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천도교 수운회관 '단군 천부경 100주년 전시회'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10. 12.

1920년 전병훈의 <정신철학통편> 수록된 우주사상 경전 

한국과 민족정신의 상징 '단군 천부경 100주년 전시회'

 

 

 

 

 

 

 

 

인류 최초의 우주사상 경전인 <천부경天符經>은 숫자와 한자로 혼용된 81자의 짧은 글이지만, 우주의 생성 변화 원리와 천지인(天地人)에 대한 정의와 인류의 원형 문화정신인 삼일사상과 인류 역사의 목적과 참된 인간으로 거듭 태어나는 깨달음과 수행문화 정수가 담겨 있는 값을 매길 수 없는 진정한 무가지보(無價之寶)입니다.

 

 

신시 개천 5918년, 단군기원 4354년 양력 10월 1일부터 25일까지 사단법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에서 주최하는  '단군 천부경 100주년 기념전시회'가 서울 천도교 수운회관에서 개최됩니다. 천도교 중앙본당(대교당) 옆에 있는 수운회관은 1921년 준공되었으며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운동에 있습니다.  

 

 

동학(천도교)을 창시한 수운 최제우 대성사는 '전고비(篆古碑)'에 새겨진 <천부경>을 한문으로 번역하여 전해준 고운 최치원 선생의 25대손입니다. '단군 천부경 10주년 기념전시회'는 본래 2020년 개최 예정이었는데,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부득이 올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천도교 수운회관 대전시실에서 개최되는 '단군 천부경 100주년 기념전시회'에서는 평소 우리가 볼 수 없었던 단군과 천부경 관련 유물, 문헌, 사진, 서각 등 진귀한 자료 100여 점이 전시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정부의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사전 예약을 문자로 받고 있으며 예약 전화는 010-3857-3722입니다.

 

 

일제 식민사관과 한국의 주류 강단사학이 무조건 부정하는 <천부경>에 대하여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전병훈 선생은 일제의 만행에 비분강개하여 중국으로 망명한 대학자입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 최초의 <천부경> 전문은 1920년 전병훈 선생이 쓴 <정신철학통편>입니다. <정신철학통편>에 1917년 계연수 선생이 묘향산에서 <천부경>을 탁본한 내용을 실었습니다.

 

 

독립운동가이며 초대 부통령을 역임한 이시영 선생은 대일항쟁기 중국인 황영배가 일본 유학 중에 알게 된 식민사관을 영향을 받아 한국사를 왜곡해서 쓴 <조선>이란 책 내용을 보고 1934년 <감시만어感時漫語>를 통해 단군왕검의 고조선 역사와 강역을 명백하게 밝혔고, <환단고기>를 발간한 계연수 선생이 <천부경>을 전문을 인용해 식민사관에 물든 황영배의 잘못된 한국사를 지적했습니다.

 

 

 

 

 

 

조선 정조 5년(1781) 어명을 받아 이병모가 삼성사 제문을 씁니다. '삼성사(三聖祠)'는 현재 북한 구월산에 있는 사당으로 환국의 환인 천제, 신시 배달국의 환웅 천황, (고)조선의 단군왕검을 모시고 있습니다. 삼성사 제문에는 "빛나는 단군께서 우리 동방에.... 천부보전(天符寶篆)이 비록 징험할 바 없지만, 신성(神聖)들이 서로이었고, 동사(東史)에 칭하는 바이니, 세상에 전해진 지 그 몇 해던가"라고 나옵니다.

 

 

일제 식민사학을 신봉하는 주로 강단사학과 그 밑에서 떡밥을 받아먹고 사는 부류들은 '천부보전을 천부경으로 볼 근거가 없다'라고 주장하지만, 단 하나의 근거도 제시하지 못합니다. 환인과 환웅과 단군을 모신 삼성사에 올리는 제문에 분명하게 나와 있는 것까지 부정하기에 바쁩니다.

 

 

충청남도 아산시의 암자에서 <천부경> 입석(立石)은 암자의 상량목과 함께 발견됐습니다. 입석에는 '광무구(光武九)', 즉 1905년이라는 연도가 새겨져 있습니다. 입속에는 <천부경> 81자의 경문과 일치하는 '일시무시일(一始無始一) 일적십거(一積十鉅)' 9글자와 삼태극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천부경>은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 때부터 구전(口傳)되어 오다가 신시 배달국 신지 혁덕이 녹도문(鹿圖文)으로 기록했고, 신라 말에 고운 최치원 선생이 한문으로 번역해 놓은 인류 최초의 경전입니다. 

 

 

 

 

 

<한국 민족정신의 상징 단군 천부경 100주년 기념전시회>

일시: 단군기원 4354년(2021) 10월 1일 ~ 10월 25일, 오전 10시~ 오후 5시 

장소: 서울 천도교 수운회관 층 대전시실

주최: 사단법인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사전 예약: 010 - 3857 - 3722

 

 

 

 

 

<환단고기 북콘서트: 36, 37회 천부경, 인류 원형문화를 열다>

https://www.youtube.com/watch?v=qUElMoKWzng 

 

댓글8