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2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9. 11.

상극(相克)의 구시대 패러다임을 끝내고 상생(相生)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9월 11일 ~ 2023년 9월 17일

 

 

 

 

우리의 옛 속담에 "사촌(四寸)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라는 말은 '나' 또는 '우리' 중심주의적 사고를 말하는 것입니다. 나와 내 가족, 우리만 잘 되면 된다는 생각은 한국인에게만 국한된 문제도 아니고 흔히 세상에서 더 없이 존경할 수 있다는 도덕군자, 현인, 성인 등 극소수 중에서도 극소수에 해당하는 사람을 제외한 세상 모든 사람에게 해당하는 말입니다.

   

 

사촌(四寸)은 혈족으로 보면 부모님 형제의 자녀와 나의 아주 가까운 관계를 말하지만, 이웃사촌이라는 말처럼 피를 나눈 형제가 아니라도 어우려저 살면서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고 인간적인 정이 쌓인 관계, 즉 사회적으로 가까워진 주변 사람을 혈족 못지않은 관계라고 생각하여 '이웃사촌'이라고 한 것입니다.

 

 

더 나아가 전 세계가 일일생활권이 된 지구촌화 시대를 넘어 초연결 사회가 된 국제사회는 모든 나라가 이웃사촌 국가입니다. 나토, 유럽연합, 아세안 및 태평양 연합, 라틴 아메리카 경제기구, 아랍 연맹, 북미와 남미 연합, 아프리카 연합 등 전 세계에 수많은 군사적, 정치적, 경제적인 통합체가 공동의 이익을 위한다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철저하게 자국 중심주의입니다.

 

 

 

 

인간의 삶이 문자로 기록된 이후의 역사를 보면 개인과 집단과 국가의 이기주의는 다양한 명분을 내세우고 화려한 미사여구로 포장만 했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누가 비법을 전수한 것도 아니지만, 요즘 흔하게 보이는 '자기중심', '자국우선'의 상극적인 행태를 똑같이 답습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 때문이라고 치부하는 경우가 있지만, 근원적인 원인은 만물을 낳고 기르는 우주의 질서 때문입니다. 우주는 상극과 상생 질서로 순환하면서 목적을 이룹니다. 우주 질서에서의 상극은 만물을 낳고 기르는데 근원적인 동력입니다. 그러나 상극 질서가 인류 문명사에서는 대립과 투쟁, 반목과 경쟁의 문화가 됩니다.

 

 

지금은 지나온 상극(相克)의 비극적인 역사 시대를 끝나고 상생(相生)의 새로운 역사 시대로 들어가는 전환기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상극(相克)적인 구시대 패러다임을 끝내고 상생(相生)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유일한 진리방송입니다.

 

 

 

 

인간과 만물이 대립하는 상극 질서의 시대를 끝내고 상생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이치를 바탕으로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이 조화롭게 사는 상생의 가을우주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선려화 수행의 첫걸음, 상생라이프》 <1회 메디하이브리드 윤석현>, 《월드 온 파이어》 <5~6화>, 《K워킹의 꿈》 <제주올레, 아시아로 가다>입니다.

 

《선려화 수행의 첫걸음, 상생라이프》 <1회 메디하이브리드 윤석현>

인류의 미래 새 문화를 선도하는 상생방송의 동방신선학교에서는 깨달음과 치유의 우주 조화의 영적 꽃인 율려화를 전수합니다. 선려화를 전수받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역사, 문화, 영성, 의학, 과학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월드 온 파이어》 <5~6화>

독일군에 의해 네덜란드와 벨기에가 함락됩니다. 폭격에 다친 톰은 프랑스 병원에서 깨어나는데 병원 책임자인 오코너가 톰을 집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일부러 사망 선고를 내립니다.

 

《K워킹의 꿈》 <제주올레, 아시아로 가다>

일본, 몽골, 베트남 등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길을 수출하는 제주올레에서 코로나 이후 여행 산업의 답을 찾습니다.

 

 

 

지구촌 유일한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상극 역사를 끝내고 성숙과 조화의 상생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9월 11일 ~ 2023년 9월 17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911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이 하나 된 상생의 신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9월 11일 ~ 2023년 9월 17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