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우주 1년 사계절의 창조개벽 성장개벽 완성개벽 카오스개벽

by 도생 2021. 8. 10.

우주가 인간과 만물(萬物)을 낳고 길러 추수하고 휴식하는

천지(天地)의 시간 질서, 천지의 계절이 바뀌는 자연의 변화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3-11. 우주 1년 사계절의 창조개벽, 성장개벽, 완성개벽, 카오스개벽

 

 

 

 

 

 

 

농부는 마음 내킬 때, 생각날 때, 한가할 때 농사를 짓지 않는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농부는 언제나 춘하추동(春夏秋冬) 4계절로 변화하는 자연의 시간 질서에 따라 농사를 짓습니다. 농사일하는 농부에게 가장 중요한 계절은 파종(播種)과 추수(秋收)의 계절입니다. 씨를 뿌린 후 땀 흘려 가꾸는 것은 오직 수확을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인간은 천지 대자연이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 곧 봄에 씨뿌리고 가을에 거두는 춘생추살(春生秋殺) 섭리에 맞춰 농사를 짓습니다. 인간이 지구 1년의 춘하추동 사시(四時)에 따라 초목(草木) 농사를 짓듯 대우주는 우주 1년 춘하추동 사계절의 질서에 따라 인간농사를 짓습니다.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느냐,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느냐만 다를 뿐 춘하추동 사계절의 변화는 동일합니다.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은 선천개벽으로 봄철이 시작됩니다. 선천개벽을 탄생개벽 또는 창조개벽이라고 합니다. 우주의 여름철은 인간과 문명이 발전하는 성장개벽입니다.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갈 때는 가장 큰 규모의 변화가 일어나는 후천대개벽, 추수개벽 또는 완성개벽이 일어납니다. 우주의 겨울철은 지상의 일체생명이 휴식하는 혼돈개벽 또는 카오스개벽이라고 합니다.

 

 

특히 후천대개벽은 인류의 생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천지 대자연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후천대개벽 변화는 천지와 인간과 문명이 총체적으로 개벽하기 때문에 동서양 각 종교의 성인과 철인들도 '종말'과 '말세'라고 표현할 정도로 우주 1년 사계절 중에서 가을철의 추수개벽과 완성개벽은 변화의 강도가 가장 큽니다.

 

 

 

 

 

 

천지 대자연의 창조개벽으로 인간이 지상에 화생(化生)하고 원시문명이 시작됐습니다. 과학에서도 현생 인류가 약 5만 년 출현했다고 합니다. 우주 1년 사계절의 봄철 창조개벽의 소개벽과 여름철 성장개벽의 중개벽을 거쳐 우주의 여름철 말기까지 왔습니다.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여름철이 끝나고 우주의 가을철로 들어가는 후천개벽, 완성개벽을 앞둔 가을개벽기입니다.

 

혼돈개벽과 카오스개벽을 통해 열리는 우주 1년 사계절의 겨울철은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겨울처럼 새봄을 준비하기 위해 폐장하는 생명의 휴식기입니다. 우주의 사계절은 봄개벽과 여름개벽과 가을개벽과 겨울개벽의 큰 네 번의 변화가 있지만, 완성개벽의 후천대개벽은 인간과 문명이 성숙하여 열매 맺는 개벽운동의 완결판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17회 왜 조상을 잘 모셔야 하는가>

https://www.youtube.com/watch?v=GrqzTX8vbwU&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17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