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강증산 상제님의 가르침 원시반본 보은 해원 상생

by 도생(道生) 2019. 10. 24.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총체적으로 바뀌는 가을개벽기에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강증산 상제님의 가르침 원시반본, 보은, 해원 상생

 

 

 

 

 

 

 

 

 

 

 

증산도 충남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껍데기만 있고 알맹이가 없는 난법(亂法)의 해원상생 보은상생 신인조화

 

저는 가깝게 지내던 이웃의 소개로 약 10년간 난법(亂法) 단체에서 상제님 신앙을 했습니다.

그곳에 다닐 때만 해도 난법 단체라 사실을 몰랐으며 단지 조상님을 잘 모셔야 복을 받는다는 말에 기복신앙을 했습니다.

 

 

제가 집에서 조상님 제사를 모시는 것 외에는 특별히 조상님께 해드리는 것이 없었는데, 가끔 치성을 올려야 한다고 요구하면 그때마다 치성을 올려드렸습니다. 자주 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난법 단체에서 큰 피해를 본 것은 없었습니다.

 

 

대순진리회에서 교리라고 하며 늘 강조한 것이 음양합덕, 신인조화, 원시반본, 해원상생, 보은상생, 도통진경 등이었는데, 종교를 가져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교리가 궁금해 물어보면 수십 년 신앙했다는 간부들조차도 논리적으로 설명해주지 못했습니다.

 

 

 

 

 

 

 

 

 

 

제가 대순진리회를 그만둔 것은 박한경 도전이 사망한 후 주도권을 잡기 위해 처음에는 2개에서 다시 4개로 그 후에는 파악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분열하는 것을 보고 이곳은 강증산 상제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곳이 아니라 권력과 돈을 차지하기 위한 단체라고 생각하고 다니지 않았습니다.

 

 

10여 년 지난 어느 날 저녁 준비를 위해 시장을 가던 중 저와 비슷한 시기에 대순진리회를 같이 다니던 분을 우연히 만났습니다.

그분도 제가 대순진리회를 그만둔 다음 해에 서로 싸우는 것을 보고 싫증을 느껴 나가지 않고 지내다가 몇 년 전부터 증산도를 신앙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분은 업무를 보러 가는 중이라면서 서로 연락처를 주고받은 후 상생방송을 꼭 시청해보라는 말을 남기고 헤어졌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상생방송을 켜놓고 저녁 준비를 하는데 tv에서 예전 대순진리회에서 들었던 강증산 상제님의 말씀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제가 증산도를 처음 알게 된 것은 대순진리회를 다닐 때 새로 들어온 분이 선감과 언쟁을 하던 끝에 증산도에 관한 대화를 한 것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증산도의 존재조차 몰랐는데, 증산도라는 말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을 보고 선각에게 물었지만 얼버무리면서 알 필요도 없다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에서 나오는 강증산 상제님의 말씀은 대순진리회에서 말했던 것과 차이가 커 상생방송을 시청하며 강증산 상제님의 참된 가르침을 공부했습니다. 대순진리회에서 주장한 음양합덕, 신인조화, 원시반본, 해원상생, 보은상생, 도통진경 등의 강증산 상제님의 가르침도 모두 잘못됐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강증산 상제님은 우주가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느님이시며, 우주의 질서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여름우주를 끝 막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를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참하나님이십니다.

 

 

 

 

 

 

 

 

 

 

대순진리회는 하늘상제, 땅상제, 인간상제가 따로 있다고 주장하는데, 상제(上帝)란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지존무상의 절대자 하느님을 지칭하는 용어의 원 의미도 모르는 무지막지한 주장을 하는 것입니다. 더욱이 강증산 상제님께서 종통(宗統)을 전하신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의 존재를 부정하고 그 자리에 조철제와 박한경이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순진리회에서 주장한 음양합덕을 말하면서 선천 세상의 음양관계를 단순 상극(相克)이라는 대립적이고 차별적인 억음존양의 관계라고 말하는 것은 무지의 소치입니다. 대자연의 음양 상극(相克)은 서로 견제하고 제어하며 균형과 변화를 이루어가는 순수 자연의 법칙인데 인류 문화 속의 상극과 구별을 못 하고 있습니다.

 

 

강증산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상극(相克)은 자연의 상극 질서와 문명의 상극 질서가 엄연히 다를 뿐 아니라 앞으로 다가오는 자연의 상생(相生) 질서와 문명의 상생 질서 또한 다름에도 천지 분간도 못하면서 상제님 진리를 호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강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신 것은 우주의 질서가 봄여름 우주의 선천(先天) 세상이 끝 막고 가을우주의 후천(後天) 세상을 열어주시기 위함입니다. 원시반본은 대자연의 질서가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들 때 천지의 추수 정신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에서도 봄여름 동안 뿌리 기운을 받아 자란 초목이 가을이 되면 초목의 진액은 뿌리로 돌아가고 열매를 맺는 것이 대자연의 섭리이며 가을의 수 정신입니다. 대순진리회는 대우주의 진리 뿌리가 되시는 상제님을 배척하고 땅상제와 인간상제가 끼어들어 대자연의 섭리를 부정하고 있습니다.

 

 

강증산 상제님의 가르침인 보은과 해원과 상생의 이념은 가을의 추수 정신인 시반본의 구체적인 실천이념입니다.

보은과 해원과 상생은 단순히 인간의 도리와 같은 인류 문화사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대자연의 섭리를 구체적으로 역사 속에서 실현하는 방법입니다.  

 

 

 

 

 

 

 

 

 

 

강증산 상제님의 가르침에 보은(報恩) 이념 '천지보은(天地報恩)'이라고 하시며 단순히 인간 세상에서 은혜를 갚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상생 이념 역시 해원 이념마찬가지로 단순히 인간 세상의 질서에 국한하지 않습니다.

 

우주정신의 혼이며 우주 대광명의 성령인 '태을주'를 내려주시며 "태을주는 선령 해원 주문이니라.", "나의 도는 상생이다."라는 말씀처럼 해원과 상생 역시 대우주와 인간이 문제가 동시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대순진리회는 강증산 상제님께서 앞 세상이 열리기 전까지 하고 싶은 일을 마음대로 하게 해주는 해원(解寃) 천지공사로 발생한 난법 단체이기 때문에 진리의 원 핵심도 모르고 단순히 원초적인 인간의 욕망을 자극하는 사설(邪說)로 사람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상생방송을 1년여 동안 시청하면서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고 강증산 상제님의 가르침 원시반본과 보은과 해원과 상생의 참된 의미와 실천 방향을 제대로 알고 증산도가 진짜 강증산 상제님의 종통(宗統)이라는 확신을 하고 입도(入道)했습니다.

 

천지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 참진리를 전해주신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상제님 진리로 인도해주신 조상 선령님의 은혜에 보은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대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고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