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2022년 증산도 후천 선(仙)과 수부 국제학술대회 4일차 선문화와 수행

by 도생 2022. 5. 13.

우주의 정신혼백(精神魂魄)을 받아 내리는 시천주(侍天主)와 태을주(太乙呪)

《2022년 증산도 후천 선(仙)과 수부 국제학술대회》 4일차 <선문화와 수행>

 

 

 

 

 

 

가을개벽기를 맞아 억조창생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한 천지부모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과 증산 상제님께서는 가을개벽기에 인류를 살리는 천지조화의 시천주와 태을주 주문을 내려주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태을주는 선(仙) 문화의 원류로 선천 선(仙)의 마지막 진리 종결판이며, 우주의 꿈을 성취하는 가을우주 선(仙) 문화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일반적으로 과학 물질문명의 풍요 속에서 사는 오늘의 인류는 창세 역사 시대였던 수수 천년 전의 인류는 아주 원시적인 삶을 살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질적으로는 현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원시적이었을지 모르지만, 정신문화는 오늘의 인류가 감히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풍요로움을 구가하며 살았습니다.

 

 

현대 명의 총아인 컴퓨터의 이진법인 5,500년 전 우리의 직계 선조인 배달국 5세 태우의 환웅 천황님의 막내 아드님께서 세상에 내놓은 우주 창조 설계도인 하도(河圖)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신선문화의 중심에도 계시는 태호복희씨의 하도(河圖)는 <주역> 음양이론의 근원으로 하늘과 땅과 인간이 개벽하는 원리를 담고 있습니다.

 

 

 

 

 

 

《2022년 증산도 후천 선(仙)문화 국제학술대회 - 후천 선(仙)과 수부(首婦)》 마지막 4일차 주제는 <선(仙)문화와 수행(修行)>입니다.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몸소 내 몸을 빛의 존재, 즉 무병장수하여 불멸의 존재로 거듭 태어나는 선체(仙體)가 되는 선(仙)문화를 직접 보여주시고 열어주셨습니다. 

 

 

증산도 선문화 수행법은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진리를 깨우치고 상제님의 가르침대로 실천한 원형선(선천선)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간으로 강세한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전수해주신 후천선 문화를 바탕으로 가을대개벽을 극복하고 후천 5만 년의 조화 선경을 열어가게 됩니다.

 

 

"태을주(太乙呪)는 우주 율려(律呂)니라.", "시천주주(侍天主呪)가 의통(醫通) 주문이니 너희는 많이 읽어 의통 준비를 잘해 두라."라는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을 받들어 대우주의 정신과 혼백을 받아 내리고, 의원 도수와 신선 도수 수행법을 몸과 마음과 영혼으로 온전히 체득해 현재 지구촌을 휩쓴 병란(病亂)과 다가올 가을 추살(秋殺) 대병란(大病亂)을 극복하는 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2022년 증산도 후천 선문화 국제학술대회 - 후천 (仙)과 수부(首婦)

2022년 5월 20일(금요일) 4일차 - <선문화 수행>(09:30~18:00)

 

<1부 기조강연> - 사회 유철(상생문화연구소)

한국 신선사상의 맥 - 안동준(경상대 교수)

 

<2부 학술대회> - 사회 문계석(상생문화연구소)

발표 1. 최치원의 선도사상 - 김현일(상생문화연구소)

발표 2. 한시로 보는 여동빈: 증산도와 연계하여 - 원정근(상생문화연구소)

발표 3. 김일부의 정역사상과 영가무도 - 양재학(상생문화연구소)

발표 4. 신시배달의 선인 발귀리, 자부선사, 광성자 - 김선주(상생문화연구소)

발표 5. 구처기와 징기스칸 - 이재석(상생문화연구소) 

 

종합토론 - 사회 윤창열(대전대)

 

 

 

 

《2022년 증산도 후천 선문화 국제학술대회 - 후천 선(仙)과 수부(首婦)

5월 20일(금요일) 4일차 - <선(仙)문화와 수행> 유튜브 생방송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XJiUxRGAvHo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