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개벽사상과 한민족의 원형종교와 원형문화

by 도생(道生) 2020. 4. 8.

<서울 개벽문화 북콘서트> - 1부 잘못된 인간관(人間觀)과 신관(神觀) 바로 세우기

홍익인간 사상과 자연과 문명과 인간 개벽사상, 한민족의 원형 종교문화는 궁극의 영성문화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 우주와 인류 역사는 개벽을 통해 변화를 거듭해왔고, 개벽사상은 현대 문명의 뿌리가 되는 약 9천 년 전 인류 창세 역사부터 근대에 이어 현대까지 통관하는 근본 주제입니다. 

 

 

개벽(開闢)은 새로운 삶, 새로운 가치, 새로운 문명, 새로운 인류의 미래의 주제이며 이 시대 최고의 화두입니다.

개벽은 종말이 아닙니다. 과거에서 현재로, 현재에서 미래로 나아가는 가장 희망적인 것이 개벽사상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문화의 원형, 인류 최초의 원형문화가 바로 신교(神敎)문화이며 신교문화의 핵심이 삼신(三神)문화입니다.

인간과 신(神)에 대한 잘못된 관념과 생각, 깨달음을 바로 세울 때 인류의 근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천(開天)과 개인(開人)과 개지(開地) 개벽사상의 참된 의미를 알 때 역사를 보는 안목이 열립니다. 

과학에서 말하는 우주의 시작과 인류 역사의 발전 과정, <환단고기>의 인류 역사와 문화, 근대사의 문을 활짝 연 동학의 개벽사상 등을 종합적으로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실체를 밝혀 드립니다.

 

 

 

 

홍익인간 사상은 인류 창세 역사 때부터 9천 년 동안 일관되게 추구해온 위대한 사상이며 인류 통치 사상의 원형이고 인간론의 원형입니다. <천부경>은 지구촌 동서문화의 시원사상 경전이면서 개벽사상과 홍익인간 사상을 모두 담고 있는 인류 최초의 경전입니다.

 

 

 

 

 

 

 

 

 

 

홍익인간 사상은 우주의 목적이며 역사의 목적입니다. 더불어 인간 삶의 의미와 인생의 목적을 이루는 삶의 주제입니다. 

인류 최초의 문화원형이면서 한민족의 원형 종교문화가 바로 신(神)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산 신교(神敎)문화입니다.

 

 

 

 

우주의 이치를 설명한 <천부경>은 세상 모든 진리의 근본이 되는 인류 최초의 경전입니다.

한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 시대의 <삼일신고>는 하늘과 땅과 인간, 곧 살아 있는 삼신(三神)이 우주 진리의 영원한 근본 주제를 선언하고 있으며 한민족의 뿌리정신, 원형 종교문화도 담고 있습니다.

 

 

 

 

 

 

 

 

 

 

 

 

<서울 개벽문화 북콘서트> 1부 잘못된 인간관과 신관 바로 세우기

-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개벽사상과 한민족의 원형종교와 원형문화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진리 문의 및 상담: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