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 선수,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의 성공비결

by 도생(道生) 2014. 9. 6.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 선수,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의 성공비결

 

 

 

 

농구 황제에서 잠시 야구로 외도를 했다가, 다시 자신의 고향과도 같은 코드로 돌아와 NBA(미국프로농구) 샬럿 밥캐츠 팀의 구단주가 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 선수, 농구의 신이라 불린 사나이  마이클 조던.

 

 

 

어느 스프츠 전문가는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을  이렇게 분석했다.

마이클 조던이 가장 훌륭한 농구 선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화려한 재능 이면에 피나는 노력과 현재에 100% 몰입하는 집중력, 그리고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집념, 승부 근성이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을 만든 것이라고 하였다.

 

 

 

 

마이클 조던은 어렸을 때부터 농구가 좋아 지칠 때까지 농구 연습을 하였다고 회상한다.

언제나 농구를 좋아했고, 최고의 농구 선수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살아왔다고 한다.

농구를 잘 하던 형 래리 조던의 절반 만큼이라도 농구를 잘 하고 싶었던 마이클 조던은 그래서 형의 백넘버인 45번의 절반인 23번을 선택한 것이라고 한다.

 

마이클 조던의 성공비결은 확고한 목표의식과 열정 그리고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이 무엇을 이루겠다고는 목표와 의지는 지치지 않는 열정을 만들어 내고, 그 열정이 있으면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해도 지치지 않고 신바람이 난다. 그래서 반드시 성공을 하게 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성공을 하고 싶어 하지만, 그러나  목표를 위해서 얼마나 노력을 하는데 차이가 있다.

 

 

 

 

마이클 조던은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말한다.

자신은 농구를 하면서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다고 당당하게 말한다. 그러나 그 실패가 자신의 성공비결이었다고 말한다.

NBA 최고의 농구 선수, 농구황제, 농구의 신,  심지어는 슈퍼맨이라는 수식어까지 따라 다닌다.

완벽하리만큼 농구의 교과서적인 모습을 보여준 선수였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마이클 조던의 명언

"행동과 힘든 연습이 뒷받침되지 않는 말은 아무 가치도 없다."

"도전할 목표가 생기면 경기를 갈망하고 사랑하게 되며, 연습을 더 열심히 하게된다."

"대다수 사람들은 자신들이 바라는 일이 저절로 이루어지기만을 기대하지만, 소수의 성공한 사람들은 그 일이 이루어지도록 만든다."

"나는 선수시절 9000번 이상의 슛을 놓쳤다."

"나는 300번의 경기에 졌다. 그리고 26번은 다 이긴 게임에서 마지막 슛의 실패로 졌다."

"나는 실패하고 실패하고 또 실패했다. 그것이 내가 성공한 이유다."

"나는 실패를 두려워해 본적이 없다."

"두려움은 단지 환상이다.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것, 어떤 일을 하든 목표를 달성하는데 이보다 뛰어난 방법은 없다."

 

 

 

빌클린턴 前 미국 대통령

"내가 대통령이 된 후 600만개의 일자리가 창조됐다.

그런데 마이클 조던이 시카고 불스로 컴백한 후 600만 1개의 일자리가 생겨났다.

 

샤킬 오닐

전 나중에 제 손자에게 자랑할 겁니다. 이 할아버지는 옛날 농구 황제와 같은 코트에서 뛰었단다라고.

 

데니스 로드맨

나는 마이클 조던을 신으로 부른다. 조던이 코트에서 뿜었던 그 관능미를 잊지 못한다. 그는 이전의 게임 역사에 없었던 선수였다. 그의 플레이를 보려고 평생을 기다려온 것처럼  시카고 불스에서 그와 함께 했던 순간들이 경이로웠다.

 

칼드웰 존스

마이클 조던은 진실이고, 진실은 전체이며 진실일 뿐이다.

 

래리 버드

신이 마이클 조던의 모습으로 내려왔다. 그는 마이클 조던이라는 이름으로 변장한 신이다.

 

폴 웨스트폴

마이클 조던도 자신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모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