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신비한 소리(사운드 Sound)의 세계

by 도생(道生) 2014. 2. 1.

신비(神秘)한 소리(Sound)의 세계

 

인간이 이 세상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접하는 것이 바로 빛과 소리다.

모든 종교의 경전에서도 빛과 소리는 표현을 달리 할 뿐이지 그 신성함과 생명성을 말한다.(빛과 말씀, 관음觀音)

동양의 우주론으로 본다면 빛과 소리는 천지만물이 분열되어 나아가는 태극太極의 양면성인 음陰과 양陽의 모습이다.

 

소리는 에너지의 근원이며, 그 소리를 통해서 우리의 아픈 몸을 힐링도 하고, 소리(sound)는 인간(人間)과 신성(神聖)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매개체다.

 

 

 

"너희들의 속마음이 곧 성(聲)이니 주문을 읽을 때는 그 소리를 중히 여기라."

(증산도 도전 道典 8:64:2)

 

신비한 소리(sound)의 세계

소리는 인간과 신성(神聖)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매개체다.

소리는 인간과 신성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매개체로 인식되어 왔다.

어떤 면에서는 고대의 모든 신비주의 학파는 학생들에게 창조와 치유의 힘이 깃든 소리의 사용을 가르쳐왔다.

소리 치유는 여러 치유방법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리스, 중국, 동인도, 티벳, 이집트, 인디언, 마야, 아즈텍 문명 사이에서는 소리를 이용한 치유가 지배적인 영역으로 자리잡아 왔다.(세이크리드 사운드 中)

 

소리는 에너지의 근원, 원천이다.

어떤 형태로 드러나든 소리는 에너지의 근원이다.

에너지의 근원으로써 그것(공명을 띤 성한 소리)은 다른 에너지와 상호 작용을 한다.

소리(음악, 음성 혹은 다른 소스를 통해서든지)는 개인과 환경을 자극하고, 전자기장을 건강하게 바꿔놓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소리는 에너지의 근원으로써 인간의 의식을 바꿔놓는데 이용 가능하며 집중과 이완, 학습, 창조성과 정신의 영적 상태를 지속적으로 깨어날 수 있게 한다.(세이크리드 사운드 中)

 

궁극적으로 소리에 의해 움직이지 않는 것은 없다. - 소리의 위대함

소리는 우리를 편안하게도 아프게도 만들 수 있다.

궁극적으로 소리에 의해 움직이지 않는 것은 없다. 소리는 새로운 구조를 만들거나 존재하는 것들을 파괴할 수 있다.

(스와미 시바난다 라다 - 만트라, 신성한 소리의 힘 中)

 

 

 

 

신성한 소리(sound)에 담긴 과학적 원리

소리는 모든 생명에 강한 충격을 준다.

소리의 발산이란 것이 반향(反響)을 통해 일어나는 것인바, 청각과 신체에 즉각적으로 부딪치면서, 소리의 세계에 놓여 있는 모든 생명에 강한 충격을 주게 된다.

이 효과는 특히 강건하고 반복적인 기도와 읆조림의 에너지가 증폭되면서 사원과 방을 가득 채울 때 얻어진다.

소리의 반향(反響)이 만들어내는 강력한 에너지가 공간 안에 높은 밀도로 충만할 때, 신神의 에너지와 합일할 수 있는 극점으로 의식을 승화시키며, 육체가 생명에 는뜰 수 있도록 인도한다.(세이크리드 사운드 中)

 

소리는 의식의 현재 상황에 기여를 하는 주요 인자이다.

신체에 흐르는 에너지 센터를 통해 신성한 소리를 내는 법을 터득한다면, 우리의 완전한 에너지 시스템은 활기를 띄게 되고, 에너지의 균형을 얻게 된다. 우리는 영적, 신체적 차원에서 더 건강해질 것이고, 또한 우리의 물리적이고도 민감한 몸 내부에서 일어나는 부정적인 성질들과 그 패턴을 부숴버릴 수 잇다. 우리는 그것들을 긍정적인 것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세이크리드 사운드 中)

 

인간 몸의 모든 세포는 소리 공명기이다.

우리 몸의 모든 세포는 소리 공명기이다.

그것은 몸 밖의 어떤 소리에도 반응할 능력을 가지고 있다.

모든 기관은(세포들은 진동처럼 그 기관의 형태들로 모인다.) 특별한 소리의 진동에 대해 그룹으로 반응을 보인다.

몸속의 각 시스템들은 소리의 진동에 다양한 감정적, 정신적, 영적 반응을 보인다.

인간의은 생체 - 전기 시스템이다. 생체 - 전기에너지는 운동을 통해 창조될 수 있으며, 그리고 신성한 소리를 통해 강해지고, 바뀌고, 균형을 이루게 된다.  

 

리듬과 멜로디, 그리고 하모니의 신령한 소리 원리

고대 사회는 성스러운 소리를 가르치는 데에 있어 공통된 원리를 가지고 있다.

첫째 리듬은 물리적 상태를,

둘째 멜로디는 감정과 정신의 상태를 바꿀 수 있음을,

셋째 하모니는 의식을 영적 자각으로 인도할 수 있음을 가르쳤다.

 

리듬(Rhythm) 리듬은 생명의 맥박이며, 육체기능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

리듬은 인체에 정상적이고 활기찬 맥박을 제공하는데 이용된다. 규칙적이고 안정된 리듬은 인체의 자연스러운 리듬에 반향(反響)을 일으킨다.

 

멜로디(Melody) 선율은 육신 안에 머물러 있는 신성(神聖)과의 상호작용, 그리고 다른 이의 삶과 맞물린 우리의 상호관계 속에서 비롯된다.

 

하모니(Harmony) 하모니를 통해서 개개인의 고유한 에너지는 신(神)적 에너지와 연결될 수 있다.

하모니 속에는 신성한 소리를 갖는 물질적, 감성적, 정신적 측면뿐만 아니라 영적 차원도 깃들어 있다.

톤과 리듬과 하모니가 조화롭게 결합될 때 연금술사 같이 우리의 삶을 황금으로 뒤바꿔 놓을 수 있다.

그것은 신체와 마음과 영혼 속에 송명을 일으켜 불균형을 조절하고, 의식을 보다 높은 차원으로 상승시키기 때문이다.

(세이크리드 사운드 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