비로소 천리(天理)에 의해 윤회의 고리가 모두 끊어집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30회 지금은 원시반본 하는 때>

https://www.youtube.com/watch?v=3F4f_zV5PBc&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30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