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인생의 보람과 의미를 찾는 길

by 도생(道生) 2021. 1. 29.

역사 문화와 진리의 최종판 <도전道典>을 제대로 공부하고 깨달음을 얻어야 한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진정한 인생의 보람과 의미를 찾는 진리(眞理)의 길

















비록 온전하지는 않지만, 인류의 문화를 이끌어온 동서양에는 여러 문화 원전이 있습니다. 동서양의 문화를 개척해온 여러 경전이 전해주지 못하는 참된 인생의 의미와 가치뿐만 아니라 인간 역사의 목적과 진리의 근원 문제를 쉽고 총체적으로 밝혀주는 한韓민족의 문화 원전이 있습니다.




인류 원형의 뿌리문화가 파괴되면서 대우주의 신성과 광명을 체험하고 인간의 존재 의미와 삶의 목적을 깨달아 천지 대자연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홍익인간의 삶을 지향했던 진리와 하나 된 참된 공부가 사라져갔습니다. 한韓민족의 위대한 문화 원전이 사라진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과거의 흔적을 지우는 자연의 섭리와 중화 사대주의와 일제 식민주의 역사관을 신봉한 탐욕에 눈먼 자들의 인위적인 붓질로 왜곡 조작되고 부정되었습니다. 




인간은 행복을 꿈꾸는 존재지만, 누구나 행복할 수 없고, 작은 것과 일상에서 인생의 행복과 보람을 찾는 사람도 있고, 큰 것과 외부에서 인생의 보람과 행복의 의미를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질문명이 발달하면서 인생의 보람과 의미를 찾기보다는 인생을 즐기고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에서 삶의 보람과 의미를 찾게 되었습니다. 늦은 감이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인생의 보람과 의미를 찾는 길을 밝혀주는 거룩한 진리 원전을 알아야 합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마땅히 가야 할 길, 보편적인 행복과 인생의 의미와 보람을 찾는 길을 안내해주는 인생의 나침반, 진리의 나침반이 바로 <도전道典>입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인류 창세의 문화 원전을 모두 담고 있고 인류 미래의 비전까지 전해주는 진리 원전의 완결판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도전道典>은 개벽문화의 원전, 후천 새 문화의 원전, 후천 통일문화의 원전, 9천 년 우리 문화사상사와 동서양 지구문명사의 최종적인 진리 완성작품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현재 80억에 달하는 인류는 각기 국가도 다르고 인종과 언어와 환경도 천차만별입니다. 다양한 사람이 어울려 사는 지구촌에 인생의 행복과 보람의 가치와 의미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일시적이고 덧없이 사라져 가는 감정적인 인생의 행복과 보람과 의미를 찾는 길을 가지 말고 영원히 무너지지 않는 값진 삶, 사라지지 않는 참된 인생의 보람과 의미를 찾는 길을 가야 합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증산도 <도전道典>은 지상과 천상의 모든 인간과 신명(神明)의 꿈을 이루는 진리의 조화세계, 진리의 무궁한 보배 세계이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대우주 생명의 근원, 질서의 근원, 도(道)를 다스리시는 오직 한 분, 천지의 원주인이신 조화주 아버지, 우주 정치의 통수권자, 주권자이신 상제님의 말씀을 기록한 '도(道)의 원전'이다. 


후천 5만 년의 지상천국을 건설하는 진리 법전이다. 다른 말로 우주 헌법이다. <도전道典>은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온 인류에게 진리의 원액을 온몸으로 빨아들이면서 충격적으로 깨닫게 해주는 마지막 진리 작품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이제는 새로운 역사의 태양이 될 진정한 진리가 나와야 한다. 인류의 새로운 진리 사상이 나와야 된다. <천부경>은 천주(天主)이신 아버지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것이고, 신시 배달국의 <삼일신고>와 단군왕검의 고조선 때 낙서(洛書)와 아홉 개로 되어 있는 국가 통치 헌법 <홍범구주>가 나왔다. 제왕이 반드시 깨달아야 할 국가 통치의 기본 덕목이 거기에 나와 있다.




대한민국 국민 99.9%가 이것을 초등학교 때부터 죽을 때까지 한 번도 못 들어본다. 역사정신이 무너지고, 문화정신의 원형이 파괴되었기 때문이다. 한국의 시민정신과 교양의식이 저질로 오염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상이 이렇게 살기 힘든 것이다. 인생에 보람이 있고 의미가 있으려면 진리 가치를 알아야 한다. 진리를 만나서, 진리 공부를 하면서, 문화 원전 공부를 하면서 깨달음을 얻어야 영원히 만족하는 것이다.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人尊時代)니라."라는 상제님 말씀의 진정한 뜻은 무엇인가? 인존(人尊)이 된다는 것은 천지부모의 꿈을 완성하는 '살아있는 천지'가 되는 것이다. 어떤 욕심이나 사심(私心)을 버리고 진정한 천지 마음으로 올라서면 그게 도심(道心)이 열리고 도통 받는 마음이 되는 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