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우주 광명의 본체 삼신과 만물의 영장 인간의 본래 마음 본성 진아 자성 참나 대아

by 도생(道生) 2024. 4. 24.

우주를 낳은 광명(光明, 빛)의 본체 조물주 삼신(三神)과 만물의 영장,

인간의 본래 마음 본성(本性), 진아(眞我), 자성(自性), 참나, 대아(大我)

 

 

 

 

강원도 태백시에는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가 있습니다. 발원지(發源地)란 흐르는 물줄기가 처음 시작한 곳을 말하며, 태백시 황죽동에 있는 황지연못은 낙동강의 발원지, 창죽동의 검룡소(劍龍沼)는 한강의 발원지입니다. 발원지에서 시작된 맑은 물은 일정 지역까지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지만, 바다로 유입될 때는 발원지와 달리 오염이 많이 됩니다. 

 

 

강(江)의 길이에 따라 다르지만, 수십에서 수백km에 이르는 물줄기는 발원지에서 바다로 흘러 들어갈 때까지 강의 주변에서 배출된 오염 물질이 자연적으로 정화할 수 있는 양을 넘어서면서 다양한 물질에 오염된 채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만물의 영장이라는 인간의 삶도 강(江)의 모습과 다르지 않습니다.

 

 

어머니 뱃속에서 세상으로 나왔을 때만 해도 해맑고 순수한 모습이었지만, 음식을 먹고 보고 듣고 말하고, 학교와 사회에서 배운 다양한 개념과 가치, 그리고 생존을 위한 당연한 과정과 특정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삶을 살아가면서 아이 때의 순수한 모습은 찾아볼 수 없게 되듯 인류는 인간의 존재가치를 잃어버렸습니다.  

 

 

 

 

인간을 '만물의 영장(靈長)'이라고 말하지만, 왜? 인간이 영묘한 힘을 가졌는지 왜? 인간이 천지만물 중에서도 가장 우두머리가 되는지 속 시원하게 밝혀주지 못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대아(大我), 진아(眞我), 본성(本性), 자성(自性) 등 다양하게 표현한 인간의 본래 마음의 소자출(所自出)은 대우주 조물주 삼신의 마음입니다. 소우주(小宇宙)인 인간의 본래 마음과 대우주의 마음은 일체관계입니다.  

 

 

대우주는 스스로 그러한 이치로 대광명(大光明, 빅뱅)과 함께 공간과 시간의 우주(宇宙)가 열렸고 우주 만유(萬有)를 낳았습니다. "태시(太始)에 하늘과 땅이 '문득' 열리니라. 홀연히 열린 우주의 대광명 가운데 삼신(三神)이 계시니, 삼신은 곧 일신(一神)이며 우주의 조화성신이니라. 삼신(三神)께서 천지만물을 낳으시니라."는 말씀처럼 대우주를 처음 열고 만유를 낳은 우주 광명의 본체(本體)는 조물주 삼신(三神)입니다.  

 

 

형체가 없는 무형(無形)의 우주 조물주 삼신은 본래 일신(一神)이지만, 조화(造化)와 교화(敎化)와 치화(治化)의 세 가지 신성(神性), 즉 만물을 낳고 깨우치고 다스리는 세 가지 손길로 작용하기 때문에 삼신이라고 불러왔습니다. 대우주 광명의 본체인 조물주 삼신은 우주 질서, 무궁한 조화생명의 대광명, 만유생명과 인간 본래 마음의 근원이며 본원입니다.

 

 

 

 

일신(一神)이지만, 세 가지 신성을 가지신 우주 조물주 삼신님은 스스로 그러한 모습으로 시작도 끝도 없이 영원히 빛으로 충만한 대우주의 조화성령, 만유생명을 낳고 다스리고 깨우쳐주시는 창조주 하나님, 조화성신 하나님이십니다. 이 삼신님 세 가지 본성인 조교치(造敎治)가 인간의 몸에 들어온 것이 성(性)과 명(命)과 정(精)의 삼진(三眞)입니다.

 

 

성(性)은 본성, 명(命)은 목숨, 정(精)은 생명의 원천인 정기(精氣)입니다. 인간의 본래 마음을 표현한 자성, 본성, 참나, 진아, 대아 등을 찾는다는 것은 결국 하나님의 마음과 하나 되는 것입니다. 동서양의 명상수련과 다양한 수행법 중에서 인간의 몸속에 깊이 잠들어 있는 삼진(三眞), 즉 세 가지 참된 것을 회복하는, 제대로 발동시키는 수행법이 없습니다.

 

 

증산도 무병장수 후천 조화신선 도통수행법은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과 하나 되어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유향의 인격신이신 삼신상제님께서 전수하신 대우주와 나, 삼신상제님과 내가 하나 되는 유일한 수행법입니다.

우주 대광명의 조물주 삼신과 내가 하나 되는 경계를 체험하고 내가 신성한 우주 광명의 몸과 영체로 거듭 태어나는 수행법은 명상문화의 원형, 즉 태고 시대 원형수행법을 복원한 것입니다.

 

 

 

우주를 낳은 광명(光明, 빛)의 본체 삼신(三神)과 만물의 영장(靈長),

인간의 본래 마음 본성(本性), 진아(眞我), 자성(自性), 참나, 대아(大我)

https://www.youtube.com/watch?v=fFmqGAFNgI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